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살빼는 방법, 바나나 다이어트 실천요령 본문

다이어트

살빼는 방법, 바나나 다이어트 실천요령

블로그엔조이 2012. 4. 9. 23:33

살빼는 방법, 바나나 다이어트 실천요령

 

새싹들이 파릇파릇 돋아나는 봄, 샛노란 개나리가 만개하는 봄, 이제 정말 봄을 실감나게 하네요...

 

봄이되면  겨울보다 낮이 길어지면서 활동량도 많아진답니다. 또한 봄이 되면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아침에 일어나서 바나나 하나 챙겨 먹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데요,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먹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씻거나 깎거나 자를 필요가 없이 껍질만 벗겨내면 손쉽게 먹을수 잇는데요. 게다가 맛도 좋어서 오랫동안 먹어도 질리지 않아 꾸준히 다이어트를 지속할수 있답니다.

 

또한 시간에 쫓기는 바쁜 아침에 이보다 간단한 방법이 없습니다. 게다가 따로 보관할 필요도 없이 그냥 식탁위에 놓고 필요할때마다 하나씩 뜯어 껍질만 벗겨서 먹으면 그만입니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탄수화물이 많으므로 살찌는 과일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답니다. 100g당 87~89칼로리로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는 약간 높지만, 신맛이 없어 빈속에 먹어도 부담이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므로 오히려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지방과 나트륨이 적고 칼륨과 티아민을 비롯한 비타민B군과 C, 비타민 A 등도 풍부해 고혈압이나 스트레스 해소 위장병에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우리몸은 체내에 칼륨이 들어오면 나트륨을 배출하고 나트륨이 들어오면 칼륨을 배출게 되어 있으므로 따라서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를 먹으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흔히 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증이나 심장병이 위험도 낮출수 있답니다.

 

또 단백질도 비교적 많고 식이성 섬유의 한가지인 펙틴, 철분, 마그네슘, 구리, 망간, 등 미네랄이 풍부하답니다.

 

 

실천요령

 

아침식사대신 물과 생바나나를 먹는다!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물을 한잔 마십니다. 상온의 물이 가장 좋지만 각자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물이 아닌듯 다른 음료를 마시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아침식사대신 바나나를 먹습니다.

 

매일 아침 물을 한잔 마시고 바나나름 먹으면 몸속 노페물이 원활하게 배출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느껴진답니다. 바나나는 보통 한개정도면 충분하지만 부족하면 반개나 하나 정도 더 먹어도 괜찮습니다.

 

바나나를 먹을때는 특성상 부드럽게 넘어가더라도 되도록이면 꼭꼭 씹어서 먹는것이 좋고 TV 나 신문을 보면서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먹을때는 먹는 것에 집중해야 과식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오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수면중에는 물을 마시지 못하므로 오전에 약간의 탈수 증세가 나타날수 있으므로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00ml 페트병에 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어디서나 수시로 물을 마실수 있게 합니다. 

 

점심시간이 되기 전에 출출해지면 생강차나 홍차에 설탕을 약간 타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커피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점심은 평소에 즐겨 먹는 것을 먹어도 좋다!

점심은 아무거나 먹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점심을 먹고 나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는데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저녁식사는 빠를수록 좋다!

저녁은 가능한 일찍 먹는것이 좋습니다.  디저트는 저녁에는 가능하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전에는 가능하면 위를 비운다!

취침전에는 되도록 먹지 않습니다. 대개 살이 찌는 사람들은 낮보다 밤에 많이 먹는데 밤 늦게까지 TV나  영화, 컴퓨터를 하다보면 무언가 먹고 싶어지게 마련입니다. 이럴때는 먹는 습관은 살찌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게다가 밤에 먹고 자면 잘때조차 위가 쉬지 못하므로 다음날 얼굴이 붓고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 것처럼 온몸이 찌뿌둥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잠자리 들기 전에 무언가 먹고 싶을때는  물을 마시거나 따뜻한 홍차, 녹차를 마십니다. 그러면 먹고 싶은 욕구가 어느정도 수그러 듭니다.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해 참기 어려울 때는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골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과일을 먹거나 오이 , 당근, 같은 야채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음식[보러가기]

 

스트레스 탓에 폭식하는 사람들은 대개 밤에 폭식하는 경향이 강하므로 평소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습관처럼 무언가 먹고 싶다면 차라리일찍 자는 편이 낫습니다. 할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그 시간에 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잠을 자는 것이 신체 건강에도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