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름철 살이 찌는 이유와 다이어트 황금시간 본문

다이어트

여름철 살이 찌는 이유와 다이어트 황금시간

블로그엔조이 2013. 6. 14. 12:18

여름철 다이어트, 급하다고 막무가내로 아무 방법이나 이용하여 진행하면 절대 안됩니다.

 

우선 어떤 원인을 살이 쪘는지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이유에 맞춰 다이어트를 해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 여름철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다이어트 황금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살이 찌는 이유

 

1. 에어컨

 

실온 20℃좌우의 환경에 오랫동안 있게 되면 인체의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소모되는 에너지도 감소되어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어컨을 켤때에는 실내온도를 27℃ 좌우로, 가능하면 밖에 온도랑 비슷하게 맞춰주는것이 좋구요, 실내에 어느정도 있다가 가끔 한번씩 밖에나가서 움직여 주는것이 인체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2. 호르몬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체내의 비만을 저항하는 유전자는 배고픔을 낮춰주는 주요 호르몬으로, 이 호르몬이 인체가 음식의 호감을 많이 갖는 것을 억제합니다. 그러나 비만을 저항하는 호르몬 분비가 적은 사람들은 모든 음식을 좋아하고 또 먹는 양도 많으며 식사량도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3. 음식

 

음식은 체중을 영향주는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로, 대다수의 사람이 살찌는 이유가 음식중에 섭취하는 열량이 인체가 필요한 열량보다 많기때문에 살이 찌게 됩니다. 때문에 살을 빼려면 매일 500칼로리의 열량을 섭취하거나 또는 매일 섭취하는 열량보다 500칼로리를 더 소모하고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하면 다이어트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 수면부족

 

실험결과 매일 수면시간이 4시간 미만인 사람은 수면시간이 충족한 사람에 비해 비만 확률이 73%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수면과 섭취하는 음식량을 조절하는 각종 신경조직과 섬유에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부족은 인체내의 비만을 저항하는 유전자와 관계가 있습니다. 만약 수면이 부족하게되면 체내에서 식욕을 촉진시키는 유전자의 수준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황금시간

 

1. 아침에 잠에서 깨서...

 

인체는 아침에 잠에서 깨면 오랜시간동안 공복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하루의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열량의 보충은 필수입니다. 그러므로 아침식사는 꼭 충족한 영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아침식사로 섭취하는 열량이 충족해야 더 좋은 다이어트계획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점심식사하기 전 30분

 

점심식사하기 30분전에 잡곡으로 만든 과자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소화에 유리하고 공복감때문에 점심식사 과다섭취와 폭식을 줄일수 있습니다.

 

3. 운동 또는 헬스후

 

운동이나 헬스후 쉽게 공복감을 느낄때가 많은데요, 이때 본인의 식욕을 잘 억제하지않으면 운동은 헛수고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가 고프다면 탈지 요구르트로 공복감을 완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일 이외의 시간

 

일 이외의 시간을 많은 사람들은 음식먹기를 즐기는데요, 사실은 인체가 배고픔을 느끼지 않아도, 불필요한 음식을 섭취하여 쉽게 살이 찌게 됩니다. 만약 정말 군것질 하고 싶다면 사과나 또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배고픔을 느낄때

 

배고픔을 느낄때 우선 물을 한컵 마시는것도 좋은데요,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증가시켜 줍니다. 배고픈 상태에서 사람의 음식욕구가 매우 강하여 쉽게 폭식하게 됩니다.

 

인체가 수분부족 상태가 되면 배고픔도 증가되므로... 배고픔을 느낄때에는 우선 물부터 한컵 마셔준후 그래도 배가 고프다면 견과류나 또는 저칼로리 음식을 선택하여 조금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견과류는 포만감을 높혀주기 때문에 에너지 섭취를 억제하는데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