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복부비만해결방법 건강하게 뱃살 빼기 본문

다이어트

복부비만해결방법 건강하게 뱃살 빼기

블로그엔조이 2013. 9. 13. 15:45

복부비만은 고혈압과 당뇨병 같은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슬림한 몸매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을 줄일 수는 있겠지만, 탄력있고 균형잡힌 몸매는 만들 수 없고 요요현상이 반복되게 되는데요.


복부비만은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식습관을 바로잡고 운동을 병행해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게 뱃살을 뺄 수 있는 복부비만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부비만해결방법건강하게뱃살빼기


삼시세끼는 챙겨서 먹기

아침을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배가 더 나오게되고 비만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제때에 삼시세끼를 챙겨먹게 되면 신체의 에너지 소비활동이 활발해지고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끼니를 거르는 행동은 에너지 소비활동을 위축시키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삼시세끼를 곡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수분은 충분히 섭취하기

물을 자주 마셔주어 신체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게 해주는 것도 복부비만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물을 충분하게 마셔주면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신진대사가 원할히 유지될 수 있습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찐다는 분들이 주변에 많은데요. 신장이나 심장에 큰 문제가 없다면 물을 많이 마셔서 살이찌지는 않습니다.

 

반신욕뱃살빼기


반신욕 해주기

반신욕은 순환장애를 초래하는 냉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복부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반신욕은 신진대사를 유지시킬 수 있게 해주고 식욕조절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복부비만으로 인해 빠른 기간내에 뱃살을 빼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합니다.

 

스트레칭은 시간 날 때마다 자주 해주기

스트레칭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복부비만을 해결에도 좋기 때문에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복부를 자극하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은데요. 허리를 구부려 발목을 잡아주는 스트레칭을 해주고, 의자에 앉은 채로 허리를 좌우로 비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습니다.

 

복부비만해결술자리줄이기

 

술자리는 줄이기

뱃살을 빼고 싶다면 술자리는 줄이기는 것이 좋은데요. 날씬한 허리라인을 갖지 못하고 복부비만의 주요 원인이 바로 이 술 때문 입니다. 술자리에 있게 되면 술을 많이 마시지 않더라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식사나 안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런 음식과 안주들이 술배를 만들게 됩니다. 술자리는 가급적 줄이기를 권하며,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물을 수시로 마셔주고 술 안주는 샐러드와 같은 종류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는 바르게 유지하기

평소에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이 복부비만 해결에 도움을 주는데요. 도보시에 팔꿈치의 움직임을 크게 하는 것이 좋고, 무릎은 확실히 구부린 후에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복식호흡을 해주는 것도 뱃살을 빼는데 좋은 도움이 됩니다.

 

생활속에서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습관과 방법으로 복부비만을 해결해 슬림한 몸매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