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팅사이트 인기…인터넷에서 반쪽 찾는 싱글족 늘어

 

[보도자료] 온라인 미팅사이트 인기...인터넷에서 반쪽 찾는 싱글족 늘어

인터넷의 보급과 최근에 이어지는 스마트폰 열풍 등으로 인해 소개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 미팅사이트나 소셜데이팅 등이 싱글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는 ‘온라인 미팅’ 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으레 ‘불건전한 만남’을 연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국인들의 보수적인 성향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변화하며, 자유로운 환경에서 쉬운 방식과 저렴한 비용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미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차츰 완화되는 추세다.

또한, 온라인만남이 젊은 층에서 대중화 되고 있는 만큼 온라인 미팅사이트도 보다 건전하고 자유로운 만남을 주선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의 온라인미팅은 불특정 다수의 상대들과 채팅을 하고 그 과정에서 만남이 이루어지던 과거의 방식과는 달리 취미나 관심사 등 회원 개개인이 올려둔 프로필을 토대로 회원의 성격과 취향을 분석해 그에 맞는 상대를 사이트 운영자가 매칭해주는 소개팅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녀를 1:1로 연결해 준다는 점에서 결혼정보업체와 비슷하지만, 온라인미팅은 결혼정보업체를 통한 만남이 부담스러운 싱글족들을 위해 생긴 차별화된 서비스로써,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까지 출시되고 인기를 얻으며 만남의 새로운 트렌드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듀오 등의 일반 결혼정보 업체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 저렴한 비용과 자유로운 만남으로 그 틈새를 겨냥한 것이 바로 미팅소개팅 사이트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지난 2008년부터 미팅소개팅 솔루션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는 웹솔루션 개발업체 랭크업(대표 최영식, rankup.co.kr)의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솔루션이 출시된 2008년 이래로 자사의 미팅소개팅 솔루션을 통한 사이트 개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대한 젊은 층들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온라인 미팅소개팅 사이트에 대한 수요와 개설이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며 웹에이전시나 제작업체에 의뢰하는 경우 긴 개발기간과 높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에 반해, 랭크업의 미팅소개팅 솔루션은 이미 개발과 제작이 완료된 홈페이지를 구입하여 디자인 등 원하는 부분만 수정해서 자신의 사이트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미팅소개팅 사이트를 오픈할 수 있도록 해준다. 24시간 내에 바로 개설이 가능하고, 자동화 되어있어 초보자 혼자서도 미팅소개팅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랭크업 솔루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랭크업은 미팅소개팅 솔루션 외에도, 구인구직, 소셜커머스, 인터넷뉴스, 커뮤니티 등 총 36가지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솔루션화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웹솔루션 업체로써, 2011년 8월 현재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랭키닷컴의 사이트구축솔루션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랭크업 바로가기
랭크업 바로가기
랭크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