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과 지급사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비교 및 보험리모델링, 노후자금 및 목돈마련을 위한 재테크 본문

생활경제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과 지급사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비교 및 보험리모델링, 노후자금 및 목돈마련을 위한 재테크

블로그엔조이 2011. 5. 6. 23:13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은 처음 준비해야 할 보험!

언젠가 미래에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보험은 필요한 금융상품으로 일정금액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특정한 위험에 대비하는 금액을 갖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할수있겠습니다. 

그러므로 보험을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이런 위험이 발생하더라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보험 중에서도 가장 필수적인 보험은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질병과 상해에 대한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지만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갑자기 발생하게 되는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취약한 서민들에게는 더욱 필수적인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기본적인 보장내용은 어떠한 것일까?

* 종합입원의료비(A)(3년납 3년만기, 갱신종료: 100세)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 치료 시 5천만원 365일 한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외래](3년납 3년만기, 갱신종료: 100세) 25만원 한도내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방문 1회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매년 계약해 당일로부터 1년간 방문회수 180회 한도)

*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처방조제](3년납 3년만기, 갱신종료: 100세) 5만원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처방전 180건 한도) 

중병이나 상해로 진단될 때보다 장염이나 감기, 위염, 기타 등의 일반적인 질병이나 상해로 치료받는 일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비보장과 생명보험에서는 보장이 안되는 뇌경색까지 보장되며 당일부터 나오는 입원일당 등의 보장이 확실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의료비보장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 치과치료, 한방치료, 한방병원치료 등의 치료를 통한 본인부담금 발생시 보장해주는 담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ex) X-RAY, CT촬영, MRI, 내시경, 초음파, 특수검사, 의약품, 특진료, 입원실료, 식대료기타 등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본인부담금을 보상 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종류가 많고, 전 손해보험사에서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유리하게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각 상품들에게 대한 비교와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상품 선택시 신중한 선택으로 평생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 하는 것이 매우 현명한 방법이라 할수있겠습니다.

※ 각 보험비교사이트 추천링크
보험몰[링크]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사별 무료빠른상담, 비교견적서비스
연금비교넷[링크] 보험 무료설계, 무료견적, 쉽고빠른 무료보험 비교신청서비스

 


의료실비보험, 종신보험에 보장성보험을 꼭 준비하셔야합니다!

보장성보험의 필요성을 감안한 보험 리모델링

가장의 부재시 가정의 생계를 이어가기 위한 방법으로 종신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종신보험을 준비하였을 경우 종신보험은 종신, 즉 가입자의 사망으로 발생하는 사망보험금이 주력이기 때문에 사실상 보장성 보험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요즘은 유니버셜종신보험 등과 같은 경우 특약으로 실비특약을 함께 넣은 상품들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 의료실비보험과 비교해 봤을 때 보장은 그리 좋지 못하고 실비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도 생각보다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종신보험에 대한 실비보장 마련해둬야합니다.

종신보험으로 실비보험을 대신할 수 없듯이 개인 및 가장이 살아가기에는 살아있을 때 들어가는 의료비용에 대한 대비가 반드시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종신보험은 마련되어 있지만 실비보험이 들어 있지 않다면 이것은 보험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이 잘못 잡혀 있는 대표적이 경우라고 할 수 있으며 보험에 대한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만약 종신보험 및 연금보험 등과 같은 목적에 따라 노후준비 및 사망보장금을 마련해 두었다고 하더라도 실비보험에 대한 대비가 안되어 있다면 위 보험들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줄어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이나 종신보험의 경우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데 막상 살아가면서 들어가는 의료비용에 대한 자금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의료비 발생으로 인해 연금 및 종신보험에 대한 보험료 납입의 자금보존이 압박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종신보험 및 연금보험으로 보험금을 받고 나서도 의료실비보험으로 인한 실비보상대책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보험금이 곧 의료비용으로 지출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자금관리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의 경우 사고 및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2009년 10월 이후 실손의료비표준화로 인해 보험, 보험회사가 동일한 조건으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종신보험의 경우 사망보험금을 빼고 보다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보험플랜 재설계의 기본원칙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으로 100세까지 의료비용 발생에 대한 대비를 한다는 것은 의료비용을 해결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재테크관점에서 원금 및 투자상환 금액을 보존한다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보험플랜을 위해 의료실비보험을 반드시 포함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과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지급사례가 많은 상품이 좋은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고를 때 어떤 점을 통해 선택해야 할까요? 좋은 회사, 저렴한 보험료, 폭넓은 보장, 주변 지인이나, 보험설계사의 추천 등 이런 요인으로 인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게 되지만 한가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의 지급사례입니다.

