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 노하우, 수박다이어트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노하우, 수박다이어트

블로그엔조이 2011. 2. 23. 08:59


1. 왜 좋을까

수박의 열량은 100g 당 21kcal로 과일 중에서 저칼로리 식품에 속한다. 따라서 적당한 양을 먹으면서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된다. 수박은 이뇨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시트루린이라는 특수 아미노산 덕분이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단백질이 요소로 변하고 소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수박의 비타민 C 는 기미를 방지해 주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수박껍질의 흰 부분을 이용하여 팩을 하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수박다이어트는 여름에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단, 수박을 너무 많이 먹으면 몸이 차가워지고 장관 경련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아울러 양배추, 호박, 고추 등의 야채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2. 이렇게 먹자

1) 수박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끼니 사이에 수박을 네 쪽 정도 먹어야 한다. 식사 전에 수박을 먹으면 수분과 당분을 섭취해서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2) 수박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식사와 함께 먹는 것이다. 그냥 수박만을 먹기에는 지루해지기 쉬우므로 수박 젤리, 수박크레이프 등을 만들어 먹는다.

- 수박 젤리

수박을 즙낸 다음 설탕으로 맛을 낸 후 녹인 젤라틴, 우유를 넣어 잘 저어 서늘한 곳에서 말리면 된다.


- 수박 크레이프

<재료> 밀가루 1컵, 달걀 1개, 우유 1컵, 버터, 수박 2쪽, 양상추 5장, 마요네즈 약간

<만드는 법>

[1] 달걀, 우유, 버터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달구어진 팬에 넣어 얇고 둥근 모양의 크레이프를 부친다.

[2] 구운 크레이프에 마요네즈를 약간 바른 후 양상추에 수박을 얇게 썰어 넣고 말아 놓는다.

[3] 크레이프 안에 양상추 말은 것을 넣고 반달모양으로 덮는다.

흔히 먹는 딸기 크레이프와 같은 요리지만 수박 씹히는 맛이 독특해서 다이어트의 지루함을 없애 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