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보험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비용은 줄이고 보장은 단단하게 받자! 본문

생활경제

보험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비용은 줄이고 보장은 단단하게 받자!

블로그엔조이 2012. 1. 17. 07:30

보험 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비용은 줄이고 보장은 단단하게 받는 방법


 

보험리모델링

 

보험이라는게 없으면 찝찝하고 매달 일정 금액을 내자니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다양한 보험에가입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보험을 많이 가입한다고 그 만큼 보장을 더 받을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험의 종류에 따라 중복보상이되지 않는 보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중복된 보험은 헛돈을 쓰는 것이 됩니다. 그만큼 저축/투자여력이 줄어들고 장기적으로 자금이 묶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보험 재테크를 위해서 현재 가입중인 보험을 파악하고 중복된것을 빼고 빠진 보장은 더하는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합니다.


 

무료재무설계

 

"보험은 저축인가요? 비용인가요?"
우리는 보통 보험 가입시 보장내용보다는 환급금이 얼마인지 꼭 물어보게 됩니다. 환급금이 많은 보험은 좋은 보험, 적은 보험은 아까운 보험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가 자선단체가 아닌이상 환급금도 많고 보장도 많은 보험이란 존재할수 없습니다. 환급금이 많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보장이 작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분들이 보험을 선택할때 보장의 범위와 내용보다는환급금을 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심리를 잘 활용하여 보험회사는 보장내용보다는 환급금에 치중한 보험을 많이 내놓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 보험은 보장도 되고요,30년 후에는 환급금이 무료8000만원입니다" 만약 이런 보험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해석이 나올수있습니다.

'환급금이 많으니 당연히 보장은 약하고요, 30년 후의 화폐가치를 따져보면 실제 만기환급금은 1500~2000만원 정도밖에 안됩니다. 따라서 보험은 가입시점부터 철저산 목적과 순서에 따라 가입하여야 새는 돈과 안정적인 저축과 투자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 보러가기 [링크]



 

보험재테크

 

미혼을 위한 보험가입순서
1. 신손형 민영의료보험 #실치료비 보장  # 워 5~7만원
2. 암보험  #암발생 연령대가 낮아짐   #월2~3만원

기혼을 위한 보험가입순서
1. 실손형 민영의료보험 #가족 통홥 실치료비 보장+운전자 보험 # 30대 4인가족 월 18만원
2. 정기보험 또는 종신보험 #경제적 주체 사망시 생존가족의 생활자금 # 65세 보상 5만원
3. CI보험 #경제적 주체의 중대질병 발생시 경제적 보상 # 월 3~5만원
4. 간병보험 #치매나 중대질병으로 인한 간병필요 #월 4~5만원

부모님을 위한 보험가입순서
1.실손형 민영의료보험 #만 65세 이전 가입 #월 10~13만원
2.실버 간병보험 #월 5~7만원

 

재테크방법

 

보험리모델링 원칙

 

1. 보험가입순위에 따라 보완하라 : 첫 단추가 잘 꾀어지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게 됩니다.
2. 중복되는 보상부터 정리하라 : '암+암+암','뇌출혈+뇌출혈' 등 특정질병에 중복 보상되는 비싼 보험들부터 정리하세요
3. 과도한 사망 보험금을 줄여라 : 기혼자나 경제적 주체가 아니라면 사망보험금 (주계약)을 2~3000만원으로 줄이는 것만으로도 보험료 절감 효과가 커지므로 종신보험 가입기간이 얼마 되지 않은 기혼자는 정기 보험으로 전환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4. 과감하게 정리하자 : 지금까지 낸 보험료가 아까워서 해약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 가입의 순수 목적에서 벗어나고 현재의 현금 흐름을 막는 보험은 가차없이 해약하세요

보험리모델링시 체크사항 보러가기[링크]

재무설계


인맥에 의한 보험 가입이 흔한 우리나라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중복가입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본인이 가입한 보험과 계약내용을 잘 파악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자신이 가입한 보험과 계약내용을 모르실 것입니다.

특히 이제 갓 사회에 진출한사회인의 경우 부모님이 본인 이름으로 가입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험 가입여부도 모른채 중복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실손형 의료보험처럼 중복 가입되더라도 보험 혜택이 늘어나는 것이 아님으로 보험 리모델링은 가장 확실한 보험재테크라 할수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은 무분별한 보험을 정리함으로써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재테크를 할수 있게 만듭니다. 매월 지출되는 보험료가 많다고생각되시면 이번 기회에 본인의 직접 또는 도저히 엄두가 안난다면 재무설계사에 의뢰하여 보험을 리모델링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신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