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보이차효능과 보이차 普洱茶 타는방법 본문

건강

보이차효능과 보이차 普洱茶 타는방법

블로그엔조이 2012. 10. 4. 14:51

보이차효능과 보이차 (普洱茶) 타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차는 중국뿐만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명차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27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중국의 유명한 차입니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의 녹차나 홍차를 주 원료로 발효하고 가공하여 만든 차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이차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색깔은 보통 붉은 갈색을 띄는데 우려낸 차물은 투명하고 진한 붉은색을 띄고 독특한 향과 맛은 음미했을때 먼저 깔끔하면서 후맛이 살짝 단맛이 느껴집니다.

 

보이차는 일찍이 명나라말 청나라초부터 동남아 각국에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요즘은 세계 각국에서도 판매되고 있답니다. 또한 보이차는 중국에서 뿐만 아니라 일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홍콩, 마카오 등등 각국 각지역에서 다이어트차, 미용차, 장수차로도 유명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의효능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를 장기적으로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적절한 농도로 타서마시면 위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며 겨울에 보이차를 마시면 위장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보이차를 마시면 허리나 복부의 지방을 연소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이차를 장기적으로 마시면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줌과 동시에 체내에 전자파나 방사능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타는방법

 

보이차 타는방법


1. 칼로 압축되어 있는 보이차를 5~10g 정도 긁어서 준비합니다.
2. 긁어놓은 보이차를 차주전자에 놓고,
3. 뜨거운물로 한번 타서 버립니다. 보통 처음에 탄 차는 마시지 않습니다. 차를 만드는 과정에 생기는 미세먼지를 씻어버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4. 너무 오래타면 차향도 다 우러날수 있으므로 그냥 순식간에 빨리 한번 헹궈서 첫 물은 버려야 합니다.
5. 먼저 탄 차를 버릴때 찻잔에 따라서 버리는데 이는 찻잔을 따뜻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에 차 마실때 차잔이 쉽게 식지않아 더욱 깔끔하고 진한 차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6. 다시 뜨거운물로 차를 탑니다. 이번에 탄 차는 마실수 있습니다.
7. 각자의 입맛에 따라 연하거나 진하게 농도를 맞춰가면서 일정하게 우러나면 찻잔에 따라서 맛을 음미합니다. 보통 30초정도가 제일 적당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