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및 자동차보험가입시 주의사항 본문

생활경제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및 자동차보험가입시 주의사항

블로그엔조이 2012. 1. 31. 07:00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및 자동차보험가입시 주의사항

자동차보험

이제는 자동차가 필수품인 시대입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버스노선이나 기차시간을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 이렇게 편할수가... 하지만 편한 자동차가 어느 순간 흉기가 될지도 모른답니다. 운전을 하다가 아차 하는 순간에 사고를 당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고에 대비하고자 자동차를 사면 보험에 가입합니다.

들긴 들어야 겠는데 요즘은 관련상품이 너무 많아서 너무 선택하기 힘들답니다. 또한 자칫 잘못 선택을 하면 보험료는 많이 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사고 발생시 보상혜택은 그만큼 많이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과 자동차 보험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첫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
보험회사마다 우대하는 고객 및 선호하는 차종 등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많으므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회사를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인스밸리닷컴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여 무료견적을 받아보시면 자신의 보험료를 바로 확인할수 있답니다.

둘째, 누가 운전하나?
실제로 운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확인하여 운전자의 범위를 제한하면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범위를 누구나-가족한정-부부한정-1인항정의 순서로 줄일수록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가족한정에서 가족은 보험가입자를 기준으로 본인, 배우자,부모(배우자부모포함),자녀,사위,며느리만 해당합니다. 따라서 형제자매, 손자손녀, 할머니,할아버지는 가족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실제 운전자 중에 이런사람이 있다면 운전자의 범위를 누구나 운전으로 하여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셋째, 나이는 어떻게 되나?
운전하는 사람의 나이가 어떤지 확인하여 운전자의 나이를 제한하면 역시 보험료가 떨어집니다. 가입자는 만 21세미만(전연령),만 21세이상, 만24세(또는 23세)이상, 만 26세 이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만 26세 이상이 가장 쌉니다. 나이제한은 언제든지 바꿀수 있으므로 보험에 든 후 나이가 바뀌면 조건을 변경하여 차액 보험료를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가족한정 특약에 가입한 부모의 차를 자녀가 운전할 때는 특히 나이별 특약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넷째, 에어백이 있나?
보험을 드는 차에 에어백이 달려 있다면 자기신체사고 가입시 보험료가 줄어듭니다. 운전석에만 있으면 10%, 운전석 및 조수석 모두있으면 20%까지 할인됩니다.

다섯째, 자기부담금 제도를 활용한다.
자기부담금이란 자기 차량이 파손되었을때 차량수리비 일부를 자기가 먼저 부담하는 제도로서 5, 10, 20, 30, 50만 원 등 다섯종류가운데한가지를 선택할수 있으며 자기부담금이 높을수록 보험료는 싸집니다.


 

자동차보험

 

여섯째, 안전운전이 돈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후에는 무사고 운전을 해야 보험료를 줄일수 있습니다. 사고를 내지 않은 사람은 보험료가 할인되며 무사고 기간이길수록 보험료 부담이 줄어듭니다.  무사고 1년마다 통상 10%씩 할인되는데 7년동안 무사고면 최저 할인율인 40%가 적용되지만 사고가 발행하여 보험처리를 하면 할증된 보험료가 3년간 따라다닙니다.

무사고에 따른 할인율은 100%, 90%, 80%, 70%, 60%, 50%,45%, 40%의 순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도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음주, 무면허, 뺑소니운전으로 1회 이상 걸리면 보험료가 5~10% 정도 올라갑니다. 반면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비교를 여기를 활용해 보세요

인스밸리닷컴 [바로가기-링크]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자동차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보험료를 절약하는 벙법이 위에서 소개된 것처럼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면 되지만 자동차보험은 피해보상과관련되므로 보험을 선택할 때 여러가지를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보험료뿐만아니라 사고시 보상을 제대로 받을수 있는지, 서비스는 괜찮은지, 회사의 경영상태는 양호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 합니다.

둘째, 운전자의 범위 및 나이를 제한하는 경우 이를 위반하는 사람이 운전하다 사고가 나면 보험혜택을 받을수 없으므로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특히 운전자의 범위와 나이는 두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한정에 만 26세 이상으로 보험을 들었다면 운전하는 사람이 가족이면서 나이가 26세 이상일때에만 보상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셋째, 자기부담금이 클수록 자기차량손해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따라서 자기부담을 50만원으로 선택하면 보험료를 최대한 절약할수 있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자신의 부담이 그만큼 커지는 것이니 신중하게 생각하여 자기부담금을 설정해야 합니다. 다만 사고로 차가 완전히 파손되어 전부 손해일 경우에는 자기부담금이 공제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옛날에는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자동차보험의 보장내용이 모두 같고 보험료도 보험회사마다 비슷했기 때문에 힘들게 다른 보험회사의보험료를 확일할 필요없이 가입을 했지만 요즘은 자동차 보험료가 자유화되면서 보험회사별로 보험상품도 다양해지고 보험회사에 따라보험료가 천차만별(많게는 35%이상 차이가 발생함)이기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그냥 보험에 가입했다간 후회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회사별로 보험료가 얼마나 드는지 꼼꼼하게 확인한 뒤 가입할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발품을 팔면 물건을 싸게 장만할수 있듯이 요즘은 인터넷으로 손품을 팔아 보험료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잘 고르면 거품이 빠진 보험상품을 구입할수 있답니다.

 

자동차 보험비교를 여기를 활용해보세요 →  인스밸리닷컴(insvalley) [사이트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