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노후생활설계사 시험안내, 비전과 전망 알아보기 본문

자격증

노후생활설계사 시험안내, 비전과 전망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1. 6. 23. 18:13


2050년에는 65세이상 노인이 우리나라 전체국민인구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노후생활설계에 많은 인력이 필요하리라 생각되는데요. 이번에는 노후생활설계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노후생활설계사란?

급속도로 늘어나는 고령화사회 전문 "노후생활설계사" 필요 노후생활설계사는 노인관련 정책의 종류와 특성을 설명하고 고객의 생활수준, 가족사항, 건강상태, 미래계획 등을 파악하여 적합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전문적인 지식으로 설계를 해주는 인력을 말합니다. 또한, 노후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 노후생활설계사 시험안내

- 응시자격 : 만 18세이상 남녀 누구나 응시가능
- 시험과목 : 노인학개론, 노인상담론, 노인복지론, 노인케어, 노인보지실천
- 문항수 : 전체 25문항
- 시험시간 : 100분
- 합격결정 : 필기시험 과목당 40점이상 평균 60점 이상인 자.
- 시험유형 : 100% 객관식



● 노후생활설계사의 비전과 전망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고령화사회로 변해가고 있으며 출산율이 세계에서 가장낮은 1.08명 대로 떨어지고, 기대수명은 90세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노인들만 가득한 나라가 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과거 자녀교육과 부동산에 치중해 노후를 돌보지 못했던 시대에서 이제는 진정한 노후설계에 눈을 뜨기 시작한 우리나라에서 초보적인 단계로 노후생활설계사의 부족한 인력과 전망은 맑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노후생활설계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후생활설계사 무료상담 및 자료 신청하기

 

자격증119 자격증정보지원센터[링크] - 최신 유망직종 자격증, 공무원자격증 기출문제, 시험일정, 관련자료 무료제공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