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키크는 시기를 연장시켜 아이 키 키우는 방법 본문

육아

키크는 시기를 연장시켜 아이 키 키우는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10. 22. 16:40

아이의 키가 클수  있는 것은 사실 여러 방면의 요인과 중요한 관계가 있는데요. 예를 들면 유전, 운동, 영양, 환경과 사회적인 요소 등등 입니다.

 

부모는 아이의 생활습관을 잘 지켜주어 아이의 키성장 시기를 연장시켜 주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키크는 시기를 연장시켜 아이 키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크는 시기를 연장시켜 아이 키 키우는 방법

 

1. 아이한테 충족한 수면시간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키가 크려면 성장호르몬 분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성장호르몬은 펄스(pulse)와 같이 분비하기 때문에 밤에 많이 분비하고 낮에는 적게 분비하게 됩니다. 아이가 밤에 잠을 잘자게 되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많아지고 키도 자연히 더 크게 됩니다.

 

2. 적절한 운동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햇빛은 인체내에 활성 비타민D의 합성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칼슘의 흡수에 도움을 주어 키성장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적절한 야외활동은 아이의 키성장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3. 패스트푸드를 적게 먹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너무 느끼하게 음식을 먹게 되면, 아이가 체중과다로 생식선 발육이 앞당겨 지고 성장시기를 단축시킬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키성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안좋은 패스트푸드는 되도록 먹지 말아야 하고, 과일과 야채를 자주 먹게 해줘야 하며 성장에 필요한 칼슘과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4. 아이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장기적으로 우울해 있게 되면 키크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아빠의 사랑이 부족한 여자아이의 경우 성조숙증이 앞당겨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엄마의 사랑이 부족하거나 아동학대를 겪은 아이는 모성애 박탈 종합증으로 성장이 느려지게 되는데, 환경을 바꾸게 되면 다시 성작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5. 오염된 환경을 피하는 것이 아동성조숙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물질.. 예를 들면 인삼, 여성화장품 등은 골격의 발육을 가속시키기 때문에 아이의 올바른 성장과 키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집안이나 아이의 성장에 좋지 않은 식품이나 오염된 환경은 아이를 위해 필히 개선해야 합니다.

 

6. 학교에 입학하기전 아이의 키가 너무 크다면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키가 너무 크다면 생식선이 이상으로 인해 앞당겨 발육하는 것일 수도 있어 성조숙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자녀가 키크기를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가 바라는 심정일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잘못된 방법으로 되려 아이의 키성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아이의 키를 키우기 위해서는 성장환경과 생활습관을 부모님들이 올바르게 잡아 주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아이의 성장에 좋은 도움을 주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키크는 시기를 연장시켜 아이 키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