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숙면에 좋은 음식 및 불면증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

숙면에 좋은 음식 및 불면증에 좋은 음식

블로그엔조이 2013. 8. 24. 15:51

밤에 잠들기 힘들고 어렵게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정신이 흐리멍텅한 증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불면증 또는 수면의 질을 의심해 봐야 하겠습니다. 

 

특히 요즘들어 수면제의 도움으로 잠을 자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수면제를 먹게 되면 잠을 잘 수는 있지만, 장기간 많이 복용하게 되면 기억력 쇠퇴해지고 호흡이 힘들어지게 되며, 수면이상 등의 약물내성이 생겨 인체 건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과 잠자기전에 먹으면 좋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과일껍질을 덮어쓴 수면제라고 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차
국화차를 잠자기전에 한잔 마시게 되면 숙면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이유는 인체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최적의 처방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뜻한 우유
잠자기전에 따뜻한 우유 한잔을 마셔주게 되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이유는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이 아미노산처럼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칼슘은 대뇌가 트립토판을 충분히 이용할수 있게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병아리콩
고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 병아리콩에는 비타민B6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조용한 느낌을 받게하고 정서를 온화하게 만들어주어 수면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벌꿀
대량의 당분은 마음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소량의 포도당은 대뇌가 적절한 오렉신을 분비하게 만들어주어 수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따뜻한 우유 한잔에 벌꿀을 몇 방울 넣어서 마시게 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자
작은 감자 한개로 트립토판이 숙면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방해하는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찐감자를 따뜻한 우유랑 혼합하여 섭취하게 되면 숙면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트립토판과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적절하게 섭취해 주면 심장건강에도 좋고 숙면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로 인하여 기분이 다운되고 안좋을때 아마씨를 섭취하게 되면 정서 회복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숙면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