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허벅지살빼는운동 및 방법 제대로 허벅지살 빼기 본문

다이어트

허벅지살빼는운동 및 방법 제대로 허벅지살 빼기

블로그엔조이 2013. 6. 26. 16:44

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입고 싶어도 굵은 허벅지때문에 입지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물론 그렇게 쉬운건 아니지만, 각 부위별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가 바로 허벅지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에 허벅지살빼는운동과 허벅지살빼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효과적인 허벅지살 빼기에 제대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 허벅지살이 가장 빼기 어려울까?

원인은 매번 운동이나 절식으로 다이어트를 할때 허벅지 부위의 운동을 소홀히 할때가 많습니다. 설령 운동을 했다고 해도, 허벅지가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사람의 조급한 심리를 혼란시키게 됩니다.

 

사실 성공적으로 허벅지살을 빼려고 한다면, 식단을 조절하는 것 외에 허벅지살을 빼주는 운동을 구체적으로 해주어야하고 오랫동안 유지를 해주어야 몇주 뒤면 만족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허벅지살빼는 운동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1. 벽을짚고 다리들기 운동

벽을 짚고 다리들기 운동은 간단하여 따라하기 쉽고, 또 효과도 빨리 볼수 있겠는데요, 운동의 원리는 허벅지를 움직이는 운동으로.. 힙 근육을 움직여 허벅지살을 빼주고 힙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법
1. 두 발은 가지런히 모아서 벽을 마주향하여 선다음, 두 손은 어깨높이만큼한 위치로 벽을 짚습니다.
2. 두 손은 벽면을 짚고 측면으로 한쪽다리를 허벅지위치와 평형이 될정도로 최대한 들어준다음, 몇 초간 지탱하다가 내려줍니다. 다음 다시 다른 한쪽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들어줍니다.

 

이 운동을 하루에 몇 번씩 반복해서 해주게되면, 몇주 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2. 잠자기전 꿀벅지 만들기 운동

잠자기전 몇가지 간단한 운동으로 허벅지살을 뺄수 있을 뿐만아니라, 하체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 운동을 5~10회 반복하여 아침 저녁으로 각각 1번씩 해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방법
1. 바닥이나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 두 다리는 가지런히 모은다음, 몸과 수직이 되게 높이 들어줍니다.
2. 몸과 수직인 상태에서 두 다리는 좌, 우 양쪽으로 각각 최대한 벌려서 10초간 유지해 줍니다. 이 운동은 허벅지 바깥쪽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3. 벌렸던 다리를 다시 원상태로 모아주는데요, 이때는 허벅지 안쪽근육을 단련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4. 이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호흡을 정상적으로 고르게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호흡을 참으면 절대 안됩니다.

 

 

 

3. 사무실에서 허벅지살빼는운동

직장인 여성분들은 하루중 1/3의 시간은 사무실에서 보내는데요, 장시간 사무실 컴퓨터앞에 앉아있게 되면, 직장인 직업병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간단한 활동을 하게 된다면.. 피로도 풀수 있을뿐만 아니라, 자기도 모르게 허벅지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방법
1. 바른 자세로 의자의 1/3 위치에 앉아줍니다.
2. 두 무릎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줍니다.
3. 먼저 오른손을 왼쪽 무릎의 바깥쪽에 얹어놓고, 힘을주어 안쪽으로 밀어주고 무릎은 바깥쪽으로 밀어줍니다.
4. 오른쪽손을 왼쪽 무릎의 안쪽에 얹어놓고, 힘을 주어 바깥쪽으로 밀어주고 무릎은 안쪽으로 밀어줍니다.
5. 다음 왼쪽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바꿔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줍니다.

 

사무실에서 허벅지살빼는 운동을 할때에 주의해야할 점은 자세를 바르게 하고 복부를 수축한다음, 호흡을 고르게 하고 매 동작마다 모두 손과 무릎에 들어가는 힘이 동일하게 10초간 유지한다음, 5초 휴식하고 다시 10초 유지하는 등 동작을 반복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허벅지군살을 빼는방법

의자의 맨 앞부분에 걸터앉아 두 발은 바닥에 놓고, 발꿈치는 모아줍니다. 다음 무릎에 두께 2~3cm 정도 되는 책을 집고 30초~1분간 유지합니다. 익숙해지면 시간을 점차 증가시켜 5분까지 해줍니다.

 

 

 

5. tv 보면서 허벅지살빼는운동

많은 여성분들이 한가한 시간이면 오랫동안 tv앞에 앉아 tv를 시청하면서 간식이나 과자 먹기를 즐기는데요, tv프로그램에 집중하면서 음식을 먹게 되면 자기도 모르게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게 되어, 장기간 반복한다면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되고 또 다이어트에는 금기사항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tv시청을 즐기는 분이시라면 tv시청시 간식을 먹지 말고 운동을 하는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허벅지살도 뺄 수 있습니다.

 

방법
1. 옆으로 눕는 자세를 취한다음, 팔은 바닥을 짚어주고 천천히 한쪽다리를 위쪽으로 30~45도 각도로 유지해 줍니다.
2. 높게 올려 몇십초 머물렀다가 천천히 다리를 내려주는데요, 시간은 대략 20초 정도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3. 방향을 바꿔 다른 한쪽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 줍니다.
4. 이 운동은 허벅지의 안쪽과 바깥쪽의 군육을 단련시켜 꿀벅지를 만드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