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유망자격증 추천 및 고소득 자격증, 미래인기유망자격증 알아보기 본문

자격증

유망자격증 추천 및 고소득 자격증, 미래인기유망자격증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1. 11. 18. 08:00

유망자격증 추천 및 고소득 자격증,미래인기유망자격증 알아보기

고령화 복지시대의 사회적 관심사는 오로지 취업, 창업 등과 같은 금전적인 부분으로 인하여 요즘은 유망자격증이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자격증이 전망이 매우 유망해 졌는데 그 이유는 바로 직장생활이나 육아중에도 나이에 상관없이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든지 수업을 듣고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직장인들도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속에서 자격증 취득으로 불안한 미래를 책임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래에 요즘 인기 있는 유망자격증 몇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건강가정사 자격증

건강가정사란?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전문가를 말합니다. 또한 건강가정사 자격은 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사회복지학,가정학,여성학 등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에게 주어집니다.

건강가정사가 하는일
건강가정사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다음과 같은 엄무를 담당합니다
1.가정문제의 예방,상담 및 개선
2.건강가저의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3.건강가정 교육(민주적이고 양성평등한 가족관계 교육을 포함)
4.가정생활문화운동의 전개
5.가정관련 정보 및 자료제공
6.가정에 대한 방문 및 실태파악
7.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사회자원에의 연계
8.그 밖에 건강가정사업과 관련하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이 정하는 활동

 

건강가정사의 취업과 비전
사회복지 단체나 기관들 건강가정지원센터 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청소년 관련단체나 청소년 상담센터 학교내 가정문제 상담센터 등의 시설들 심리상담센터 등이 있습니다. 건강가정사는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인력 이기 때문에 기타사회복지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무시험으로 최단기간 적은 비용으로 취득이 가능한 건강가정사!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건강가정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건강식이요법사 자격증

건강식이요법사란?
요즘들어 건강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고 실제로 많은 건강기호식품들이 넘쳐납니다 피로회복제부터 비타민음료 등 각종 차들을 음료화함은 물론이고 옥수수수염 민들레 등 우리가 일상에서 이용하던 식품재료들도 다양하게 활용되기 시작했답니다. 건강식이요법사는 이러한 식물들의 약지작용 및 기능성을 파악하여 건강식품으로 개발하거나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식품을 권해줄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즉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식품을 권해줄 수 있는 전문가 자격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의 수요와 전망
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건강식품관련 창업,컨설팅지원,추출가공업,발효효소가공업,약초원,비만클리닉,자연치유센터,약선요리 등 웰빙산업과 관련된 모든직종에서 그 수요와 전망이 높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 응시 자격 및 방법
응시자격은 학력,연령,경력에 제한없이 법정관리질병미 보유자라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시험과목은 건강식품학을 포함하여 5과목으로 과목당 40점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제입니다.

웰빙은 겅강하고 오래사는것입니다! 남용되는 건강식품 안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친환경녹색정책 전문가 수요가 절실한 요즘시대 건강식이요법사를 취득해 보세요 지금 신청하시면 건강식이요법사 모의고사 및 관련 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건강식이요법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농산물 품질관리사 자격증

농산물 품질관라사란?
농산물의 등급을 판정하고 품질향상을 위한 생산 및 수확후 품질관리 기술지도와 예냉,선별,포장시설등 농산물 유통시설의 운용 및 관리를 하고 농산물 상품화 및 차별화를 위한 선별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사의 탄생배경
정부는 농산물의 생산자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 농산물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기위하여 농산물 품질관리법을 개정하여 국가공인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제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의 역할
포장 및 브랜드개발과 지도를 하며 포장농산물의 표시사항에 대한 확인 및 검인 등을 통해 농산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규격출하를 유도하여 효율적인 유통질서 확립과 농산물 유통개선을 위한 유통정보를 확보합니다.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불황이 없는 유망직종, 웰빙시대의 유망자격증, 농산물개방으로 인한 유망자격증 1위인 농산물품질관리사  지금바로 신청하시면 농산물품질관리사에 대한 무료자료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유기농관리사 자격증

 

유기농관리사란?
친환경 유기농업 전반에 관한 기술과 지식을 기반으로 생산,가공,유통 및 품질인증심사,기술지도 등 제반분야를 담당하고 유기농업육성을 위한 총체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을 말합니다.