의료실비보험과 관련된 뉴스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것이 보험지급거절과 같은 보험회사의 횡포인데요. 의료실비보험은 전 손해보험사가 취급하고 있는 만큼 공통적인 보장내용 외에는 회사별 차이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중 의료실비보험 가입자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보험금 지급 입니다.

만약 큰맘 먹고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이런 저런 핑계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사기를 당했다는 기분이 드는 것은 인지상정이겠지요.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어떤 보험사에서 보험금지급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적인 체크사항입니다.

보험금지급사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보험금지급사례'란 보험을 가입한 뒤 가입자가 보험금 지급 사유가 생겼을 때 보험금을 신청하면 보험 사후관리자가 처리한 내용을 적어놓은 것을 말합니다. 가입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도 철저한 보험몰과 같은 보험비교사이트 에서는 고객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내 해당 페이지를 마련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 보장 폭이 넓은 대표적인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몇 년동안 많은 인기가 있었던 보험이지만 보험금지급과 같은 상황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하는 것이 지급이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 보험금지급사례를 반드시 확인하여 보다 좋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보험금지급사례를 보여주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금지급사례를 살펴보고 어떤 보험사의 상품이 가장 많은 보험금지급사례를 보였는지 체크한 후 이 회사를 중심으로 보험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보험금지급사례와 관련해서 보험회사의 횡포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는 지급사례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보험금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에 오히려 소송에 휘말리는 경우를 당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험금지급사례를 반드시 살펴보도록 하여야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비교해보면 알수있습니다!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는 의료실비보험 어떤 형이 좋을까요?

처음에 보험을 가입하는 분이거나, 아니면 다른 보험은 있는데 의료실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 없다고 알게된 분의 경우 실비를 가입하려고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될 때 한가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 것은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할 것인가, 아니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말 그대로 만기가 되면 보험금의 일정부분(상품에 따라선 전액을)을 돌려주는 것이고,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에도 돌려주는 적립금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만기환급형이 더 좋아 보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순수보장형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비교해보고, 따져보고 선택하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시 납입하는 보험료 안에는 순수 보장을 받기 위한 보험료가 있고 만기에 돌려받게 되는 재원을 쌓아놓는 적립보험료가 있습니다. 적립보험료의 비중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데 내가 낸 보험료를 다 돌려받는 조건이라면 보험료를 2~3만원 더 납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의료비특약은 3년마다 자동갱신되면서 보험료 변동이 있는 내용으로 적립보험료 없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게 되는 경우 추가납입을 해야 하는 시기가 빨리 오게 되지만 적립보험료를 많이 납입하고 가입하게 된다면 추가납입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100세가 만기인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환급형으로 하는 이유는 100세 만기 때 보험금을 돌려받기 위한 목적이라기보다는 의료실비특약의 갱신에 따른 추가납입 위험을 줄이고자 적립보험료를 높여 가입하는 것이 적합한 목적입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만기환급형이나 순수보장형이나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고 적립보험금 적립에 있어서도 보험료가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갱신시 오르는 보험금에 대해서는 분명 장점을 갖고 있기는 합니다.

