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본문

건강

고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3. 9. 5. 08:30

고혈압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수 있는 질환인데요. 특히 나이가 중년에 들어서면 혈압은 쉽게 높아지고 인체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고혈압 환자는 섭취하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데요. 평소 섭취하는 음식으로 고혈압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6가지

 

 


귤에는 비타민C와 니코틴산 등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이 인체 혈액지질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관상동맥 죽상경화성 심장병, 고지혈증 환자들은 귤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은 도움을 줍니다.

 

망고
망고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시력건강에 유리하고 세포노화를 완화시켜주며, 노인성치매 예방과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인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분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암물질생성을 억제하고 고혈압, 고지혈, 간염, 관상동맥 죽상경화성 심장병, 요도결석의 예방과 치료에 좋은 보조작용을 합니다.

 

 

차요테
차요테는 열대 채소로 열량이 낮고 칼륨이 풍부하며 아연 등의 미량원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유익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요테는 배뇨와 소듐배출에 유리하며 혈관확장 및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즙에서 추출해낸 단백질 용해 효소는 부종제거와 류머티즘성관절염을 저항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체내 섬유소 분해작용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올방개
올방개에는 조단백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C 등의 각종 영양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올방개는 혈압을 낮추고 가래를 삭히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