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태아보험추천 태아때부터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 본문

생활경제

태아보험추천 태아때부터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

블로그엔조이 2012. 1. 14. 07:30

태아보험추천 태아때부터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

태아보험


어린이 보험이란 자녀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수 있는 질병 및 재해사고 등을 대비한 보험으로 성인보험보다 저렴하면서 보장내용과금액이 큰것이 특징입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정액형 보장보다 반드시 어린이 실비 보장형태의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이러한 어린이 보험은 가급적 아이가 태아일 때부터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아이가 출생당시 2.5KG 미만이라면 손해보험의 경우2~3년간가입이 되지 않고 생명보험은 2년내에는 가입할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계획하고 있는 신혼부부라면 반드시 체크해야 할 보험이 '태아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은 통상 어린이보험에 크게 세가지 특약이 추가되는 보험을 말하는데 '선천이상 특약', '미숙아보장 특약', '주산기질환특약'이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에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으므로 금액대비 보장을 상품별로 잘 따져봐야 합니다.


태아때부터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고령출산이나 임신중 질환으로 태아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선천적질환으로 수술, 입원시 발생되는 막대한 치료비 및 후유에 대한 보상과 미숙아(저체중아)로 출생시 인큐베이터에서 보육하기 위한 사전예방조치입니다.

선천성 질환이란 흔히 기형, 염색체이상등으로 인한 질병과 후유를 말하고, 미숙아란 2.5KG이하의 신생아, 주산기 질환(출생전후기질환)이란 임신 28주~생후1주사이 발생하기 쉬운 신생아 특유의 질병을 의미합니다.

가입전 체크해야할 보장특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약명 보장내용
선천이상 특약 선천성 기형, 변형 및 염색체 이상(선천이상)으로 수술 시 수술1회당 약정금액을 지급
미숙아(또는 저체중아)보장특약

태아의 출생시 몸무게가 2.5kg이하로서 인큐베이터 보육비 보장
*손해보험 : 입원일당 약정금액 지급
*생명보험 : 1회 정액보상

주산기질환(출생전후기 질환) 특약 출생전후기(일반적으로 임신 28주에서 생후 1주까지의 기간) 질병으로 입원한 경우 1일당 약정금액을 지급


 

이러한 선천성이상 특약과 신생아보장 특약은 가입기간이 임신 16주~24주(보험사별 별도 기준)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임신 개월수를잘 판단해서 미리미리 가입해 두는 것입니다. 통상 임신4~5개월에 가입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주산기 질활 특약의 보험료는1회만 납입하면 되므로 보험료 증가 부담이 없습니다.

태아보험추천

 

태아보험의 핵심은 보장!!

신생아가 2.5KG이하 일경우 인큐베이터에서 보호를 받게 되늰데 순수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은 전액 의료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문제는중간 검사비용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30일 기준으로150~200만원 정도 병원비가 나옵니다. 옛날에는 정부지원이 없었을때 1000만원이 기본이었는데 그에 비하면 매우 저렴해진 편입니다.

 


 


위에 도표는 현재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는 보험회사의 대표적인 태아보험 상품입니다.

 

어린이 보험 가입할 때 꼭 체크햐야 할 사항
1.큰 병, 작은병 가리지 않고 실 치료비가 보장되는지 확인합니다.
2.장애나 후유에 대한 보상을 최대한 높입니다.
3.고액암(백혈병,뇌암),중증 화상에 대한 보상 반드시 포함시킵니다.
4.입원비가 당일부터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5.일상배상책임 1억원을 반드시 포합시킵니다.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필수 선택!! 선천성이상, 저체중아, 주산기질환 및 각종 성장기 질환, 사고 대비를 한번에 준비해 보세요.


 

 


 

태아보험 빠른 무료상담 신청하러가기[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