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뱃살이 나오는 이유와 집에서 뱃살빼는운동 본문

다이어트

뱃살이 나오는 이유와 집에서 뱃살빼는운동

블로그엔조이 2013. 6. 8. 00:00

뱃살이 나오는 이유와 집에서 뱃살빼는운동

 

볼록튀어나온 뱃살은 미관상으로 봤을때에도 보기싫지만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복부비만을 해결할수 있을까요? 복부비만을 해결하려면 즉 뱃살을 빼려면.. 우선 뱃살이 생기는 원인부터 잘 알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뱃살이 나오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집에서 뱃살빼는운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이 나오는 이유

 

운동부족, 과도한 음식섭취로 인한 지방축적

 

보통 사람들의 특징이 사무실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장시간 움직이지 않으며 거기에 식단을 조절까지 하지 않게되면 영양이 남아돌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입니다. 이런 습관들로 인해 섭취된 열량이 직접적으로 적절하게 소모되지 않아 체내에 축적되어 체지방으로 형성됩니다. 특히 저녁 9시이후에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섭취된 음식이 미처 소화되지 않아 노폐물로 변환되는 것이 더욱 쉽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자아신경계통의 혼란

 

스트레스는 뱃살의 숨겨진 원인이지만 다이어트 중 보통 소홀히 여긴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로 인해서 폭식과 폭음, 또는 수면부족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자아신경계통이 균형을 잃어 지방소모가 더욱 힘들어지며, 호흡도 힘들어지고 허리와 복부의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주어 나중에는 복부비만이 생기게 됩니다.

 

 

체내 수분순환이 떨어져 생기는 부종과 한증

 

장시간 앉아있게 되면 허벅지와 서혜부 등의 부위가 압박을 받아 림프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않아 하복부에 수분이 머물면서 배출할 방법이 없어 부종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외에 오랫동안 앉아있게 되면 한증도 쉽게 생기게 되는데요, 내장이 차가워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체내에서는 자동적으로 지방을 축적시키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혈액순환은 혼란을 일으키면서 체내 지방은 점점 소모되기 힘들어지게 되어 뱃살이 점점 더 생기게 됩니다.

 

변비로 인하여 독소배출이 되지 않아서

 

현대인들은 대부분이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변비를 생기게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운동부족과 섭취하는 음식에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장내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고, 막혀 배출할 수 없게되어 복부가 쉽게 볼록해집니다. 하복부의 근력이 일단 약해지면 장의 위치가 움직여지면서 장활동 능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쉽게 쌓이게되며 나중에는 복부에 한증이 생기게 되며.. 나아가서는 장활동능력이 악확되어 악성순환이 지속되게 됩니다.

 

 

집에서 뱃살빼는운동

 

위에서 설명한 것과같이 여러가지 뱃살이 나오는 이유로 복부비만을 형성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허리와 복부의 튜브뱃살을 제거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 집에서 뱃살빼는운동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복부마찰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 손을 모아 깍지걸고 복부에 올려놓고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각각 50회씩 마사지를 해줍니다. 다음 두손을 풀어 복부에놓고 아래위로 반복하여 50회 마사지 해줍니다.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번씩 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허리비틀기

 

두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려서 선다음, 두 손은 양쪽허리를 잡고 몸을 따라 비틀어주는데요, 몸을 좌우로 각기 50회 비틀듯이 움직여 줍니다. 허리를 비틀때 두 다리는 움직이지말고 허리를 비트는 폭은 크게.. 허리를 바로 펴고 실행해 줍니다.

 

 

허리를 굽혔다펴기

 

두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려서 선다음, 상반신은 곳게 펴고 허리를 굽혀서 최대한 바닥을 짚어줍니다. 이때 다리를 굽히지 않고 해주는것이 포인트인데요, 연속 50회를 굽혔다 펴기를 반복해 줍니다.

 

순서대로 다리를 높게 들기

 

다리를 펴고 바르게 서서 상체는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무릎은 최대한 높게들어 가슴까지 들어줍니다. 두 손은 무릎을 잡고 양쪽 각각 50회를 반복하여 실행해 줍니다.

 

윗몸일으키기

 

침대나 바닥에 누워 다리를 펴고, 상반신을 배에 힘을 주면서 일어났다 다시 누웠다를 반복하여 여러번 해주는 것인데요, 두 손은 일어났을때 발끝 부위를 만져줍니다.

 

마지막으로 뱃살이 다시 나오지 않게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뱃살이 나오는 이유을 제대로 파악해 제거해주고, 자신의 현재 몸상태와 체질에 알맞는 관리를 철저하게 해줌과 동시에 운동을 매일 지속적으로 해줘야 튜브뱃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운동과 함께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제품이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칼로커트는 많은 음식섭취로 인한 비만, 음주, 운동량이 적은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제품으로 점심, 저녁 식사전 1일 2회 섭취를 통해 체중감량과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수 있게 도와줍니다.

 

무료상담신청으로 제품의 효과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받고 구매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칼로커트 다이어트 무료상담[링크] - 비만원인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제한하는 칼로리커트제

 

식사조절과 적절한 운동과 함께 이용하시면 더 나은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