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주부와 여자가 딸만한 자격증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본문

자격증

주부와 여자가 딸만한 자격증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블로그엔조이 2012. 10. 8. 10:50

주부와 여자가 딸만한 자격증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알아보기

 

어떠한 자격을 취득하려고 할때 전망을 생각해야합니다. 전망이 매우 밝은 두가지 직업이 있는데요. 그건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입니다. 두 직업 모두 많은 소요인력이 필요한 일이기때문에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에 자격증 취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육교사자격증

 

보육교사


결혼을 해서 다니고 있던 직장을 관두고 아이를 낳아 아이의 육아에 신경쓰다보면 스트레스와 우울증까지 오게 되는 주부님들이 있을겁니다. 또한 결혼전 보다 자신감이 많이 없어져 있는 경우도 있을거고요.

 

그렇지만 주부와 여자분들이 생활속에서 전문적으로 접하고 있고 흥미를 느끼는 분야의 일에 남자보다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건 육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보육교사 일인데요.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과 건강관리 그리고 영유아의 보호자와 상담, 보육시설 관리운영등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의 부모가 걱정없이 일을 할수있게 부모와의 원할한 소통을 통하여서 보육시설과 교사에 대한 신뢰감을 쌓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보육교사 자격기준


보육교사자격기준 

 

보육교사종전자격기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진로


 

보육교사자격증취득후진로

 

 

사회복지사자격증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과 여성, 장애인, 가족, 노인등 개인적, 사회적인 문제를 갖고 있는 분들에 대한 진단 및 평가를 통하여 문제해결과 지원을 해주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사회복지와 관련된 사업이나 봉사활동 그리고 복지시설 운영과 지원 등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사는 높아진 국민들의 복지욕구와 복지영역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므로 소요인력이 많이 필요할거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활동분야


사회복지사활동분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