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먹는 습관 본문

건강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먹는 습관

블로그엔조이 2013. 1. 16. 14:31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먹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암 발병률은 정말 높은데요. 

암이라는 질병은 정말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그 만큼 사람들은 암이라는 말만 들어도 무서워 합니다. 

 

철저히 대비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들 보다 암 발병률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암 발병율이 높은 만큼 이제는 스스로 암 예방을 위하여 미리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사실상 현대과학기술 지식과 합리적인 음식을 기초로 한..

양호한 생활방식을 지킨다면 많은 암들은 예방이 가능하답니다.

 

암의 발병원인은 유전일 확률도 있지만 발병율의

90%는 외부의 환경에 의하여 발병하는데요.

 

그중에서 40%의 암환자들은 음식습관, 음식배합,

음식가공 및 조리과정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략 30%의 암환자들은 생활습관, 특히 흡연와 음주에 해당하고

나머지 부분은 자체 체질의 문제로 하여 암이 발병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먹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섭취를 다양화하기

 

음식을 섭취시 여러가지 음식을 다양화 하여 섭취하는것이 좋고, 식물을 위주로해야 하며, 매끼에 섭취하는 야채의 비율은 전체 섭취하는 음식의 2/3 이상이여야 합니다. 식물을 위주로 한 음식들에는 신선한 야채, 과일, 콩류, 잡곡 등이 있겠습니다.

 

 

체중을 장악하기

 

체중은 너무 무거워도 안되고 너무 가벼워도 안되는데요.. 성인이 된 이후에는 평균체중이 5kg내외로..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증상이 없어야 합니다. 몸무게가 너무 나가서 비만이 되면 신장암, 대·소장암, 여성일 경우 자궁내막암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암예방위해탄음식먹지말기

 

탄 음식을 먹지말기

 

구은 고기나 생선을 먹을때 육즙이 탄 고기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불에 직접적으로 구운 고기 또는 훈제고기는 가끔씩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섭취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삶거나 찌거나 볶는음식이 가장 좋습니다.

 

 

전분류 음식을 많이 먹기

 

매일 600~800g의 각종 전분류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면 곡류, 콩류, 식물, 식물뿌리등 인공가공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으며, 정제설탕의 섭취는 제한하여야 합니다. 식물중의 전분이 결장암과 직장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도 고섬유음식들은 결장암, 직장암, 유선암, 췌장암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야채와 과일 많이 먹기

 

매일 400~800g의 각종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게되면, 암에 걸릴확률이 과일과 야채를 적게 섭취 했을때보다 20%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매일 5가지 이상의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암예방에 좋은 음식 먹는 습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