보험은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환급형으로 노년에 들어가는 비용을 먼저 지불할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여 적합한 보험료를 산출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에 대한 보험료를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각 손해보험사별 상품에 따라 회사의 지급여력이나 보험금지급사례, 특약에 대한 추가보장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및 보장을 합리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중심으로 시작하는 보험리모델링

보험의 가입에도 순서가 있고 어떤 보험부터 시작하였느냐에 따라 나중에 종합적인 보험플랜을 갖게 될 때 추가나 정리해야 할 방향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보험으로 처음을 시작하였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런 가운데 보험을 가입하고 할 때 처음부터 가입해야 할 보험으로는 ‘의료실비보험’이 대부분 무난하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신체적 위험에 대해 비교적 광범위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베이스에는 ‘의료실비보험’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중심으로 보험의 구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여기에는 보험가입자가 어떤 부분을 원하는가에 따라 추가보험가입 상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여기선 대표적인 3가지 경우를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보장을 추가적으로 강화할 경우

의료실비보험은 실손보장하는 대표적인 보험으로 쉽게 말해 실제 들어간 비용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보장금액의 추가적인 강화를 원할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보험은 바로 ‘건강보험’입니다.

건강보험은 생명보험사가 취급하는 보험으로 정액으로 수술급여금, 입원급여금 혜택을 볼 수 있어 ‘의료실보험’의 실손비용처리에 대한 보완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건강보험은 수술 시 3일 초과당 입원 시 등과 같은 단서조항이 많고 진료비, 치료비, 검진비용 등의 보장자체는 안되는 상황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손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간 지급방식의 차이로 인해 보완적인 상대가 될 수 있지만 보험금지급에 대한 규정이나 기준, 보장내역에 있어 단점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2. 사망보험금을 추가할 경우

한 가정의 가장이라고 한다면 만약 자신에게 일어날 일에 대한 대비에도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데 이런 가운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어느 정도 어필하고 있는 보험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과 함께 생각해봤을 때에는 의료실비보험의 사망보험금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으로 사망보험금을 확보하였다면 굳이 의료실비보험에 사망보험금이 필요없기 때문에 만약 의료실비보험과 종신보험을 같이 들고자 할 경우 의료실비보험에 사망보험금이 의무가입이 아닌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3. 노후자금 및 목돈마련을 위한 재테크

노후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보험과 관련해서는 당연히 연금보험입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는데 연금보험이 의료실비보험과 연관이 있는 것은 바로 노년기 의료비지출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한국인 평균 의료비지출이 60세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연금보험으로 타는 연금을 의료비지출로 써버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목돈마련이나 노후준비를 위한 재테크에 있어도 의료비발생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런 부분으로 재테크로 모은 목돈을 유지하고 방어할 수 있는 도구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100세에 만기가 되는 긴 보장성 보험인 의료실비보험으로 의료비지출을 대비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보험은 목적과 방법에 따라 구성에 있어 차이가 발생하며 이런 부분을 알고 보험에 접근하는 것과 모르고 접근하는 것에는 분명 차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보험가입 전 목적을 잘 상기시켜 보험상담에 임해야 함을 잊어선 안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진실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보험사의 민영의료보험은 많은 수의 사람들이 가입하였거나 현재도 가입하기 위해 알아보는 보험상품들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 넓은 보장을 자랑하는 보험으로 평가되고 추천되는 상품입니다.

이렇게 많이 알려져 있는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는 것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만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보험은 상품의 특성 상 복잡한 경향이 있는데 의료실비보험은 의료비의 실손내용을 보상해주는 개념의 보험이기 때문에 이런 특성이 더욱 두드러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9가지 사항을 통해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적인 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이 시작시점

일반적으로 보험상담 및 가입신청을 하고 난 후 심사승인을 거쳐 해당보험사의 승낙이 이루어진 후 보험료가 결재되는 당일 오후 4시 이전에 보험료가 지불된다면 해당일 오후 4시부터 보험사와 계약한 보장내용의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4시를 넘겨 보험료가 납입될 경우에는 승인 또는 보험료 인출시점부터 바로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1회 보험료를 보험사가 수령한 시점부터 바로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2. 보험료 납부기한과 순수 보장형에 대해

의료실비보험은 대부분은 20년 납부에 100세 만기로 계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추천되는 형식인데 다만 납부기한과 만기는 고정적인 것은 아니며 80세나 60세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의료실비보험이 기본적인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고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다시 가입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길게 보장받을 것을 권하는 것입니다.

