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6가지 결정적인 이유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6가지 결정적인 이유

블로그엔조이 2011. 5. 3. 23:54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요즘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계시는데요. 살빼기에 성공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것입니다. 설상 성공 했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나타나 다시 예전 몸매, 또는 예전보다 더 찌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럼 오늘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6가지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굶으면서 살빼기

식사를 하지 않거나 적게 먹는것으로 살을 빼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계속 굶게 되면 인체에 열량섭취가 부족하고 또 특히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원활한 신진대사를 저항하게 되여 열량을 소모하는것이 아니라 저장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여 인체에 지방이 쌓이게 되며 이에 근육조직이 적어지면서 지방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만약 진짜 열량섭취를 공제하여 다이어트를 하실려면 꼭 인체에서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양을 보충시켜주어 인체신진대사가 혼란하지 않게 해야 살을 뺄수 있습니다.

우리몸에서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양 : 1600~1800 칼로리

추천 : 지방과 탄수화물 90%컷 목표체중을 위한 책임감량[링크]



2.음식을 빨리 먹는다.

주위의 사람들 음식 먹는것을 보면 똑같은 양이라도 날씬한 사람은 음식을 천천히 먹는데 뚱뚱한 사람은 음식을 날씬한 사람보다 훨씬 빨리 먹는것을 볼수 있듯이 음식을 빨리 먹는것 또한 살찌는 지름길입니다.

우리의 위장은 음식을 먹기 시작해서 15분이 지나야 대뇌에 배부르다는 신호를 주는데 음식을 빨리 먹게되면 위장이 대뇌에 신호를 보낼때 이미 일찍 배가 부른상태인줄도 모르고 계속 먹게 되어 과다한양을 섭취했음을 뒤늦게 알수 있답니다.

때문에 음식을 먹을때에는 천천히 씹어서 삼켜야 살이 찌지 않는답니다.



3.운동은 모든것을 해결해 준다??

수영, 헬스클럽 등 각종 운동을 열심히 하면 살을 뺄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단순히 운동만으로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을 가질수 없답니다.

어떤 연구 결과에 보면 모 군 부대에서 3년동안 운동량을 많이 늘였는데 그 사람들의 체중은 운동량을 늘이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늘었다고 합니다. 그 원인은 운동후 식욕이 증가되어 소모된 열량보다 더 많이 보충 되었기 때문에 체중이 급증한것입니다.

때문에 매끼 식사마다 얼마를 먹느냐가 다이어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매끼마다 적절한 양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렇다고 음식을 아예 먹지 않는것도 절대 안됩니다.



4.잠을 적게 자면 살이빠진다??

한 연구소 인원들이 이런 실험을 해 보았답니다. 건강한 남성을 매일 수면시간을 평시보다 4~7시간 줄이이는 방법으로 6일뒤 그 남성 혈액중 포도당과 인슐린의 함량이 증가됨과 동시에 몸 전체의 신진대사 평형이 깨지게 되는데 이는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에게는 많이 불리합니다.

그 원인은 증가된 인슐린이 체내로 하여금 지방의 저장을 증가하게 한답니다. 이렇게 보면 잠을 적게 자면 살이 빠진다는것은 아무런 근거도 없습니다. 때문에 매일 평균 8시간 수면은 보장되야 몸 건강에 제일 좋습니다.

N슬림다이어트[링크] - 플래너의 1:1관리를 통한 책임감량, 자면서도 다이어트 속성감량 무료상담.



5.물은 적게 마시는 사람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이라면 물은 빠져서는 안될 필수품입니다. 인체에서 지방을 분해하여 생긴 노페물들은 모두 물을 통하여 체내에서 배출하게 됩니다.

만약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음식물의 소화, 인체의 신진대사는 모두 물을 떠나서는 안됩니다.

물을 하루에 적어도 1리터 이상은 마셔야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6.스스로 결과에 만족한다??

"나는 지금 살을 5kg 뺏으니 이젠 친구들이랑 술을 실컷 마셔도 된다"이런 생각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이것이 바로 스스로 결과에 만족하여 다시 살을 찌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중요 원인중에 하나랍니다.

만약 다이어트에 작은 효과를 보셨다면 이로 인하여 경계심을 늦추신다면 또다시 옛날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므로 살이 조금 빠졌다하더라도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다음 목표를 향해 자신이 입는 바지 사이즈보다 한치수 작은걸로 사 놓고 그 바지을 입을려고 더 열심히 노력을 해야 합니다.ㅎㅎ

이것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6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한 분이라면 그 원인을 참고하시고 자신한테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