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키크는방법 및 키가 클수 있는 음식과 식사습관 본문

육아

키크는방법 및 키가 클수 있는 음식과 식사습관

블로그엔조이 2011. 11. 26. 13:45

키크는방법 및 키가 클수 있는 음식과 식사습관

아이가 키가 클수 있는냐 없는냐는  유전적이라고 하지만 요즘 주위의 많은 가정을 둘러봐도 부모님은 작은데 아이들은 부모님 키보다 훨씬  더 큰 아이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아이의 엄마 아빠가 키가 작다고 하여 그 아이는 무조건 클수 없다는 말은 옛날이나 어울리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가키클수있는방법및음식과식사습관


그만큼 적절한 음식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키가 클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부모님들은 몇 가지 음식비법만 잘 장악하여 준다면 내 아이를 튼실하고 키가 큰 아이로 키우는것은 어려운 일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 키가 클수 있는 음식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균형잡힌 식사습관의  원칙을 지키자

균형잡힌식사습관의원칙을지키자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매일 6가지 유형의 음식물을 꼭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연령대가 다를수록 섭취해야하는 음식도 다르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사춘기 아이들은 키 성장 속도가 빠르고 활동량도 증가됨으로 성장발육에 수요되는 에너지와 영양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열량의 수요가 조금은 높다고 합니다. 남자아이들은 하루에 2150~2650칼로리를 섭취해야하고 여자아이들은 2100~2200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부모부터 편식하는 습관을 버리자

아이를위해부모부터편식하는습관을버리자


많은 연구발표에서 아이의 어릴때 식사습관은 모두 부모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많은 영양사들은 키가 클려면 편식을 하지 않는것이 제일 중요한 원칙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편식을 하지 않게 하려면 아이한테 3끼 식사를 차려줄때 음식에 변화를 주어 어려서부터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게 하여 아이한테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함으로써 아이가 매 식사시간을 기다리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또한 하루 세끼 균형잡힌 식사는 꼭 지켜줘야 하고 섭취 하는 음식의 종류가 풍부하면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부족할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 앞에서 음식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하지 말자

아이앞에서음식에대한부정적인평가를하지말자


새로운 음식을 접하는 아이 앞에서 "여주(苦瓜)가 이렇게 쓴게 너 먹을수 있어? " 등과 같은 음식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하여 아이가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데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어른은 그냥 아무생각없이 한말이지만 아이는 새로운 음식을 먹는걸 꺼려하고 또한, 어른이 말한 그 음식을 먹지 않게 됩니다. 또한, 아이한테 선물을 할때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선물을 하면 안되고 또한 아이가 잘못을 하여 벌을 줄때에도 음식이 그 벌의 도구가 되면 안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음식에 대한 거부 반응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아이한테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가르치자

아이한테규칙적인식사습관을가르치자


요즘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많은 가정에서 하루 세끼식사를 밖에서 해결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부모들은 아이한테 돈을 주어 아이가 혼자서 점심식사를 사 먹게 하는데 이렇게 하면 아이한테 잘못된 식사습관을 불어넣게 됩니다. 예를 들면 인스턴트 음식을 적게 먹고, 기름에 튀기거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적게 먹고, 야채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균형적으로 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아이가 혼자서 점심을 사먹게 되면 부모가 아이의 식사 정황을 장악하지 못하게 되고 아이는 계속 인스턴트 음식만 먹게 되는데 이런 과정이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아이의 영양상태가 나빠진다고 합니다.


아이가 비만이거나 음식을 절제하는것을 피하자

아이가 비만이거나음식을절제하는것을피하자


비만인 아이는 열량과 지방, 당분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골격의 연령이 보통의 아이들보다 더 빨리 발달한다고 합니다. 비록 처음에는 키가 보통아이들 보다 좀 더 클지라도 성장기가 앞당겨지고 성장판이 압축되어 나중에는 보통아이들보다 더 큰다고 단정할수 없습니다.

아이의 비만을 막을려면 아이한테 열량이 많은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 하는 횟수를 줄이고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료수를 적게 마셔야 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해 준다면 비만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그외에 요즘 사춘기 청소년들은 체중의 정상이라하더라도 연예인등의 날씬한 몸매를 보고 음식을 절게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이는 키크는 시기를 놓칠뿐만 아니라 성장발육의 기회도 놓치게 되어 어른이 된 후의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어떤음식이아이의키성장에도움이될까요


영양학전문가들은 아이의 성장발육과 키가 크는데는 단백질, 광물질, 지방산과 비타민 등 4가지 영양소들을 멀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첫째, 단백질은 생명의 기초입니다. 각종 조직기관은 모두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고 단백질 음식은 선택하는 것음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살코기류, 생선류, 우유, 콩, 계란 중에는 모두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은 많이 섭취해 주면 키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둘째,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은 골격구조를 구성해 주는데 중요한 기초원소인데 골격중의 3분의 2의 과물질중 99%는 이 세가지 광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광물질을 충분하게 보충해 주는것이 골격이 길어지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우유와 생선류는 모두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그 외에 철분과 아연 등의 미량원소들도  아이들의 성장발육의 속도를 조절하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동물의 내장과 생선류, 견과류등 식품에는 이런 미량원소들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셋째, 충분한 지방산을 섭취하는것도 아이들이 키가 크는데에 빠져서는 안될 원소입니다. 다만 아이가 비만이 아니라면 엄격하게 아이의 지방성 식품의 섭취를 막아서는 안됩니다. 과학적으로 천연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생선류, 계란 등이 있습니다.

넷째, 비타민도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른바 생명을 유지하는 주요원소가 바로 비타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 비타민 A, B, C등은 유일하게 아이가 키크는데 중요한 작용을 발휘한답니다. 예를들면 감귤류, 당근, 시금치 등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키성장발육프로젝트자녀성장무료상담신청하기

 

키성장발육 키크는영양제 자녀성장 무료상담[바로가기] - 아이의 성장발육시기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사실 세상에는 키가 클수 있는 일종의 완벽한 식품이란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은 아주 많답니다. 이런 식품들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많은 음식들에 들어 있답니다. 생선류, 살코기류, 알종류, 우유, 콩제품, 동물의 내장과 신선한 과일, 야채 등은 모두 아이의 성장발육과 대뇌의 발육에 유리한 식품들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