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아기책 추천, 우리아이 첫 동화책 유아성장발달 20권 세트 본문

육아

아기책 추천, 우리아이 첫 동화책 유아성장발달 20권 세트

블로그엔조이 2011. 11. 22. 08:41

아기책 추천, 우리아이 첫 동화책 유아성장발달 20권 세트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듯이 첫째는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것이고 둘째는 똑똑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게 부모의 욕심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변 엄마들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다 보면  대화의 주 내용은 "내아이를 어떻게 교육할까"인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아기책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습니다.저도 그런 엄마들중 한사람이랍니다.

그럼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구입하려면 어떤것이 좋을까요?
언젠가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어떤 책관련 일을 하시는 분의 글을 읽은적이 있는데 아이 책을 선택할때에는 첫째는 아이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책이어야 한다고 본적이 있습니다. 즉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는 아이에게 글자가 많이 들어있는 그림책을 보여준다면 금방 싫증을 느끼게된다고 합니다. 반면 만 3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단순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 책을 보여주면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제 짧은 생각하기에도 맞는 말인듯 싶네요^^

유아성장발달 그림책 상세정보 보러가기

 

똑똑한 엄마가 말하는 좋은책 조건은 첫째 풍부하고 예쁜 색감,둘재 쉽고 재밌게 쓰인글,셋째 수준에 맞는 학습내용, 넷째 편리한 휴대성과 안정성, 다섯째 검증된 출판사의 책 등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아이 첫 동화책 어떤것이 좋을까?"하고 사랑하는 아이의 첫 동화책을 어떤거로 살지 고민을 하시는 분을 위해 상성북스에서만 출시되는 유아성장발달 그림책, 그림이 예쁘고 내용이 좋아 엄마들이 더 욕심내는 책,따뜻하고 다채로운 컬러의 그림,혼자서도 쉽게 따라 읽는 짧고 리듬감 있는 문장,고루고루 발달시켜주는 언어,정서,인지,사회성 영역별 구성,장난감처럼 어디서든 가지고 놀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유아성장발달 그림책을소개해 봅니다.


총 20권으로 구성된 유아성장 발달 그림책은 언어.정서.인지.사회성 4가지 발달 영역으로 내용이 5권씩 나뉘어져 우리아이책 첫 시작으로 책으로 딱 맞춤인 권수입니다. 이대로 균형있게 발달하면 "엄친아"가 될수 있지 않을까요?

언어에는 호기심 대장 아기곰. 누구야,누구?,소풍가자,소풍가자, 꼭꼭 숨어라, 재미있다 하하하하!,이구요, 사회성에는 내가 다 치울 수 있어!, 다 컸으니까요, 고맙습니다, 친구랑 싸웠어요, 다 내거야, 입니다.

인지에는 우리 같이 놀자, 열어볼까?, 한 입에 꿀걱!, 애벌레가 꼬물꼬물, 나는 여자.너는 남자,이구요, 정서에는 아빠와의 숨박꼭질, 곰돌아.호~ 해줄게, 꽃밭에서, 떼쓰지 말아요, 혼자서도 잘해요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이가 잡기 좋은 크기인 너비 165mm 높이 170mm 높이 13mm 로 되어 있으며 표지와 안쪽 종이 모두 딱딱할 정도로 조금 두꺼운 느낌이 나구요, 책의 각 모서리마다 둥글게 만들어져 아이가 모서리에 찔리거나 다치는 일이 없답니다. 또한 책이 완전히 쫙~ 펼쳐져서 책장 잡아줄 필요없이 양손으로 그림을 짚어가며 아이와 이야기 할수 있답니다.

몇권 따로 놓고 봐도 세트구성이 같지 않고 하나 하나 제각기 입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중요한건 책 속이겠죠^^ 몇가지만 살펴본다면 파스텔톤 색감이 따뜻하게 다가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그림이지만 자세히 보면 볼수록 세밀함이 느껴집니다. 휴지를 직접 붙인것 처럼 입체적으로 보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테디베어인형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등 입체적으로 보여 책의 생동감을 더하여 아이들의 관심을 유발합니다.

 


쉽게 말을 배우는 언어발달 그림책을 살펴보면 의성어와 의태어가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조금씩 다른 글꼴로 강조되어 있고 페이지별 "글밥"도 딱 적당하게 되어 있답니다. 또한 한글 단어들과 그림이 직접적이지 않으면서 교묘하게 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한글과 친해지기 위한 책입니다.

 

유아성장발달 그림책 상세정보 보러가기

 


성격과 관련된 정서발달 책들을 살펴보면 주로 엄마와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는 아이가 아빠를 낯설어 하지 않고 가까이 사랑을 느낄수 있는 시간을 주고자 기획한 책이라고 합니다. 또한 직접적인 충고도 되어 있어 아이의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다음 인지 발달에 관련된 책들을 살펴보면 입체적이고 큰 그림이 눈에 띄여 어떤 상황가운데 있는 사물을 먼저 보여주고 이름과 연결시켜주어 어른들이 따로 알려주기 어려운 내용도 그림으로 설명하여 생각을 나타내는 구름모양이 책을 읽는 아이로 부터  시작되는 디자인과 아이들이 직접 그린듯한 낙서체의 그림 등에서 아이중심의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성 발달에 관련된 책들을 살펴보면 다른아이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표현하는것으로 가르치면서 가장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인데 캐릭터들의 표정만으로 내용들을 이해할수 있게 하여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책에서 나오는 제시어를 다시한번 강조해 줍니다.

 

 

유아성장발달 그림책 상세정보 보러가기

 


끝으로 뒷표지에는 책을 읽어주는 엄마를 위한 가이드 팁이 담겨져 있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어떻게 지도해야 좋을지를알려줍니다. 또한 곰돌이 인형에게 엄마처럼 밥도 먹여주고 책도 읽어주고 반창고도 붙여주면서 아이는 엄마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여 언제 어디서나 항상 힘이 되는 엄마의 사랑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유아성장발달 그림책 상세정보 및 구매하러가기[링크]

 



더 많은 그림책, 동화책 보러가기

 

우리아이 첫 동화책 어떤것이 좋을까, 지인의 아기 첫돌 선물로 어떤것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유아성장발달에 좋은 그림책을 선택해 보세요 특히 돌잔치때 선물용으로는 센스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