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내아이의 지능을 개발하여 천재 아이로 키울수있는 8가지 음식 본문

육아

내아이의 지능을 개발하여 천재 아이로 키울수있는 8가지 음식

블로그엔조이 2011. 11. 24. 14:25

내아이의 지능을 개발하여 천재 아이로 키울수 있는 8가지 음식

아이지능발달음식

 

내 아이가 천재이길 바라며 영재로 키우고 싶은건 이세상 모든 부모들이 심리가 안닌가 싶습니다. 천재란 두 되의 성장과 발육이 빨라 보통의 아이들보다 발달이 앞서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것을 즉 영재라고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천재나 영재로 키울수 있을까요?
 
출생시 태아의 뇌는 성인 뇌의 25% 정도인 350g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작은 뇌가 생후 3년 만에 1,000g 정도로 성장하며 이후 10세 정도까지 빠르게 자라다가 사춘기가 지나면서 성인 뇌 무게인 1,300~1,500g에 도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선천적인 천재보다는 아이가 태여나서 성장하는 과정에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머리기 똑똑해 지냐 아니냐가 달려 있다는 것을 설명해 줍니다. 대뇌가 발육하려면 많은 영양소가 필요한데 그중에서 단백질류의 영양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만약 영유아시기에 충분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뇌세포의 증가와 발육에 꼭 필요한 물질을 제공해 준다면 뇌의 발육과 지능에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장기 아이가 지능을 개발할수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게 한다면 천재 또는 영재아이로 키울수 있는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면 아이의 지능을 개발하고 높혀주어 아이를 천재로 키울수 있는 음식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계란

 

계란


계란에는 주요하게 인체에 필요한 8가지 아미노산과 레시틴,칼슘,인(磷),철분등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경발육과 대뇌발육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에게 다양한 방법의 레시피로 다른 야채와 결합하여 계란을 많이 먹여주면 대뇌발육에 좋다고 합니다.

예를들면,계란찜 계란볶음 등으로 아이가 계란에 싫증을 느끼지 않도록 매일 다르게 계란요리를 해 주면 좋습니다. 다만 계란은 쉽게 소화가 되지 않으므로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2.우유

 

우유


우유또한 우수한 단백질 식품입니다.우유에는 비타민,칼륨,칼슘,인(磷),비타민B12,비타민D의 종합체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러한 영양소들은 대뇌에 필요한 각종영양을 제공해 준답니다.


3.생선

 

생선


생선 역시 지능발육을 촉진하는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생선머리에는 매우 풍부한 레시틴이 들어있답니다 그러므로 생선을 섭취하게 되면 인체의 기억력 또는 사고와 분석능력이 높혀주고 대뇌세포의 퇴화를 제어해 준다고 합니다.

생선살은 또 순수한 단백질과 칼슘이 근원이기도 합니다. 특히는 대량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여 있어 대뇌와 눈의 정상적인 발육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열량이 낮으며 또 "지혜의 소금"이라고 불리는 레시틴과 비타민B6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또한 풍부한 광물질과 칼륨이온의 함량이 매우 높게 함유되어 있어 대뇌가 일종의 화학성분인 헤모시아닌을 만들게 하는데 이 물질은 신경계통을 자극시켜 대뇌의 발육에 매우 유익합니다.다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정상적인 식생활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5.사과

 

사과


사과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기억력을 높혀주고 뇌의 활동력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사과는 영양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므로 사과쥬스나 사과샐러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에게 먹이시면 좋습니다.


6.대파

 

대파


대파에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 물질이 들어 있는데 경상적으로 섭취하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인체의 두뇌가 더욱 영활해 진다고 합니다.


7.호두

 

호두


호두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단백질,비타민,미량원소인 아연과 망간이 들어있는데 이는 뇌하수체의 중요한 성분으로 대뇌에 영양을 보충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뇌세포의 노화를 늦춰주고 사고능력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한번에 1~2개의 호두로 매일 2번씩 먹으면 기억력을 증가한다고 합니다.  영유아가 섭취할때에는 잘 갈거나 으깨서 먹여야합니다. 다만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대변이 건조하고 코피를 흘리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므로 적당량을 경상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8.다시마

 


다시마에는 리놀레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음식은 대뇌발육에 없어서는 안될 좋은 영양식품입니다.


태아/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몰[링크] - 태아/어린이보험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필수보험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 견적 받아보세요. 위의 링크 클릭 후 사이트 메인에서 우측 빠른 무료상담신청을 이용하세요.

 

어린이보험비교


그 어떤 부모도 사랑하는 내 아이한테 좋은 것만 보게하고 좋은 음식만 먹게 해주고 싶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내 아이를 남들보다 똑똑한 아이로 한번 키워 보세요. 그게 부모가 자식에 대한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 머리가 똑똑하면 아이 자신한테도 앞으로 사회생활을 해나가는데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키성장 발육 프로젝트 박태환 키움정[바로가기] - 키만들기 프로젝트 우리아이 훈남 훈녀로.. 자녀성장 무료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