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내가 대비해야 할 질병들 건강보험가입으로 대비하자! 본문

생활경제

내가 대비해야 할 질병들 건강보험가입으로 대비하자!

블로그엔조이 2013. 4. 4. 16:13

내가 대비해야 할 질병들 건강보험가입으로 대비하자!

 

현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일상 생활시에

여러가지 질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질병에 대비하기 위해 건강관리를 평상시에 잘 해야 하며,

어떻게 될지 모르는 미래를 위해서 보험 또한..

준비해 두는 것이 현명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내가 대비해야 할 질병에 대해 알아보고, 

맞춤상담을 통해.. 앞으로를 대비할 수 있는
건강보험가입 팁도 소개해 보겠으니..

 

충분한 상담으로 도움받아 본인에게 딱 알맞는 보험을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대비해야 할 질병들!?


 

1.암.. 암과 악성종양은 동일한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종양은 우리 몸의 신체조직에 자율적 과잉성장으로 인해서 비정상으로 자란 덩어리를 말합니다.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되며, 양성종양은 성장속도가가 느리고 전이가 되지 않지만, 악성종양은 스며들어 빨리 성장하고 신체 다른부위로 번지거나 전이되어서 사람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여러 원인들로 인해서 세포 자체의 조절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사멸해야 하는 비정상 세포들이 과다하게 증식하게 됩니다. 비정상 세포들이 장기나 주위의 조직에 침입하면 덩어리를 형성하게 되고, 기존의 정상적인 구조를 변형하고 파괴시키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상태가 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심근경색증.. 심장은 3개의 심장혈관에 의해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고 활동하게 됩니다. 3개의 관상동맥 중에 하나라도 혈관의 빠른수축이나 혈전증 등에 의해서 급성으로 막힐 경우.. 심장의 일부분이나 전체에 영양과 산소공급이 급격히 줄어서, 심장근육의 세포나 조직이 죽는 상황을 심근경색증이라고 합니다.

 

 

3.뇌졸중..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급속하게 발생한 뇌기능의 장애가 많은 시간동안 지속되는 질병을 뇌졸중이라 합니다. 뇌혈관의 병 외에는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한의학에서는 중풍이라고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입 팁!


 

건강보험이란 질병과 관련된 보장을 해주는 보험상품입니다.
큰 금액이 들어가는 보장과 작은 질병에 들어가는 진단비와 수술비, 입원비를 지급해 줍니다.

 

진단자금의 보장항목은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CI보장이 있습니다.

수술비항목은 성인특정질병과 기타 질병이 있고, 입원비항목은 성인특정질병입원비와 기타입원비를 보장해 줍니다.

 


보험을 가입할때 어떠한 상품이 좋고 보장을 얼마정도 받아야 충분하게 보장받을 수 있을까?!


예시로 지금 이 시점에서 급성심근경색증의 경우에는 30일 가량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다면 300만원~600만원의 치료비용이 든다고 하는데요.

현재 보험사가 보장해주는 금액은 1,000~2,000만원 수준입니다.

 

 

이정도의 금액이라면 적당할까요!?

 

진단자금 2,000만원 혹은 3,000만원이 될 수 있겠지만, 진단자금으로 1,000만원을 가입한 분이 있다고 할때..

위에서 가입시점인 A구간에서 병원에 입원 후 치료받는 금액이 500만원으로 나왔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지금 이 시점이 아니라 앞으로 미래에 발생되면 그 시점에 치료비는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기호A는 의료비가 오르게 되고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의 변화에 따른 물가상승률 곡선입니다.


진단자금 1,000만원과 기호A가 만드는 분기점1인 B구간에서는 진단자금과 치료비가 같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치료비는 시간이 지날수록 부족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기점에서는 추가로 보험을 가입해줘야 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으며,
B구간에서 보험가입을 하고 C구간이 오면 추가적으로 보험을 또 가입해 줘야하는 시기입니다.

진단자금, 수술비, 입원비가 상호보완적으로 지급되야 질병이 발병됐을때 적절하게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앞으로 미래에 지출하게될 금액을 현 시점에서 가장 할인된 금액으로..
매월 조끔씩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으로 보장받는 방법!


 

보험은 지금 이 시점의 치료비 이상을 가입하여 두고, 일정시점이 지나갈때 마다 추가로 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앞으로 미래에 지출될 금액을 지금시점에서 저렴히 가입하고 많은 보장을 설계해서 가입하는 것도 좋긴하지만..
보험료가 큰 경제적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보험은 계속 발전하게 될것이고, 본적없는 질병들도 새로 생겨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되므로.. 일정시점이 지난 이후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특정한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강조가 없이 보장금액과 보험료를 고려해 최적의 설계를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건강보험비교센터에서는 해당 연령대에 가입이 가능한 모든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서 맞춤견적을 제공하여 줍니다. 

 

온라인상담신청으로 충분하게 상담받으신 후에 나에게 알맞는 건강보험을 경제적으로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할때지켜하는건강보험가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