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신진대사량을 높이고 부종 빼는 음식 본문

건강

신진대사량을 높이고 부종 빼는 음식

블로그엔조이 2013. 7. 3. 16:33

먹는 음식은 별로 많지 않는데 부종이 생기고 살이 계속 빠지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종을 빼려면 무엇을 먹으면 효과가 좋을까요? 신진대사량을 높이고 부종 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
박하는 부종을 빼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박하의 효능은 장을 매끄럽게 해주고 소화불량을 개선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종때문에 고민이신 분이라면 박하차를 마시는것도 좋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딸기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다이어트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딸기는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주고 또 포만감을 줄뿐만 아니라 칼로리섭취를 낮출수 있습니다.

 

녹색야채
녹색야채가 인체에 좋은 도움을 준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를 정확하게 알고있는 사람은 별로 많지 않습니다. 녹색야채에는 풍부한 비타민A와 C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칼슘,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먹는 녹색야채의 종류는 아주 많은데요, 부종을 빼려면 녹색 야채로 샐러드나 또는 야채국을 끓여 먹는것도 좋겠습니다.

 

 

 

피망
건강한 식단은 당연히 여러가지 요리재료로 다채롭게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평소 요리시 피망을 자주 활용하는것도 좋은방법이 되겠습니다. 피망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소화기 계통을 자극하여 소화를 돕고 부종을 빼주며, 또 신진대사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인체에 단백질을 보충해주며 살이 찌지않게 만들어 줍니다.

 

자몽
자몽은 간식으로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단순한 향 때문이아니라,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자몽은 또 신진대사촉진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여름철에 아주 인기좋은 과일중 하나인데요, 파인애플은 비키니몸매를 만드는데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인체의 군살과 뱃살들을 제거해 줍니다.

 

견과류
견과류가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간식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으리라고 생각하는데요, 견과류에는 항산화 물질과 건강한 지방들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의 발병률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름에 튀기거나 또는 소금에 뭍힌 견과는 부종이 생길수 있으므로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알 종류
알 종류는 아침식사에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인데요, 계란, 메추리알, 오리알 등의 알종류에는 각종 아미노산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줍니다. 또한 알종류는 인체에 근육생성을 촉진하여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신진대사량을 높이고 부종 빼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