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앞이빨 교정 투명한 클리어얼라이너로 티나지 않게 교정하세요! 본문

뷰티

앞이빨 교정 투명한 클리어얼라이너로 티나지 않게 교정하세요!

블로그엔조이 2013. 7. 25. 15:25

고르지 못한 치아를 가지고 있고 앞이빨이 튀어나와 있으면, 입도 잘 다물어 지지도 않고 어색한 인상에 어눌하고 새는 발음 등등.. 정말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튀어나온 이빨을 손으로 눌르면 조금이라도 들어갈까 하는 생각에 눌르는 버릇도 생기게 되고, 사람들이 내 튀어나온 이빨만 보는것 같은 생각에 소심해지고 이빨이 컴플렉스가 되어 대화도 피하게 되는데요..

 

치아교정을 받을까 생각하고 있지만, 창피함과 치과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2~3년동안 착용해야하는 메탈로 된 교정기에 대한 거부감도 치아교정을 선뜻 시작하지 못하게 하는 걸림돌입니다.

 

 

 

최근에는 앞이빨이 튀어나와 있거나, 앞니사이에 틈이 있을 경우 탈부착이 가능하고 기존의 인비절라인보다 비용이 적게드는 효과빠른 투명교정장치인 클리어얼라이너를 이용한 교정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교정한 티가 나지않고 앞이빨 교정에 효과적인 클리어얼라이너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치아상태를 정확히 분석해 교정치료를 시작할 수 있는 치과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하게 정렬해준다는 뜻의 클리어얼라이너(Clear Aligner)는 교정시 상황에 따라 투명한 틀을 뺐다 꼈다하는 방식의 투명교정장치로.. 국내 가공기술로 제작되고 있고 많은 나라에 수출이되어 그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이빨과 잇몸에 부담이 적어 최근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투명교정인 인비절라인은 이빨의 모양까지만 덮고 클리어얼라이너는 잇몸의 반정도까지 덮는 외형적인 차이가 있고, 투명한 장치이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클리어얼라이너는 교정받는 사람의 치아와 잇몸상태를 고려해 한달에 한번씩 맞춤제작을 하며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치아 이동이 한달에 1mm 이상 가능합니다.

 

 

클리어 얼라이너 제작과정을 알아보면...

 

 

 

1. 정확한 진단과 제작을 위해서 교정받는 사람의 이빨과 잇몸의 본을 뜨고 본을 제작합니다.

 

 

 

2. 제작한 본을 클리어얼라이너 기공소에 보내서 클리어얼라이너 맞춤 제작의뢰를 합니다.


 

 

3. 3D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치아의 데이터를 정확히 분석해 한달간의 교정계획을 수립합니다.


 

 

4.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클리어얼라이너 시공사가 수작업을 통해 세밀하게 제작합니다.


 

 

5. 교정계획에 맞춰 제작된 장치를 치과로 발송합니다.


 

 

 

6. 수립된 교정계획에 따른 맞춤장치를 지시에 맞춰 착용하고, 한달에 한번씩 치과에 내원하여 교정진행상태를
확인해 다시 본을뜨고 그때상태에 알맞는 교정장치를 또 제작하게 됩니다.  

 

 


클리어얼라이너를 이용하는 오늘안치과의 투명교정 치료과정을 살펴보면...

 

1. 교정치료를 받는 사람의 치아사진과 방사선 촬영을 합니다.
2. 세밀하게 치아검사를 하고 치아의 본을 뜹니다.
3. 본을 뜬 치아본과 함께 관련자료를 토대로 클리어얼라이너 기공소에 제작을 의뢰합니다.
4. 본을뜬 치아를 기초로해서 3D소프트웨어로 치아움직임을 실험하고 실험에 기초하여 치료계획을 확정합니다.
5. 확정된 치료계획에 맞춰 단계별로 변화되어 움직이는 치아모형을 만듭니다.
6. 단계별로 여러개의 투명교정장치를 제작해 2주일마다 투명교정장치를 갈아 껴주면서 교정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앞이빨이 불규칙하고 틈이 있거나, 돌출되어 있으면 인상을 안좋게 하는 옥의티 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런 상태로 계속 생활을 하다 보면 앞이빨이 컴플렉스가 되기도 하는데요.. 다른사람들의 시선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느낀다면, 이제 티가 잘 나지않는 클리어얼라이너를 이용한 치아교정을 잘하는 치과에서 망설여 왔던 교정치료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이빨 교정치료 치과추천: [오늘안치과 치아교정 상담신청하기]

 

상담신청하기를 통해서 치아교정에 대한 상담전화를 받아보고, 원하는 위치의 치과 지점에서 교정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교정치료를 통해 자연스러운 인상과 고른치아를 갖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