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자녀교육관련 자격증],[유아보육자격증] 유아 및 아동관련자격증 알아보기 본문

자격증

[자녀교육관련 자격증],[유아보육자격증] 유아 및 아동관련자격증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1. 10. 31. 13:59

[자녀교육관련 자격증],[유아보육자격증]보육교사 자격증,영재놀이지도사자격증,유아교육학과자격증,창의사고력 지도사자격증,평생교육사,아동심리상담사,교육마술지도사!!


취업난은 이제 하루이틀 일이 아닌듯 싶습니다. 이처럼 취업이 힘들때 자격증이라도 몇개 소지하고 있다면 취업이 조금은 덜 힘들듯 싶습니다. 유망자격증에도 종류가 많은데요 오늘은 자녀교육, 유아, 및 아동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보육교사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무시험으로 최단기간 취득이 가능하고 취업이 확실하며 취업률은 매우 높다고 합니다.

보육교사란 ?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엄무를 담당하는 정문가입니다.

보육교사의 역할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녕스런 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자로서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해야 하며 나아가서 부모들의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경제활동을 할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육교사의 전망
보건복지부에서는 공공형 보육시설,가정보육교사,아기돌보미,야간 보육시설 등 다양한 보육시설을 맞벌이 부부에게 제공하고자 하며 전문가인 보육교사의 채용을 지금보다 약 1만명 이상 채용을 늘린다고 발표하여 보육교사의 전망은 더욱 밝아졌답니다.

보육교사 응시요령
보육교사 3급: 일반 보육시설에서 교사로 활동하실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2급: 3급취득후 1년의 경력과 승급 교육을 통해 취득하실수 있으며 자격취득후 2년의 경력을 갖추시면 가정보육시설(보육정원 20인 미만)도 운영할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1급: 2급취득후 3년의 경력과 승급 교육을 통해 취득하실수 있으며 자격취득후 2년의 경력을 갖추시면 일반보육시설(보육정원 300인 미만)도 운영할수 있습니다.

보육교사자격증 취득방법
교육훈련시설 수료보건복지부가족부령이 정하는 교육훈련시설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경우 보육교사 3급 자격증을 신청할수 있으며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졸업 관련과목 학점이수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무료신청


 

 

영재놀이 지도사 자격증
자기 자녀가 조그마한 영재성이 있어도 그 것을 키울려고 하는 것은 이세상 모든 부모들의 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심리와 꼭 맞는 자격증이 있는데 바로 영재놀이자도사 자격증입니다.

 

영재놀이지도사란?
영재노이지도사는 일반 영,유아 및 아동들 사이에서 영재성을 판별하고 개발하여 발달시키는 전문인을 말합니다.

 

영재놀이지도사 활동
문화센터에서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강의,대학교평생교육기관에서 지도자 과정 강의,영유아 시설에서 시설장이나 종사자들 대상으로 강의, 집으로 파견되어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지도 등을 할수 있습니다.

 

영재놀이지도시의 전망
아동의 창의성과 영재성을 개발,사고력 교육등 특성화 교육전문가로 활동하며 취업,창업이 용이하고 창업시 수료생의 능력에 따라 규모별 영재교육원의 설립이 용이하고 관련기관이나 유아교육기관과의 상호 협력 관계가 형성되어 전문지도자로서 활동할때 유치원,어린이집,학원,방문학습,공부방,방과후지도사, 전문영재원 등 취업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취업과 창업을 동시에 할수 있는 영재지도사 자격증!! 지금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영재놀이지도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유아교육학과 자격증

 

유아교육학과
현장중심의 실천적 교육을 통하여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관 정립,풍부한 인성을 갖춘 유아교사양성,유아교육 및 양육에 관한지식 및 소양을 겸비한 유아교사 양성,가족과 교육환경을 지지하는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 유아교육기관의 경영자 및 행정가로 활동할수 있는 능력함을 양성, 전문화된 유아교사 양성.

 

유아교육학과의 수요 및 전망
현대 초등학교 취학전 유아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유치원교사의 1인당 학생수를 줄여나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유치원교사의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여성의 사회적 참여 증가로 자정내에서 자녀양육이 어려워지고,아동에 대한 조기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유치원교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아교육학과의 필요이수과정
아이들의 창의력이나 신체발달,성격형성 그리고 표현력등을 기르는 학문적 방법을 배우고,아이들의 성장 발달할때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나 이를 적용하기 위해서 과학,언어,미술 체육등의 다양한 실기과목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유아교육학과의 취업 및 개업
어린이집,놀이방교사,속셈학원교사,유아교육시설 학원 등의 설립 및 운영 유아교육관련방송,도서기획,및 제작,유아교육프로그램 및 개발전문가,직장보육시설,아동복지시설,유치원,아동상담기관,미술학원 등으로 취업 창업이 가능합니다.

