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소주 공짜 무한리필 되는곳! 주당 모여라~ 본문

엔조이라이프/맛집

소주 공짜 무한리필 되는곳! 주당 모여라~

블로그엔조이 2011. 4. 25. 11:30

오늘은 소주를 무한정 공짜로 리필해주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중국식 샤브샤브(훠궈)를 찾던중 우연히 알게 된 곳 가리봉동에 있는 왕중왕미식성! 근데 일단 조건이 있네요. 매주 수요일 날만 공짜로 준다네요. 매일공짜로 주면 장사가 망하겠죠.ㅋㅋ

사진에서 보다싶이 이곳은 mbc 식신원정대에도 소개 되였던 곳이고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곳이예요. 제가 알기로는 명절전에 방송이 되었던 걸로 생각이 나는데요. 너무나 푸짐하고 정이 많이 느껴졌던 음식 방송이었던것 같습니다.

자 이건 제 생각이고요. 지금 본격적으로 왕중왕 미식성 방문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소주 무한리필 이벤트를 매주 수요일에 진행합니다. 아침이든 점심이든 저녁이던 꼭 수요일만 오케이~.ㅎㅎ 

요리의 가격은 1만원 이상 대이구요 요리를 하나를 시키면 서비스로 요리가 하나 더 나오는데, 즉 원플러스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요리는 정해진것이 아니고 그때 그때마다 다르게 나온답니다.


중국식 샤브샤브 먹으러 갔다가 카운터에 놓아둔 전단지를 가져왔답니다. mbc 식신원정대에서 정준하, 현영, 김신영 등 연예인들이 서울의 가리봉동 차이나타운을 소개 하면서 이 왕중왕 미식성을 소개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네요.
 


전단지 뒷면에는 이렇게 한자로 번역을 하여 매주 수요일만 소주 공짜, 요리는 매일 원플러스원 행사를 한다고 써져있네요. 요즘 필자가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라 한자를 조금 읽을줄을 안다는...ㅋㅋ


자 ~ 왕중왕 미식성에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어때요? 입구부터 중국의 풍미가 물씬 나지 않나요? 이곳 가리봉시장에 오면 진짜 중국에 온듯한 느낌이 많이 든답니다.

음식점 간판마다 중국어로 써져있고 중국의 각종 길거리 음식들도 팔고 길에도 한국인보다는 중국인을 더 많이 볼수 있어 저는 잠깐은 중국에 와 있다는 착각을 할정도였습니다.ㅎㅎ 


메뉴판이 여러장으로 되어 있네요. 요건 사천샤브샤브(사천훠궈)인데요. 기본이 30.000 원 인데(3~4인분 기준) 여기에 양고기와 각종 야채와 두부, 당면, 버섯 등 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드시다가 모자라시면 추가로 고기나 야채를 주문 해도 되구요. 이밖에도 새우, 만두, 천엽 등 을 추가 메뉴에 적어 놓았네요.^^


메뉴판 또 다른 페이지에는  세트요리가 있네요. 이 요리는 기본이 80.000원인데 회식이나 각종 모임이 있을때 시키면 좋을듯 싶네요. 요리 종류를 세여 보니 10종류가 되는데 이 세트 요리는 7~8명 정도 되면 딱일것 같네요.(참고로 여기 요리들은 정통 중국요인데 중국요리쉐프가 직접 하는거랍니다. 짜장면집 중국 요리랑은 전혀 다릅니다.)

 
요건 일반 요리들 인데 자기가 먹고 싶은 요리를 한 두가지 정도 시켜서 먹으면 됩니다. 두가지 시키면 서비스가 두가지  나오거든요. 그러면 총 4가지 요리를 맛볼수 있는거죠.

※ 샤브샤브(훠궈)를 시키면 서비스요리는 2가지가 나옵니다.

 
저희는 샤브샤브가 먹고 싶어서 샤브샤브를 시켰더니 서비스 요리가 이렇게 두가지 나오더라고요 . 여기서 처음에 요리는 건두부랑 오이를 무친건데 저희 입맛에는 안맞는것 같아서 별로 먹지 않았고, 두번째 요리는 돼지간을 피망이랑 당근을 놓고 볶은 볶음요리인데 이건 그래도 먹을만 했어요.



서비스 요리를 먹고 있는 동안 샤브샤브의 소스인 향채랑 다진마늘 다진파 즈마쨩이 먼저 나왔네요. 자기 앞접시에 즈마쨩을 한숟가락 놓고 다진마늘, 다진향채, 다진파 등을 조금씩 놓고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고추기름을 더 추가하여 놓고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 즈마쨩은 참깨를 갈아서 만든 소스인데 이 소스가 중국훠궈 요리의 중요 포인트라고 하네요. 처음 드시는 분들은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많이 먹었어서 이젠 조금 익숙해 졌답니다.

 

다음은 야채랑 감자 두부, 건두부 버섯 당면 백김치 등 줄줄이 등장하고...


드디여 오늘의 첫번째 주인공인 양고기가 등장 하네요.^^  고기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양고기가 주인공이 되네요~ㅋㅋ


그다음 두번째 주인공 샤브샤브국물이 등장 했습니다. 왼쪽은 마라(麻辣味) 라고 하는데 마라라는 뜻은 입안을 마비시킬정도로 맵다는 뜻이랍니다. 그다음 오른쪽은 순한맛이랍니다.