또한 순수보장형에 대해서도 환급형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고 100세 만기 시 받게 되는 보험료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봤을 때 순수보장형이 더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환급형에 대한 안내도 받아봐도 나쁠 건 없습니다. 

3. 큰 질병에 걸려 많은 보험금을 타게 될 시 보험계약

결론부터 말하자면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3년 갱신으로 되어 있는 보험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보험기간 동안 중대한 질병이 발병하여, 많은 보험금을 받게 되어도 보험계약이 자동해지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품별 갱신 시 거절이 될 수 있는 상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확인하는 것은 보험상담시 필수적인 문의사항입니다. 

4. 생명보험의 건강보험과의 관계

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은 서로 보완적인 관계가 될 수 있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보장내용이나 보험금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의 설명이 필요합니다. 다만 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함으로써 둘 중 한가지에 대한 혜택을 보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5. 20년 납입하는 동안 납입에 대한 조정

보험사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보험사에서 정한 기한이 지난 후 납입 중지는 가능합니다. 단 납입중지기간 동안 대체보험료는 적립부분에서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미납일 경우에는 납기일에 속하는 달에 다음달 말일까지 보험료 납입이 없으면 실효가 됩니다. 실효된 계약은 2년 이내에 미납된 보험료와 일부 이자를 납입하여 부활 신청 할 수 있으나 보험사의 심사를 다시 받아서 승낙 여부가 결정된다는 점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특이사항에 대한 보장여부

2009년 10월 의료실비보험 표준화작업이 있고 난 후 특약사항들을 제외한 의료실비보험의 주계약에 대한 부분은 전보험사가 동일합니다. 따라서 보상가능한 것과 보상불가능한 것은 어느 보험사이든 의료실비보험이라면 똑같이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1) 해외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해외거주 포함):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단 2009년 6월 이전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라면 40%의 치료비에 대해서만 계약된 범위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 HIV백신 주사나 독감주사 등 각종 예방접종에 대한 보상: 예방차원의 접종이나 건강검진은 보장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보상 불가능합니다.

(3) 한의원에서 여성질환으로 인한 약이나 침, 손목터널증후군 등으로 물리 치료 시: 보상 가능합니다. 단 한약재, 보신용 투약비용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4) 정형외과 물리치료나 무지외반증 수술, 교정기 구입: 물리치료나 정형외과 수술은 보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의치, 의수족, 교정기 등 보조기구 구입비용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5) 치과치료 중 레진이나 아말감, 금, 임플란트 보상범위: 보상 가능하지만 치과치료는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해 보장합니다.

(6) 비염 수술이나 약처방: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7) 라식이나 라섹, 쌍꺼플 등 미용수술: 미용을 위한 수술이나 교정술은 보상하지 않지만 만약 안검하수수술이라면 보장이 가능합니다.

(8) 링겔이나 엑스레이, 초음파, MRI, CT, 대장이나 위 내시경 등에 대한 보상: 검사결과 이상이 있어, 치료나 약처방 시 보상 가능합니다. 단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라면 위에서 말한 예방차원에 대한 항목에 해당되기 때문에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9) 당뇨나 고혈압으로 인한 장기 약 복용, 암 진단 및 수술,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 등: 보상 가능합니다.

(10) 임신이나 출산 등 출산관련 보장: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단 부인과 질환이라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7. 보상한도와 소득공제

의료실비보험는 질병이나 상해의 종류에 따라 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질병과 상해에 포괄적인 한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입원의료비는 질병과 상해로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은 경우 최초 입원일로부터 365일한 보상의료비 10%를 공제하는데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연간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은 100% 보상하게 됩니다.

실제 사용병실과 기준병실과의 병실료 차액 중 50%, 공제금액 1일 평균금액 10만원 한도 입니다.

통원의료비는 외래 25만원과 처방조제비가 5만원 한도를 가장 표준적으로 보고 있는데 질병과 상해로 병원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거나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 방문 1회당 의원 1만원, 병원 1만 5천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처방 1건당 8천원 공제됩니다.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질병합상으로 1년간 방문 180회 한도입니다.