 

등교없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유아교육학과 자격증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유아교육학과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창의사고력 지도사 자격증

멘사셀렉트 게임을 활용한 창의사고력 지도사자격증(방과후 교육교사) 취득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창의사고력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과 유아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멘사셀렉트 게임이란?
멘사회원들이 IQ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선정한 보드게임을 말하며 게임을 통해 창의력,사고력,및 사회성을 길러주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능력이 쌓여 자기주도학습의 대안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창의사고력이란?
IQ 148이상의 천재집단인 멘사협회에서 추천한 멘사셀렉트게임을 활용한 획기적인 창의사고력향상프로그램으로써 아동 호기심과 재미를 유발하여 자연스럽게 지능,창의력,사고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게임과 교육이 융합된 자기주도 학습프로그램입니다.

 

창의사고력지도사 자격증이란?
교육과학기술비 산하 비영리단체인 (사)한국평생교육개발원에서 발급하며,한국방과후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부여받을수 있는 자겨증입니다.

 

창의사고력지도사 자격 취득후 진로
방과후 학교강사 (창의사고력,창의수학 부), 본인자녀의 홈스테이교육(지능개발,학습발달,집중력향상,사회성발달), 구청,문화센터 등 전문 영재창의수학강사, 방과후 교육사업CEO 등입니다.

 

육아과 교육을 병행할수 있는 최고의 부업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창의사고력 지도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평생교육사 자격증

 

평생교육사란?
증가하고 있는 고령층 인구를 위주로 한 국민의 사회재교육을 전담하는 전문직종입니다. 평생교육과 관련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운영 평가,컨설틍 등의 광범위한 엄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사의 미래와 전망
고령층 인구의 교육열기가 시간이 흐를수록 높아지고 국민 전체의 평생교육에 대한 열기도 높아지면서 전국 각지에서는 평생교육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대학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평생교육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평생교육사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법에 따르면 평생교육관련 모든 기관에서는 반드시 일정인력의 평생교육사를 채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평생교육사의 개념
평생교육사는 그동안 사회교육자 사회지도자 성인교육자 교육실무자 프로그래머 트레이너 등의  다양한 용어로 불리며 점차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문성에 대한 국가적인 인증이 필요해짐에 따라 교육종사자 중 일정한 자격을 부여받은 사람들은 사회교육전문요원입니다.


평생교육사의 역할
평생교육에 대한 요구분석,기획 과 관련된 프로그래머로서의 역할, 개발된 교유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운영하는 운영자로서의 역할,교육과정의 효과를 제공하고 생애개발을 지원하는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시간부담없는 온라인 강의, 시간제 수업으로 집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무시험 최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한 평생교육사 자격증!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려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집 무료신청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맞벌이 부부의 지속적인 증가추세와 더불어 편부,편모가정이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속에 아이들의 심리는 점점 불안해져가고 있는데 이에 아동심리상담사는 사회적 분위기의와 부합되는 자격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사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정서,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물론 정상적인 아동들도 과학적 측정도구나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활용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담,면접을 통해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 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생활을 할수 있도록 돕는 일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아동심리상담사의 전망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후 구민회관, 사회복지관상담원,교정시설종사자,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자원봉사자,사회복지사,종교기관.청소년상담실 상담원,및 운영자,지역아동센타,아동심리상담소,학습지도사,아동지도사등 아동교육과 복지영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이 가능하며 결손가정과 혼자놀고 있는 아동들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상담및 지도해주는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이러한 우리의 현실에서 전문성을 가진 새로운 직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을것으로 예상하며 시대적 요청에 의한 꼭 필요한 자격증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사 시험의 응시자격은 학력,경력,성별 및 나이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합니다. 지금신청하시면 합격비법 및 관련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교육마술지도사 자격증
창의력이 아이들의 교육과 입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마술을 접목시켜서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집중력을 길러줄수있는것이 바로 교육마술지도사입니다.

 

교육마술이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마술의 원리중 과학적,수학저인 원리를 집중적으로 배움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개발,발표력,집중력등을 향상시키는 탁월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마술을 통해서 창의력과 발표력,집중력을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습니다.

 

방과후교육교사(교육마술)자격증이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 사단업인 한국평생교육개발원에서 발급하며 교육부에서 정식인가를 받은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취득후 진로 및 비전
본인자녀의 창의력개발,발표력 향상,대인관계 개선,상상력증진, 초,중,고 방과후 교육마술 강사, 구청,문화센터 등 전문교육마술강사, 마술 이번트 및 행사 활동,교육마술 홈스쿨 및 방문수업 창업 등 방과후 교육사업가로 1인사업가의 꿈을 이룰수 있답니다.

 

마술을 모르는 누구라도 방과후 교육교사에 도전하실수 있는 절호의 기회! 하루업무시간 4시간으로 월수입 최대 500만원을 올릴수 있는 현직강사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직업! 부담없이 지금바로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교육마술지도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