 

유기농관리사의 수행직무
유기농업 분야의 입지선정,작목선정,경영여건분석,환경분석 등을 기획하고,윤작체계 및 자재의 선정,토양비옥도 및 병해충방지,시비방법선정 사료확보 등 생산,축사설계, 축사분뇨처리업무와 유기농산물 원료의 가공,포장,유통 직무를 수행합니다.

 

유기농관리사 채용전망 및 활동가능한 영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워,농촌진흥청 산하기관의 품질인증 담당 별정직 공무원,지자체(도,시)친환경농업 담당 별정직 공무원, 민간품질인증기관 인증담당자, 친환경농업지구 실천지역 소재 영농법인(품질인증 및 지도 담당자), 농림부 선정,친환경 농산물 판매장(품질인증 담당자),유기농산물,유기농 축산 및 가공, 유기농 음료,유기농 분유, 유기농산물 가공식품(차,생식,냉동식품,제빵제과 등) 유기농 관련제분야.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유기농관리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결혼상담사 자격증

 

결혼상담사란?
결혼예정자,재혼,만혼,국제결혼등을 원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상대에게 맞는 이성에 만남을 주선하고 이성간에 배려와 교류를 통하여 결혼까지 성공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것이 바로 결혼 상담다 입니다.

 

결혼상담사의 미래전망
전문적인 셜혼상담사 자격증 및 창업과 취업과정은 이성간의 교제,결혼과 가족등을 주제로 전문 상담 인력을 양성하여 가족과 결혼,국제결혼 관련한 정보회사에 취업을 하거나 직접 창업을 하도록 하여 일자리의 창출과 함께 건강하고 바람직한 가족사회 만들기,다문화 시대를 맞는 국가적 소명과 인류 복지 실현에 기여하도록하는 비전과 전망이 밝은 과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결혼상담사 업무
인간관계에 대한 에티켓 및 매너 관련 조언, 인간관계 카운셀링자문,업무 공정성 유지, 만남에 대한 심리적경제적 정보 제공,이성상대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문역할, 만남과 관한한 편안한 상담사 역할, 당사자에게 개인적인 도우미 역할.

 

인생에 아름다움을 즐길수 있는 직업,인생에 가장 뜻깊은 직업, 지금 신청하시면 결혼상담사 길잡이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결혼상담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다문화가정 상담사 자격증

 

다문화가정 상담사란?
언어,교육,경제,문화적인 문제등의 어려움으로 심리적 갈등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족에게 가정 및 사회생활,학교생활에 작 적응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 정부나 학고 및 민간지원센터의 인력수요에 맞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상담을 해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또한 국제결혼의 증가 외국인 노동자,새터민등의 증가로 다문화 시대가 된 요즘 언어,가족관계,경제,문화,등문제가 야기됨에 따라 사회 통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이들을 위한 교육기관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함께공존할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의 진로와 전망
상담과 교육을 필요로 하는 수요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거정상담사는 갈등과 부적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로 어느 직종보다 밖다고 할수 있으며 상담사의 역할은 향후 더욱도 커지고 확고해질 전망입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의 취업처
건강 가정지원센터,이주여성인권센터,결혼이민자가족 지원센터,아동상담센터, 다문화가정과 관련된 시설과 방과후 교실,다문화가정교육을 하는 지자체 등 교회 등 종교기관,기타 다문화가정 관련 단체 운영 및 프리랜서.

 

기사,기능사,산업기사 저격조건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한 최고의 유망직종 다문화가정상담사!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장례지도관리사 자격증

장례지도관리사란?
현재 모든 장례는 예전에 가정에서 하는것이 아닌 병원의 장례식장인 일반장례식장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전문화된 인력부족등의 이유로 보수 또한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리문화에 맞게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장례지도사라는 직업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장례지도관리사의 전망
장의사 창업(온라인겸용시 고소득 가능)이 가능하며 장의종합서비스회사 창업 및 장의관련 업종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실버사업 관련회사에 취업이 가능하며 창업도 가능합니다.

 

응시자격 및 시험안내
만 18세 이상이면 남녀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4과목이며 합격결정은 매 과목이 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 평가제이며 시험유형은 100% 객관식 입니다.

 

2011년 유망직종 베스트10에 선정된 최고의 유망전문직 장례지도관리사! 지금 신청하시면 교육안내책자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장례지도관리사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바야흐로 취업대란의 시대에 미래유망직종을 잘 생각하고 선택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