연말정산은 보장성 보험에 대해 연 1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게 됩니다. 

8. 보험료 갱신 기간은?

모든 의료실비보험은 3년마다 갱신을 하게 됩니다. 의료비 담보 외 입원일당, 진단비 등을 갱신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보장내용에 따라 유리한 보험사가 달라지게 됩니다.

적립보험료는 3년마다 갱신시 연령과 의료수가를 반영할 때 사용되는 보험료로 의무적으로 얼마 이상 금액을 필수로 넣어야 하는 회사도 있고, 10만원 이상만 넣고 가입 가능한 회사도 있습니다.

보장보험료 외에 추가로 보험료를 미리 납부(=적립)해 두었다가 변동이 있을 때에 적립보험료에서 먼저 대체로 납입하는 방식으로 금액이 부족한 시기에 추가납입을 하게 됩니다. 


9. 온라인으로 가입 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가입 경로에 따라 구비서류가 달라지진 않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때도 가입되어 있는 해당 보험사 콜센터로 전화하거나, 계약할 시 담당자, 혹은 사고보험청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보험몰과 같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 1순위는 의료실비보험

보험의 기초 중에 기초 의료실비보험 !

보험을 처음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떤 보험을 먼저 들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다. 수 많은 보험상품들이 있지만 들어봐도 모르겠고 보장은 많고 가격은 싼 것이 어떤 보험인지 몰라 아무 보험이나 들었다가 후에 생각하는 것과 다른 것을 알게 되어 후회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보험을 크게 분류하면 기능적으로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으로 나뉜다. 보장성보험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성격의 보험이다. 살아가면서 병에 걸리거나 갑작스런 사고로 다쳤을 때 치료비를 지급해주는 기능을 가진 보험을 보장성보험이라고 해서 손해보험사를 중심으로 판매되는 보험상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성보험은 종류별로 약관에 명시된 질병 발생시 정해놓은 보험금을 지급하는 생명보험과 사용한 의료비를 실비로 돌려주는 손해보험으로 나뉩니다.

이에 반해 저축성보험은 연금이나 투자성격을 지닌 재테크형 보험이다. 주로 생명보험사가 판매하는 상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면 상해나 질병을 보장하기는 하지만 보장성보험에 비해 보장범위나 내역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보험에 대한 간단한 분류를 통해 알아야 할 것은 보험의 종류가 많지만 보험 역시 첫단추를 잘 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처음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가장 기초적인 보장내역을 제공해 주는 보험을 들고 그 다음에 보다 깊이 있는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들어가는 것이 순서입니다. 그리고 재테크를 위한 여유자금이 있다면 저축성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갑작스런 병원비 지출을 막아주는 보장성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1순위는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크고 작은 예기치 못한 사고와 질병으로 병원비가 발생 됐을 때 병원비를 돌려주는 민영의료보험을 말하며, 병원비를 되돌려주는 실비보험이라 실제로 보험금지급사례가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베스트



의료실비보험이 왜? 1순위인가?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은 복잡한 통계를 통하지 않더라도 서민경제에서부터 피부로 느끼는 체감경기는 바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많은 가계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지출을 줄이고 있으면 보다 효율적인 지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보험도 마찬가지로 효율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보험을 설계해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와 같이 불확실이 많은 시대에서는 보험은 필수적으로 적어도 2~3개의 보험을 가입하고 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계가 수입이 줄어들고 앞으로도 가계의 경제사정이 좋아진다는 보장이 없는 상태에서는 보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으며 만약 보험을 처음 접하게 되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처음부터 보다 효과적인 보험을 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한정된 수입으로 효과적인 보험가입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자 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손해보험사들이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각각 상품들의 장점비교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보다 유리한 방법이며 이를 위해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각 보험비교사이트 추천링크
보험몰[바로가기]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종류, 보험사별 무료빠른상담, 비교견적서비스
보험닷컴[바로가기] 보험쇼핑몰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등 보험종류별 빠른상담 신청가능
연금비교넷[바로가기] 보험 무료설계, 각 보험사별상품 무료견적, 쉽고빠른 무료보험 비교신청서비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