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포도 다이어트 왜 좋을까 본문

다이어트

포도 다이어트 왜 좋을까

블로그엔조이 2011. 2. 23. 09:04


1. 왜 좋을까

강알칼리성 과일이기 때문에 포도를 자주 먹으면 산성 체질이 알칼리성으로 바뀌어 체질이 개선된다. 또한 무독성 과일이라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 포도의 성분은 인체 내의 각종 불순물이나 노폐물, 불필요한 지방질을 급속도로 분해시켜 체외로 빠져 나가게 된다.그리고 소화작용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흡수, 에너지로 변화되는 포도당이 듬뿍 들어있다. 성질이 차지도 덥지도 않기 때문에 대체로 모든 사람에게 무난하게 맞는 과일이다.

특히 포도는 신체 세포 속에 있는 지방질을 분해,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살이 빠진다. 포도에 함유된 화학성분은 각종 독소와 다른 이물질을 매일 분해시켜 땀이나 대소변으로 나와 포도 다이어트 3일 후면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이런 해독작용은 몸 속에 다른 조직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고 독소 자체가 제거되기 때문에 살이 효과적으로 빠지면서 몸도 건강해지는 일석이조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이렇게 먹자

1) 포도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려면 시작하기 전 하루는 단식을 하면서 물을 많이 마셔준다. 다이어트하기 전의 단식은 몸을 깨끗이 하고 포도를 더욱 맛있게 해준다.

2) 하루 동안의 단식이 끝나면 포도 다이어트에 들어가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한 컵 마시고 30분 후에 포도 한 송이를 먹는다.그리고 나서부터는 2시간 간격으로 먹는 것이 좋다. 포도의 양이나 횟수에 구애 받지 말고 너무 배 고프지 않게 그러면서도 너무 배부르지 않게 먹는 것이 좋다. 3일 동안 포도만 먹는다.

3) 포도만을 며칠동안 계속 먹는 포도 다이어트를 끝낸 후 갑자기 정상적인 식사 패턴으로 되돌아 가면 위가 놀라게 된다. 그러므로 서서히 위가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변화를 주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가 끝난 후 첫 식사는 위에 부담 없는 부드러운 죽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후 첫째 날은 물과 약간의 미음, 다음 끼니는 죽, 저녁때는 잠들기 6시간 전에 자극적이지 않는 반찬과 밥을 먹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