샤브샤브 국물이 끓기 시작하자 고기랑 야채를 조금씩 넣습니다. 원래 샤브샤브는 고기든 야채든 모두 살짝 데쳐서 먹는거
아시죠^^

 
살짝 데친 고기랑 야채를 이렇게 좀전에 만들어둔 소스에 찍어서 입속으로 직행~ 그 순간 느끼는 행복감! 다 아시죠? 이것이 바로 먹는 즐거움이겠죠^^ ㅎㅎ (소스의 향은 다음날까지 코속에 남아 있는듯합니다.^^:)


기본으로 시킬때는 양고기 양이 적게 나와서 그런지 먹다가 모자라서 한접시 더 추가했답니다. 고기만~ㅎㅎ 한접시에 1만원인데 이번엔 양이 푸짐하게 나왔네요. 오늘도 살빼긴 다 틀렸네요. 낼부터 빼야지~ㅋ


이날은 주말이어서 방에는 자리가 없어 테이블에서 먹었습니다. 손님이 얼마나 많은지 정신이 하나두 없어 계산하고 카운터에서 전단지 하나를 그냥 엉겁결에 한장 들고 나왔는데 집에와서 보니 매주 수요일 소주는 공짜라고 써져 있네요. 그래서 지난 수요일날 또 갔답니다. 이번엔 정통 중국요리 먹으러...

정작 요리를 시킬려구 하니까 무엇을 시켜야 될지 몰라서 한참을 찾다가 마침 옛날 중국에서 친구랑 요리를 시킨적 있어서 그 기억을 더듬으면서 겨우 두가지를 시켰답니다. 중국요리에 대해 잘 모르면 시키기 정말 힘들더라고요.


몇분동안 끙끙대다가 시킨 요리입니다. ㅎㅎ 요건 즈란씬관(孜兰心管)라는 요리인데 1만 4천원입니다. 소 혈관을 즈란이라는 향신료 넣고 볶은거래요. 맛은 쫄깃쫄깃 하면서 매콤하니 괜찮더라고요. 즈란이라는 향신료 향이 넘 강한것 같았는데 먹다보니 의외로 맴콤한 맛에 점점 빠져들더군요.


요건 테반뉴우러우(鐵板牛肉)라는 요린데 1만 5천원 하네요. 우리말로 번역하면 철판우육이라고 해야하나~ㅎㅎ 소고기를 피망 양파 당근 등으로 볶아서 뜨겁게 달군 철판에 담아서 가져왔는데 지글지글 끓는 소리가 입맛을 돋구었던것 같네요. 이 요린 입맛에 잘 맞아서 정말 잘 먹었던것 같네요.


요건 서비스로 나온 요린데 계란과 대파로 부침개을 만들었다고 해야 하나 암튼 보기에는 좀 그랬는데요, 맛은 괜찮았어요.


이것도 서비스로 준 요리인데 샤브샤브먹을때 줬던 서비스요리랑 같은거네요. 오이건두부무침 정도로 불르면 될까요? ..
이번에도 이 요리는 저희들 입맛에는 별로 맞지 않네요 ^^:

 


저번에는 방에 손님이 꽉 차서 테이블에 앉았었는데 이번엔 방에 앉았더니 방마다 이렇게 <매주 수요일 술 공짜>이렇게 붙여놓았네요. 공휴일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mbc 식신원정대 쵤영때 현영, 정준하, 김신영이 이곳 사장님과 사모님이랑 찍은 사진을 사진액자에 담아 식당의 중간 기둥에다 이렇게 걸어 놓았네요.

아마 식당 홍보차원에서 걸어놓은것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래도 음식점은 방송 한번타면 영업이 더 잘 되잖아요.
 


이날은 소주가 무한 리필이고 또 공짜여서 술을 많이 마셨던것 같네요. ㅎㅎ 공짜라서 그런지 아무리 많이 마셔도 취하지를 않네요~ㅋㅋ


맥주도 공짜이긴 한데 무한리필은 안되고 한사람당 한병씩 공짜라고 하네요.저희는 3명이 소주 4병에 맥주 3병 마셨던것 같습니다.  아무리 공짜라고 해도 주량이 거기까지가 한계인것 같네요.ㅎㅎ

나중에 나오면서 계산을 했는데 그냥 요리 두개의 값에 밥 한공기 추가해서 딱 3만원이 나왔더라고요. 원래는 맥주 소주까지 다 계산하면 5만원이 넘는데 소주 공짜로 하는 이벤트덕에 3만원으로 배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이 이벤트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지만 술을 좋아하시는 애주가 님들은 한번정도는 가볼만한 곳입니다.
안주(요리1+서비스요리1)만 시키면 소주는 그냥 무한리필이니까 마음껏, 양껏 마실수 있답니다.

다만 소주를 공짜로 드실려면 매주 수요일에 가시는걸 꼭 잊지 마세요!!!

왕중왕미식성
서울시 구로구 가리봉동 126-60
TEL 02-849-999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