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자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체중감량 팁과 노하우 10가지 본문

다이어트

여자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체중감량 팁과 노하우 10가지

블로그엔조이 2014. 1. 9. 14:46

여러가지 방법을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살이 딱히 빠지지 않아서 고민인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힘겹게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힘들게 살을 뺏지만, 목표체중에서 마지막 남은 2~3키로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빠지지 않아서 고민을 하는 여성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그냥 포기할까요?.. 아니면 계속 해야 할까요?.. 목표체중까지 꼭 도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이라면.. 아래의 체중감량 성공을 위한 몇 가지 팁과 노하우를 참고해보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자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체중감량 팁과 노하우 10가지

 

1. 고단백질음식섭취OK 저칼로리음식섭취NO
많은 여성분들이 체중감량시, 항상 칼로리만 따지고 생각하면서 단백질 섭취를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고단백질 음식은 소화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하여 근육을 유지하게 합니다. 일방적으로 저칼로리 음식만 추구하게 되면 건강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설령 살이 빠진다고 해도 아름다운 라인은 만들 수 없습니다.

 

2. 역도
흔히 보는 역도 선수들은 몸매가 예쁘지 않아서 많은 여성분들은 역도로 감히 살을 뺄 생각을 하지 않는데요.. 사실 근육은 그렇게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역도선수들처럼 몸매가 그렇게 되지는 않는답니다.

 

역도는 호르몬상승에 도움을 주고 운동후에도 24시간내에 인체가 자연적인 호르몬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스트레스해소
예쁜라인과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운동을 제때에 하는 외에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속에서 스트레스가 생겼을때.. 인체의 아드레날린에는 더욱 많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생기면서 몸이 균형을 잃게 합니다. 이렇게 되면 몸이 자체 지방을 연소하는 기능이 상실하게 되면서 체중조절이 어려워 집니다.

 

4. 트레이너를 찾기
헬스클럽을 열심히 다녀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고 체중이 줄지 않는다면.. 맞춤 트레이너를 찾는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문 트레이너들이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운동을 조절해 주고 지도해 주며, 목표체중까지 꼭 도달할수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건강한 지방의 흡수를 높히기
지방도 나쁜지방과 좋은 지방이 있습니다. 올리브유, 연어 또는 견과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많이 흡수하게 되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감량과 지방연소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당연히 길가에서 파는 튀김류나 치킨 등과 같은 기름진 음식속에 지방들은, 인체에 나쁜 지방으로 많이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6. 운동계획을 바꾸기
같은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몸이 이러한 운동방식에 익숙해져서 효과를 제대로 못보게 됩니다. 때문에 때로는 운동방식을 바꿔서 하는 것이.. 인체가 새로운 운동에 새롭게 도전을 하면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어.. 체중감량에도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7. 식단에서 가공식품을 없애기
인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구매할때에 성분을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공식품은 인체에 부담을 주고 다이어트계획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겉표면의 천연이라는 글자에 속지마시기 바랍니다. 소위 말하는 건강한 음식에는 모두 가공성분과 첨가제들이 숨어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는 부담을 주고 건강한 체중감량에도 불리합니다.

 

 

8. 충분한 수면
수면부족은 정서에 영향을 주고 생리건강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잠을 잘 못잔 사람들은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적 욕구가 생기고, 신진대사와 지방연소도 잠을 많은 잔 사람에 비해 220% 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밤에는 날새지 말고 스스로 본인한테 잠자는 정확한 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에는 꼭 취침을 하여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지켜주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기본적 노하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9. 모임이나 단체에 가입하기
같은 문제가 있거나 같은 목표가 있는 사람들 모임에 가입하여 함께 있다보면.. 문제점들을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본인과 동일한 고민을 하고 같은 목표를 세운 사람을 찾아보고 같이 만나면.. 서로 격려해주고 고민을 해결해주어 스스로 고독하게 목표달성을 하기보다 훨씬 효과가 좋으며, 또 새로운 친구도 사귈수 있어 그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본인도 같이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0. 물을 많이 마시기
식사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고 음식을 적게 섭취하게 됩니다. 또 칼로리 소모에도 도움을 주고,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소모하는 칼로리도 물을 적게 마시는 사람보다 많다고 합니다.

 

물은 또 인체 신진대사와 다이어트계획 실행에 촉진작용을 하며, 건강한 모습을 유지하게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 독소배출과 장활동 촉진작용을 하여, 변비를 해결하고 비만과 멀어질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체중감량 팁과 노하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