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트위터의 가치평가, 내 트위터의 가치는 얼마일까? 본문

엔조이라이프/생활정보

트위터의 가치평가, 내 트위터의 가치는 얼마일까?

블로그엔조이 2011. 5. 19. 05:32


네이버 서핑중에 재미있는 사이트가 보이더군요. 내 트위터의 가치 평가!

바로 트윗얌 이란 사이트인데요. http://tweetyam.com/

다른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이트를 저는 이제야 발견한 것입니다 ㅡ,.ㅡ;  
검색의 80%이상이 네이버나 다음 메인에 국한 되어있으니... 

염치없는 팔로우 수지만 일단 진행을 해봅니다.



옷!!! 2백 8십 5만 3처넌~~~~~~~~~!!!, 달러로는 2480불이 넘고, 위엔화로는 1만 6천 9백 위엔이 넘네여 ..
이런... 말도 안되는 금액이 나오네요. ㅎ

어떤식으로 평가하는지... 저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의심스럽지만, 일단 트위터 가치평가 기준을 봅니다.

 

 

가격산정 계산방법 : 트위터의 가치 = [{ln(트윗수)×SMS가격}×followers수]+(followers수×SMS가격)+{(followers의 followers 전체수×0.01)×SMS가격} 

트위터가 자신의 트위터에 트윗을 하는 것은 자신의 followers에게 핸드폰으로 문자메세지(SMS)를 전송하는 것과 같다고 가정하에... 현재 미국 내 대부분의 이동통신사의 핸드폰 메시지당 송신비용은 15센트로 SMS가격은 이를 기준으로... 핸드폰 메시지 가격이 변동될 경우 즉각 적용된다는 것인데... 이를 팔로워 수을 적용(followers는 트위터가 가진 미디어 영향력의 일부라고 가정하에...)  followers에 대한 영향력의 반영은 followers의 수 x SMS가격 x ln(트윗수) 
 

또한 followers이 가진 followers도 트위터 미디어 영향력의 일부라고 가정하에... followers의 followers에 대한 영향력은 SMS가격의 1%로 한정하여 반영하면 평가된 가치 금액이 나온다는 거네요. ㅡ,.ㅡ; (잘 모르겟네여)



뭐가뭔지 더 파고들기 전에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오늘 흥미로운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네요.
트위터 하시는분들 중에 혹시 안해보신 분 계시면 한번 해보셔도 재미있겟네요.

가입같은거 필요없이 트위터 아이디만 넣어주면 내 트위터의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tweetyam.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