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자 피부 관리하는 습관과 방법 및 각질관리 본문

뷰티

여자 피부 관리하는 습관과 방법 및 각질관리

블로그엔조이 2013. 4. 15. 12:00

여자 피부 관리하는 습관과 방법 및 각질관리

 

여자들에게 있어 매우 신경쓰는 것은 바로 몸매와 얼굴입니다.
몸매와 얼굴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지만, 이때 특히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은 피부 관리일 것입니다.

 

피부가 맑으면 첫인상도 좋아보이고 더 어려 보이지만, 맑고 깨끗한 피부를

타고 났다고 해도 관리를 잘 안해주면 나이가 들어 갈수록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여자들에 피부를 관리하는 습관과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피부 미백, 탄력, 주름개선 각질관리 등..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되기 위한 여자 피부 관리하는 습관과 방법?!

피부 재생을 위해서 충분하게 숙면을 취하는 것은 좋은습관!

 

피부관리시에 중요한 습관 중 하나는 충분하게 수면을 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직장생활이나 일상으로 인해서 충분하게 잠을 자는게 어려운데요.
잠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발생해 피부를 관리하기 어려워 집니다.

 

충분하게 숙면을 취하면 몸속의 피부세포들을 숨쉬게 해주어서 훼손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작용을 하고,
호르몬을 자극해서 콜라겐 같은 도움되는 단백질을 합성해 맑은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효과를 줍니다.

 

밤에 충분한 숙면을 위해 잠자리에 들기전에 반신욕을 해주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오랜시간 동안 잠을 잔다고해서 좋은 것이 아니며, 밤 10시에서

11시가 되기전에 잠자기 시작해 하루 약 8시간 정도 잠을 자는게 좋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금주와 금연은 필수!

 

담배는 백해무익 하고 다량의 술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안좋으며, 당연히 피부의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폭음을 한 다음날 사람들은 얼굴이 붓거나 건조해지며 피부에는 뾰루지가 나거나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일단 술을 마시면 피부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그것은 피부가 거칠어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알콜 성분은 피부에 면역력을 떨어지게 해서 여드름과 같은 각종 피부 트러블을 발생 시킵니다.

술을 많이 마셨다면 물을 많이 마셔서 알콜을 해독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많은 술을 마시는 것도 안좋지만, 흡연은 특히 피부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담배를 피는 사람은 피지않는 사람들 보다 팔자주름이나 입가에 잔주름이 더 빨리 생기고 피부도 나빠집니다.

 

담배를 많이 피게 되면 피부의 신진대사 활동을 하지 못하게 막아서 피부재생을 막습니다.
흡연을 지속하면서 과일과 야채 등을 먹지않고 물을 잘 마시지 않으면 피부가 매우 안좋아 질수 있기 때문에
과일과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하고 피부관리를 위해서 금주와 금연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피부 좋아지려면 적당량의 수분 섭취가 필요!

 

피부를 좋아지게 만들려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수분을 섭취하면 혈액 내에 있는 지방이 분해되고 단백질 분해는 줄게 됩니다.

즉 근육은 간수하여 남기고 지방의 분해는 증가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물을 무조건 많이 마신다고 해서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물은 적당량을 마셔서 수분섭취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각질 제거와 충분한 보습이 필요!

 

피부의 세포가 생식이나 분열로 인해서 수가 늘어남에 따라 각질이 생게 되는데요.
피부가 건조해 지게 되면 영양과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생기는 것입니다.

각질 제거를 잘 해주지 않게되면 각질이 모공을 막게되어 블랙헤드, 피지와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합니다.

 

각질을 제거 할때는 세심한 방법으로 세안을 해주어야 하는데,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후에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제거하면 좋습니다.

 

이때 자신의 피부 유형에 맞지 않는 각질제거 제품이나 팩을 이용하게 되면
피부트러블이 더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유형에 알맞는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각질 제거는 1주일에 1번 정도가 적당하고 피부의 수분손실을 막기 위해서 목욕 후에 보습제를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피부관리를 할때 세심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충분한 보습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