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골드미스재테크, 철저한 재테크 방법과 노하우로 당당하고 멋진 능력의 여자되기! 본문

생활경제

골드미스재테크, 철저한 재테크 방법과 노하우로 당당하고 멋진 능력의 여자되기!

블로그엔조이 2011. 10. 9. 08:35

철저한 재테크 방법으로 당당하고 멋진 능력의 여자되기! 골드미스재테크!

언제부턴가 골드미스 하면 30~40대 능력있고 미혼인 전문직 여성을 대표적으로 생각을 하는데요. 어느정도는 자유롭고 자산도 넉넉하고, 자녀의 교육비나 여러가지 얽매이는 것들이 없기때문에 여유있는 삶을 살고 있는 여성으로 비추어 지고, 또한 능력있는 여성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골드미스재테크


하지만 골드미스라고 다 좋기만 한건 아닙니다. 40대가 넘어서면 여성의 경제참여율은 크게 떨어지고 있습니다.다시말하면 경제활동은 줄어들고 살아가야 할 날들만 더 늘어나는 것입니다.때문에 골드미스는 일반인들보다 자산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해야 하며 노후대책도 철저하게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잘나가는 직장 여성들 언제까지나 잘 나갈수는 없는건 엄연한 사실입니다.그러므로 자산관리와 노후자금마련도 철저하게 준비해야만 나이가 들어서도 직장다닐때 잘나가던 그 여유로움을 누리며 생활할수 있습니다.

또한 평생 독신으로 살던 아니면 늦은 결혼을 한다고 해도 은퇴후 까지 자녀부양과 주택마련에 대한 부담 등 여러가지 부담을 덜려면 자산관리를 정말 철저하게 준비하고 노후준비 또한  잘 해야만 노후에도 당당해 질수 있습니다.

골드미스 자산관리


그럼 골들미스들이 노후에도 당당해질수 있기 위해서는 어떻게 자산관리를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종신연금

요즘은 개인 연금이나 변액유니버셜,연금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잇는데, 오랜개간동안 혼자서 지낼가능성이 높은 골드미스은 평생에 대한 안정적인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종신 연금입니다  지금이야 어느정도 안정적인 경제적 능력이 되지만 은퇴후에도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할려면 종신연금은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가입전 체크사항[링크]


2.유동성계좌

왜 유동성계좌를 준비해야 하는지는 이것도 역시 혼자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재무관련 부분을 혼자 처리해야 하므로 설사 어떠한 일이 발생했을때 일을 하지 않아도 3~6개월 정도 생활을 할수 있는 비상자금은 은행의 보통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수 있는 단기 유동성상품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급한일이 생겼을때 적금깨고,보험해약하고,대출받고 등 이런일들이 없을것입니다. 유동성계좌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야 말로 현명한 방법입니다.


3.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언제 받을지도 모르는 퇴직금은 잊고 지내거나 몇 푼 되지 않는 금액때문에 짜증이 날때도 있으실겁니다. 이럴때는 티끌모아태산 이런말이 있듯이 퇴직연금의 경우 쌓여가는 금액이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느리지만 퇴직시까지 일정한 금액으로 차근차근 쌓이므로 이보다 더 믿을만한 저축수단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골드미스라면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은 필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4.의료실비보험/질병보험

언젠가 저는 제가 잘아는 혼자서 생활하시는 분한테 혼자서 살면서 어떨때가 제일 서러운가고 물은적이 있었는데 그 분이 아프고 병났을때 자신을 돌봐줄 가족이 없을때라고 대답하더군요.  혼자사는 사람들에게는 아프고 병났을때 가장 서럽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또한 싱글족한테는 가장큰 약점이기도 합니다.

아플때 돌봐줄 가족이 없어서 서러운데 병원에 갈 돈까지 없으면 진짜 짜증이 나겠죠. 이럴때를 대비해서 의료실비보험이나 질병보험 정도는 하나씩 가입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요즘은 100세만기 상품이 많으므로 은퇴후 나이가 들어도 의료비에 관한 부분은 철저하게 보장 받을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전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했다는 얘기가 나올만큼 활용도가 높은 보험상품입니다.

골드미스에 알맞는 재무설계


골드미스에게 알맞는 독특한 투자와 재무설계

재무설계를 하는데 있어 각자의 상황,조건마다 다르지만 그 특징에 맞게 포토플리오를 작성해야하고 노후대비도 투자도 본인의 특성에 맞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가정이 있는 사람과 싱글일 경우 기본적으로 투자되는 소득대비 보험비도 다르게 책정해야하며,투자상품에 있어서도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엣지있는 골드미스의 기본 재무설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싱글인 여성들의 경우 노후대책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잘나가는 골드미스 여러분! 은퇴후,노후에도 자신있고 당당하게 멋진 생활을 원하신다면 지금부터 철저히 꼼꼼하게 자산관리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벌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무료재무설계를 통하여,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또한 포토플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고 그에 알맞는 부자와 더욱 가까워지는 생활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골드미스재테크 [무료 재무설계 신청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