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맛있는 꼬막요리, 새콤달콤한 꼬막무침 만들기 본문

엔조이라이프/요리

맛있는 꼬막요리, 새콤달콤한 꼬막무침 만들기

블로그엔조이 2011. 6. 30. 14:46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꼬막무침 요리 도전기.


냉장고에 꼬막이 좀 남아있길래 꼬막야채 무침을 해 보았습니다. 그냥 데쳐서 양념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는데 남아있는 양이 너무 적어서 야채랑곁들여서 새콤달콤한 무침을 해 보았답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고,철분과 각종 무기질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과 야채의 만남~환상적인 궁합이겠죠.



재료:오이,당근,양파,고추장2큰술,고추가루1큰술,다진마늘 1/2큰술,설탕2큰술,식초2큰술,참깨,다시다,참기름,




오이는 먹기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썰고 (이렇게 써는게 무슨 썰기인지 저도 잘 모름)




당근,양파도 똑같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양념장은 고추장,고추가루,참깨,참기름,다진마늘,을 넣고 골고루 저어서  만들어 줍니다.



꼬막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서 긇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꼬막 삶는 방법 다 아실꺼라고 생각하고 패스)꼬막은 숟가락을 꼬막껍질 연결부위에 대고 시계방향으로힘을줘서 틀어주면 꼬막껍질이 열림니다.
이렇게 껍질을 깐 꼬막은 볼에 담아서 준비해 둡니다.




좀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청양고추를 썰어서 위에서 썰어서 준비해둔야채에 같이 넣습니다.(저는 매콤한게 댕겨서 청양고추를 아주 듬뿍 넣었답니다)청양고추는 꼭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해서 준비해둔야채에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잘 버무리면 완성~참 쉽죠잉~



갖 지은 밥 한숟가락에 쫄깃한 꼬막이랑 아삭한 야채를 얹어 먹으면  별다른 산해 진미가 부럽지 않답니다.
오늘저녘메뉴로 새콤달콤한 꼬막야채무침을 해보는것이 어떨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