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고혈압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알아보기 본문

건강

고혈압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2. 3. 22. 00:42
고혈압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알아보기


요즘은 비만과 더불어 고혈압과 같은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에 대하여 몇가지 적어봅니다.

고혈압의 원인으로서 염분 과잉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염분은 주위의 수분을 끌어당겨 혈액 속의 수분을 늘려서 혈액량이 많아지게 합니다. 그 결과 혈액을 순환시키는 심장이 여분의 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혈압이 상승합니다.

따라서 이전에는 혈압 강하제로서 이뇨제가 자주 이용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나 지방 요산 등이 잉여물, 노페물이 혈관 내역에 참착하여 동맥경화를 일으켜서 혈관을 가늘고 딱딱하게 만드는 것도 고혈압의 요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혈압을 낮추기 위해 혈관확장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고혈압에 효과 빠른 자연요법 레시피

다음 중에서 가능한 것을 한두가지 실행아면 좋습니다.

1. 아침식사 대신 다음의 주스를 마십니다. 공복일 때는 하루 2~3회로 나누어 마셔도 좋습니다.

재료
당근 2개(약 400g)-240ml , 사과 1개 (약 250g)- 200ml 오이 약 100g-80ml, 합계 520ml(약 3컵)

만드는 방법
각 재료를 잘 씻고 껍질째 주서기에 넣어 만듭니다. 가능하면 만들자 마자 바로 마삽니다. 만들어 둘때는 레몬즙을 넣어 유리잔에 랩을 씌워서 둡니다.

재료효능
오이 - 이뇨 작용을 하며 염분과 수분을 배설하는 작용을 합니다.

2. 부추, 당근, 파, 양파, 염교에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루를 좋게 하여 혈압을 내리는 작용이 있습니다. 염교 3~5개를 항상 먹거나 , 미역 적당량과 양파를 썰어 샐러드를 만든후 간장 맛 드레싱을 끼얹어 매일 먹으면 좋습니다.

3. 식초를 먹습니다.

4. 감잎차를 마십니다.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 비타민 C 가 풍부하여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5. 평소의 부식물로서 아래의 음식을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다진 오이의 매실과육 무침

재료
오이, 매실장아찌, 홍화마요네즈, 천연소금, 간장에 절인 마늘 2개

만드는 방법
1. 오이에 소금을 뿌린후 손으로 문지릅니다. 세로 방향으로 반으로 잘라 칼등으로 두들긴 후 먹기 쉬운 크기로 자릅니다. 간장에 절인 마늘은 절반으로 자릅니다.
2. 매실장아찌의 씨를 제거하고 과육을 풀어 홍화마요네즈 2큰술과 섞습니다.
3. 오이의 물기를 제거한 후 마늘과 함께 그릇에 담아 2의 매실마요네즈와 무칩니다.

재료의 효능
오이 - 강한 이뇨 작용을 하는 이소퀘르시트린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종이나 고혈압, 시장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유채와 당근의 호두무침

재료
유채, 당근, 호두, 염교, 된장, 흑사탕, 술, 참기름

만드는 방법
1. 당근은 채썰고, 염교 5개를 4등분으로 자릅니다. 유채는 먹기 쉬운 크기로 잘라둡니다. 당근과 유채는 삶습니다.
2. 호두를 잘게 썰어 절구에 넣고 찧습니다. 냄비에 호두와 술 1큰술, 된장 1작은술, 흑사탕 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을 넣고 약한 불에 조립니다. 불을 끄고 당근, 유채를 넣습니다.
3. 1에 2를 섞어 먹습니다.

재료의 효능
유채 -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성분과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당근 -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증강하는 베타카로틴, 혈압을 내리는 호박산칼륨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 -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병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양파수프

재료
양파, 양파의 노란색 외피, 콩소메수프의 내용물, 천연소금, 후추, 다시마

만드는 방법
1. 양파의 바깥쪽 갈색 껍질은 퀱트틴산을 많이 함유해 고혈압의 특효약입니다. 평소에 모아 두었다가 차 거르는 필터에 넣어 우려내면 좋습니다. 차 거르는 필터는 마지막까지 꺼내지 않습니다.
2. 양파를 썰고 냄비에 콩소메수프의 내용물과 다시마를 함께 넣어 녹을 때까지 익힙니다.
3. 소금, 후추를 기호에 따라 넣습니다.

재료의 효능
다시마 - 칼륨이나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며 고협압에 매우 좋습니다.


식초콩

재료
콩, 식초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넣고 콩을 삶습니다.
2. 콩을 건져내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 입구가 넓은 병에 넣고 콩이 약간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붓습니다.
3. 2~3일 후부터 하루 20~30알 먹으면 좋습니다.

고혈압에 시달리고 계시는 분들은 위의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자신이 하기 쉬운것을 한두개 선택하여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약물 치료를 하시면  빠르시겠지만 그 어떤 약보다 자연적인 치료 요법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