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큰 공간을 찾지하지 않고 충분한 기능이 있는 실용적인 정수기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물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먹는 것으로 없어서는 안될 가정에서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최근에는 뜨거운물과 차가운물 그리고 얼음까지 나오는 정수기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지만, 본인의 생활환경에 필요치 않거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정수기 잘 고르는 방법

 

1. 본인의 생활환경이나 패턴에 맞게 제품 선택하기

정수기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최근에는 살균이 되고 얼음이 나오는 제품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기능들은 정작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뜨거운물과 차가운물, 얼음이 나오는 기능이 다 있는 제품을 무조건 선택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신이나 가족들이 뜨거운물과 차가운물을 어느정도 사용하는지 파악한 후에 생활환경이나 패턴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A/S가 확실한지 확인해보기

정수기를 구입할 때는 A/S가 쉽고 확실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피해보상 제도가 되어있는 회사의 제품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사용하다가 보면 고장이 날수가 있는데요.

 

A/S를 받을 수 없거나 받는다고 해도 추가비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A/S가 되는 제품인지와 무료로 A/S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확인해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필터 교체시기와 비용 살펴보기

정수기필터 교체시기가 어느 정도이고 교체비용은 얼마 정도 나오는지 구매전에 미리 살펴보는게 좋은데요.

 

필터를 교체할때에 가격이 부담될 수 있고, 필터를 제때에 갈지 못하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기 때문에 꼼꼼히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합니다.

 

필터는 직접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 있고, 따로 업체의 관리를 받아서 교체해야 하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필터 교체시기와 필터 교체비용이 발생하는지 구입전이나 렌탈전에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4. 물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기

냉온정수기를 보면 물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물 마크는 환경부 승인을 받아서 구조와 재질, 유효정수량, 정수기의 성능과 유리잔류 염소, 경도, 색도, 탁도, 질산성산소, 플로로포름 등의 6가지에 대해 충분히 검사하여 적합하였을때 붙이는 품질 보증 마크입니다.

 

물마크는 출시되는 모든 정수기에 붙어 있는 것이 아닌데요.

 

물마크는 정수기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기준이고, 정부의 정수기 규정에 의해 합격한 제품에만 붙일 수 있기 때문에..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한 더 좋은 냉온정수기를 구입하고 싶다면 꼭 물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마셔야 하는 물을 불편함 없이 마실 수 있는 좋은 정수기를 사용하고 싶지만, 구매 비용이 부담된다면 렌탈등록비가 무료인 곳을 통해 정수기렌탈을 해서 부담없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뷰인 2013.11.04 14: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수기잘고르는법 잘보고 갑니다.

  2. by아자 2013.11.04 14: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수기에 대해 많이 배워갑니다..^^*

  3. Zoom-in 2013.11.04 23: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정수기가 필수품이 됐죠.^^ 종류가 엄청 많아서 고르기도 힘든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4. 리치R 2013.11.05 0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흰 코웨이꺼 쓰는데 나름 청소도 잘해주고 친절해서 좋더라구요

  5. 쏘쿠베 2013.11.05 0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수기 선택시 도움되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6. sky@maker.so 2013.11.05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집은 정수기 사용하다가 해약하고 물 시켜서 먹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