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당뇨병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본문

건강

당뇨병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블로그엔조이 2012. 3. 24. 20:20

당뇨병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현대사회에서 당뇨병은 이제 이름만 들어도 낯설지 않을 만큼 익숙한 병명입니다.  그만큼 당뇨병으로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당뇨병은 췌장으로부터 분비되는 인슐린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근육운동을 하면 근육세포안의 글루코오스 트랜스포터가 핏속의 당을 근육안으로 끌어들여 혈당을 내려준다는 사실도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체온이 나려가 신체가 차거워 지면 에너지원인 당의 연소가 나빠지고 당이 혈액 속에 잔존하면서 고혈당, 즉 당뇨병이 됩니다. 따라서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하기 위새서는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당뇨병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식습관도 엄청 중요하답니다.

그럼 아래에 당뇨병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에 대하여 몇가지 적어봅니다.


효과빠른 자연요법 레시피

다음중에서 가능한 것을 한두가지  실행하면 좋습니다.

1. 걷기를 비롯하여 운용을 열심히 해서 근육을 단련합니다.
2. 미역. 양파 샐러드를 간장으로 드레싱하여 매일 먹습니다.
3.아침 식사대신 다음과 같은 주스를 만들어 마십니다.

재료
편두(扁豆)(약 150g) - 100ml, 당근 2개(약 400g)- 240ml, 사과 1개(약250g)-200ml, 양파 50g-35ml 합계 약 575ml(컵으로 3잔 가득)

만드는 방법
각 재료를 잘 씻어 껍질째 주서기에 간다. 사과는 심과 씨도 넣고 만들자 마자 마십니다. 만들어 둘때는 유리잔에 담아 레몬즙을 넣고 랩을 씌워 보관합니다. 하루 2~3회 나누어 마셔도 좋습니다.

4. 부식물은 아래와 같은 것을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삼백초 쇠뜨기 튀김

재료
삼백초(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 풀, 잎이 흰색의 심장 모양을 하고 있으며 약재로 쓴다)의 잎, 쇠뜨기(속샛과의 여러해살이 풀, 줄기는 만간에서 이뇨제로 사용하기도 한다), 튀김가루, 찬물, 천연소금

만드는 방법
계절에 따라 구할수 있는 삼백초의 날 잎이나 쇠뜨기를 튀김으로 만들고 소금을 약간 넣어 먹습니다.
재료의 효능
삼백초 - 독을 내보내고 간장, 신장의 활동을 도와 당뇨병에 좋습니다.
쇠뜨기 - 속에 함유된 규산이 독을 내보내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새우 칠리

재료
참마, 새우, 편두, 토마토케찹, 미림, 중국식 수프의 내용물(과립), 양파, 생강, 마늘, 파, 두반장(중국요리에 쓰이는 중국식 된장), 피넛, 녹말, 홍화오일, 천연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참마100g을 껍질을 벗겨 세로로 자급니다. 양파 반개를 큼직하게 썹니다.
2. 칠리소스를 만듭니다. 토마토케찹 2분의 1컵, 미림 2큰술, 물 4분의 1컵, 중국식 수프 2작은술, 소금, 후추와 양파 반개, 생강 한조각, 마늘 한알, 파 한줄을 세로로 썰어 섞습니다. 프라이팬에 홍화오일을 두르고 뜨거워지면 두반장 3작은술과 함께 볶습니다.
3. 새우 16마리의 껍질을 벗기고 등을 갈라 녹말을 채웁니다. 프라이팬에 홍화오일을 넉넉하게 두르고 색이 좋게 살짝 튀깁니다.

재료의 효능
참마 - 함유성분인 타우린이 혈당치를 내려 당뇨명.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 - 발한, 이뇨, 작용이 있으며 심근경색, 고형압, 혈당 강하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 - 발한, 이뇨, 혈액순환 및 작용이 있고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편두 - 꼬투리에 광물질인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의 원료가 되기 때문에 당뇨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에 무서운 질병인 만큼 잘 예방하는게 중요하지만 만약에 당뇨병에 걸렸다면 운동과 식이용법을 병행하여 혈당을 잘 조절한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