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재테크 노하우 본문

생활경제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재테크 노하우

블로그엔조이 2012. 3. 7. 16:11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재테크 노하우

무료재무설계추천

부자가 되고 싶은것은 이세상 모든 사람들의 심정일 것입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또 이미 부자인 사람들도 재테크를 많이 한답니다.

이유인즉 일반 서민들은 돈을 많이 모아 부자되기 위해서이고 이미 부자인 사람은 새어나가는 돈을 줄이기 위하여 재테크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즉 , 돈을 벌기 위해서는 재테크의 꽃인 금융상품을 빼놓을수 없는데요.

금융상품은 한번에 '대박'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약간의 추가수익만 있어도 일시에 뭉칫돈이 몰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시중 유동성으로 인해 약간의 금리 차이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보유하고 있는 금융자산의 규모가 점점 커짐에 따라 또 자금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의 차이도 점차 확대 됩니다.

따라서 자산의 현명한 관리에 따른 중요성이 증가하는 것이지요.

금융상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지켜야 할 중요한 원칙을 소개하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재테크노하우


투자목적을 분명히 하라

목돈은 생각만으로 마련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목표를 세운다음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자세가 중요한데요, 목돈만들기, 절세, 결혼자금, 노후보장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단계별로 목표를 이루겠다는 적극적인 의지가 필요합니다.

투자기간을 명확히 하라

투자기간에 따라 투자대상도 달라지므로 운용기간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금융상품은 만기일 전에 해약하는 경우 약정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되므로 특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라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이 재테크에 임하는 자세 또한 사람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재테크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포토플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가한테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포토플리오 받아보기
*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부자되는좋은습관


우량 금융기관을 선택하라


은행권에 대한 구조조정 외국계 금융기관의 국내 진출, 금융기관 간 장벽 허물기 등 금융기관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거래 금융기간의 안정성에 대한 대비가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데요,

또 각 금융기관들이 우수고객에게는 예금이나 대출 거래시 우대금리 제공, 수수료면제, 종합적인 재테크 상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하여 거래하기 보다는 우량 금융기관을 선택하여 집중거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분산투자에 충실하라

재테크의 격언 가운데 "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와같이 편중된 투자는 경제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처하기 어려우므로 투자금액을 적절히 쪼개어 다양하게 분산투자하는 것이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분산은 금융기관이 아니라 금융상품간의 분산을 의미하는 것으로 "적은 돈은 한데 모으고 큰 돈은 분산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절세 상품에 투자하라

금융상품에 투자하여 세후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절세 효과가 가장 큰 비과세 상품부터 가입하고, 세금우대상품, 일반과세상품 순서로 저축해 가는 계단식 저축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산관리


유동성을 확보하라

단순히 금리만을 보고 모든 자산을 장기로 운용하면 금리인상 등 금융환경변화로 보다 나은 새로운 투자기회가 생겨도 투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비과세 및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수 있는 상품에 최대한 가입한 다음에는 금융환경 변화에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단기 상품에 적정 금액을 가입하여 유동성을 확보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미래에 투자하라

자신의 능력개발과 건강을 위한 지출을 소비로 생각하지말고 미래에 대한 투자로 인식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또한 불의의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여 보장성 보험등에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은 이러한 보장성  때문에 일반 금융상품에 비해 수익률이 떨어지기 마련이므로 저축은 저축기관을 이용하고, 보험은 보장성 상품 위주로 가입하되 자기소득의 5~10%범위 내에서 장기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각 보험회사마다 보장도 다르고 보험료도 천차만별이므로 여러 곳이 비교하여 자신한테 적합한 보험상품을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를 적게 내고 보장을 많이 받는 것도 재테크의 일부이므로 보험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신청으로는 본인한테 아무런 불이익이 없으므로 여러곳에 상담 신청을 하여 많이 비교하시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면서 보장을 많이 받을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비교 무료상담신청
* 보험몰 [바로가기]  / * 보험닷컴[바로가기]

 

돈모으는방법


정보가 곧 돈이다


재테크의 목표를 분명히 하고 구체적인 활동전략을 수립했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아야 합니다.

시대의 흐름도 알고 나만의 재테크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나날이 새로운 정보를 흡수해야 합니다. 특히 재테크 정보는 경제신문이나 인터넷 등 정보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필수이고 또 얻기 어려운 중요한 정보는 재테크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인테넷 사이트에서 전문가와 무료상담신청을 하는 곳이 많이 있는데 무료로 자신한테 맞는 포토플리오까지 구성해 준다고 하니 잘 활용하시기바랍니다.

전문가마다 제공해주는 정보들이 다르므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여러 전문가한테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좋은 재테크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추천사이트
*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무료상담신청만으로는 본인한테 아무런 불이익이 없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수시로 평가하고 관리하라


수시로 투자상품을 정검하고 신상품과 비교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이 더 좋다는 판단이 서면 과감히 교체하는 투자전략이 바람직합니다.

최소한 1년에 한번 이상, 그리고 개인적인 상황(환경)이 변할 때마다 반드시 포토플리오를 점검하여 위험요소를 고려한 투자성과를 평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장기적인 투자목적에 부합하도록 포토플리오를 재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플리오 재구성하러 가기
*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무료상담신청만으로는 본인한테 아무런 불이익이 없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선택노하우


위에서 말했듯이 누구나 모두 부자가 되고싶어 합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열심히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하게 되는데 재테크에 대한 아무런 노하우나 지식이 없다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려면 전문가한테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아 자신한테 맞는 포토플리오를 구성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우리모두 성공적인 재테크를 하여 열심히 돈을 모아 부자됩시다!

무료상담신청만으로는 본인한테 아무런 불이익도 가지 않으므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