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변비, 변비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본문

건강

변비, 변비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블로그엔조이 2012. 3. 29. 01:34

변비, 변비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

변비가 있으면 정말로 힘들죠 ^^ 음식물 섭취는 많이 하는데 배출을 못하는 그 답답함....  변비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다 느낄수 있는 심정일 것입니다.

변비가 있을때면, 수분을 많이 섭취든지, 야채 과일을 꾸준히 먹는 등의 시도를 많이 하지만 어떨때는 역효과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변비는 냉기에 의한 장의 활동 저하가 원인이므로 수분, 야채, 과일처럼 장을 차갑게 하는 음식물이 변비를 악화시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변비에 좋은 자연요법 레시피를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과 빠른 자연요법 레시피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다음중에서 한두가지 실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팥이나 검정깨는 식물섬유를 많이 함유하여 장을 따뜻하게 하므로 팥밥이나 흰밥에 검정때소금을 뿌리는 것을 매일 먹습니다.

검정깨 소금 만들기

재료: 검정깨, 굵은소금.

만드는 방법 * 굵은소금 10g을 프라이팬에서 볶은후 절구에서 천천히 으깹니다.  * 검정깨 40g을 마찬가지로 볶아 소금과 함께 섞으면 됩니다.

2. 갈아 으깬 사과를 맹리 한두개 먹습니다.

3. 프룬 (말린자두) 은 윤하 작용이 뛰어나 장을 따뜻하게 하여 변을 자오게 하므로 건조 프룬을 매일 5~10개 먹습니다.

4. 배변에는 복근의 운도이 크게 작용하므로 걷기나 복근 운동으로 복근을 단련합니다.

5. 아침식사 대신 다음의 주스를 마십니다. 공복일 때는 하루 2~3회로 나누어 마셔도 좋습니다.

재료: 당근 2개(약 400g)-240ml, 사과 1개 (약 250g) -200ml, 시금치 200g - 130ml, 합계 약 570ml(3컵 가득)

만드는 방법 : 각 재료를 잘 씻고 껍질째 주서기에 갈아 만듭니다. 사과는 심과 씨도 넣어 만든후 바로 마십니다. 만들어 둘때는 게몬즙을 넣어 유리잔에 랩을 씌워 둡니다.

6. 부식물은 다음과 같은 것을 만들어 먹습니다.

옥수수 스푸

재료 : 양파, 마늘, 옥수수, 고구마, 두유, 소금, 후추, 홍화오일, 허브 혹은 미나리 등

만드는 방법

1. 양파 반개와 마늘 1조각을 세로로 썰고 홍화오일, 1작은술을 넣어 프라이팬에서 볶습니다.

2. 고구마 반개을 씻어 껍질을 벗기고 랩으로 싸서 전자레인지로 가열합니다. 대나무 꼬치가 들어갈 정도로 물러지면 1cm 크기의 주사위처럼 자릅니다.

3. 옥수수는 껍질을 벗기고 그대로 랩에 싸서 전자레인지로 가열한 뒤 열매를 따 냅니다.

4. 옥수수와 고구마, 볶은 양파와 마늘, 두유 500mg 을 믹서에 넣어 매끄럽게 만듭니다. 냅비에 옮겨 끈적이는 상태가 될 때까지 약한 불에 익힙니다.

5.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세로로 썬 허브나 미나리를 장식합니다.

재료의 효능

옥수수 - 식물섬유가 많고 배아 부분에 영양이 있으므로 식칼을 사용하지 말고 손으로 뜯습니다.

고구마 - 식물섬유가 장내 환경을 정비하여 정장, 윤하 작용이 있습니다.

요구르트 샐러드

재료 : 익힌 팥, 키위, 사과, 무화과(날것 혹은 건조시킨것), 드라이푸룬, 요구르트, 구기자 열매, 벌꾼

만드는 벙법

1. 키위, 사과, 무화과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쉬운 크기로 자릅니다. 드라이프룬은 썰어 놓습니다.

2. 그릇에 과일과 삶은 팥을 넣고 오구르트를 끼얹어 구기자 열매를 장식합니다. 벌꿀을 넣어 먹습니다.

재료의 효능

팥 : 몸속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이뇨작용, 변통을 촉진합니다.

키위 : 비타민 C , 펙틴(식물섬유) 이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 펙틴이 좋은 균을 증식시켜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무화과 : 변비, 사마귀, 치질에 효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 : 장내의 비피더스균을 증식하여 정장 작용이 있습니다.

구기자 열매 : 가장(强臟), 강정(强精) 외에 차거운 성질을 개선해 위를 튼튼하게 하고 변비를 좋게 합니다.

끓인 바나나 요구르트

재료 : 바나나, 드링크요구르트, 드라이프룬

만드는 방법 : 냄비에 한입 크기로 자른 바나나와 드링크요구르트, 그리고 드리이프룬을 넣어 끓입니다.

낫토 김치

재료 : 간 낫토 (청국장으로 대체 가능), 김치

만드는 방법 : 김치를 잘게 다진후 간 낫토와 섞고 냉장고에 하룻밤 넣어 두었다가 다음 날부터 먹습니다. 김치균과 낫토균의 상승효과로 균의 발효가 활발해져 장 속을 대청소 합니다.

아직도 변비에 고생하고 힘들어 하시는 분이시라면 위의 방법증 한두가지를 선택하여 한번 따라해 보세요 아마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