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유형에 알맞는 복부비만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2014.01.11 16:14 Posted by 블로그엔조이


사람마다 체질이 다른것처럼 복부비만도 유형이 서로 다른데요.. 어떤 분들은 배가 조금 볼록한 분이 있는가 하면, 어떤 분들은 계단처럼 층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뱃살빼는 방법도 유형별로 다르게 진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복부의 유형에 알맞는 맞춤 뱃살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이 여러겹으로 되어있는 사람
복부의 군살이 조금 많이 축적되어 있어, 설령 아무음식을 먹지 않아도 계속 뱃살이 겹으로 되어 있는데요.. 특히 허리를 굽히거나 또는 앉아있게 되면.. 두겹, 세겹까지 배살이 겹쳐져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공공장소에서 뱃살때문에 앉아있기도 조심스럽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
이런 분들은 예전에 다이어트를 심하게 했지만, 잘못된 음식절제와 습관때문에 단기간에 군살이 다시 많아지면서.. 인체의 피부가 감당하지 못해 기능을 잃어가면서 이와같이 뱃살이 여러겹 겹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개선방법
1. 큰 결심을 내리고 다이어트를 하되, 시간은 길게 잡아야 하겠습니다.
2. 단기간 힘든 다이어트방법으로 살을빼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매일 20분간의 시간을 활용하여 복부지방을 분해하는 마사지를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4. 과학적인 음식습관과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빨리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느긋하게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5. 영양공급을 보장하는 전제하에, 전분의 섭취를 줄이고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위주로 해야 하겠습니다.

 

 

2. 복부만 볼록하게 튀어나온 사람
전체적인 체형을 보았을때, 그렇게 뚱뚱한건 아니지만.. 예를 들어 옷을 적게 입었을때 보면, 항상 아랫배가 볼록 하게 나오는데요.. 특히 윗 옷을 타이트하게 입게되면 바로 나타나고, 밥을 먹게 되면 더욱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왜 그럴까?
일상생활에서 체력을 소모하는 기회가 별로 없고, 장시간 앉아 있으며 평소에 움직이기 싫어하고, 복부에 군살을 소모할 기회가 없어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증상이 그렇게 심각하지 않기 때문에 회복 할 가능성이 큽니다.

 

개선방법
1. 기본적으로 군살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가능하면 앉아있는 것을 피하고, 적절한 뛰기 운동도 좋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2. 식사 후에 바로 휴식을 하지않는 것이 좋으며,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바람직한건 평소에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는 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3. 허리를 굽히고 등을 굽히는 나쁜 습관을 개선하고, 몸 자세를 바로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음식은 최대한 천천히 조금씩 꼭꼭 씹어서 섭취하여 섭취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간단한 복부운동을 이용하여 라인을 만드는 것도 좋겟습니다. 예를 둔다면 윗몸일으키기를 하루에 15회하는 등등.

 

 

3. 갑자기 나타난 뱃살유형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장이 불편한 관계로 더부룩하며, 가끔씩 참기 힘든 복통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수시로 발작하기 때문에 위장약을 수시로 가지고 다닙니다.

 

왜 그럴까?
위장의 문제로 인하여 복부가 볼록 튀어나오는 현상도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습관적으로 위장이 불편함을 느끼는데요.. 보통은 다른사람은 느낄수 없고 본인만 배가 나오고 더부룩함을 느끼게 됩니다.

 

개선방법
1. 본인의 음식습관을 관찰하고 잘못된 음식습관을 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2. 몸에 딱 달라붙는 타이트한 옷은 적게 입는 것이 위장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3. 이유없이 배가 더부룩하고 불편 할 때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자극적인 음료수를 적게 마시는 것이 좋으며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겟습니다.
5.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4. 단단한 뱃살
일반 복부비만처럼 물렁물렁한 군살이 있는 것과 달리, 단단한 근육형태로 되어 있고 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와서 별로 예쁘지도 않습니다. 물론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도 복부의 군살은 줄어 들지 않습니다.

 

왜이럴까?
보통 고정적인 운동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예전에 복부운동을 했던 사람으로.. 근육으로 이루어진 군살이기 때문에, 쉽게 줄지 않습니다. 이런 뱃살을 빼려면 오랜 시간동안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인내심과 굳센 의지가 필요합니다.

 

개선방법
1. 뱃살뺀다고 지금 하고있는 복부운동은 멈춰야 하겠습니다. 근육이 나른해지게 되면 그때 다시 실시하는 것이 현명하겟습니다.
2. 일주일에 2~3회 욕조에 물을 받아 매번 10분간씩 담궈줘야 합니다.
3. 정기적으로 전신을 이용하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5. 맥주를 많이 마셔서 나온 뱃살
남자들한테 생기는 뱃살인데요.. 최근에는 여자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다른점은 남자는 상복부에 나타나지만, 여성은 하복부에 나타납니다.

 

왜 이럴까?
보통 원인은 과다 음주로 생기는 현상인데요.. 술은 열량이 매우 높은데, 대부분 저녁에 먹기 때문에.. 체내에 쉽게 축적되고 군살이 생기게 됩니다. 술 이외에도 여성들은 물을 많이 마셔도 아래배가 나오게 됩니다. 특히 저녁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거나, 또는 한번에 물마시는 양이 많아서 배가 튀어나오게 됩니다.

 

개선방법
1. 가능하면 술마시는 장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마시고 싶다면 저녁 9시를 넘기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2. 물을 마시거나 술을 마실때에는 한꺼번에 원샷하지 말고, 조금씩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매일 저녁 복부강화를 위한 마사지를 해주어.. 군살이 복부에 쌓이는 것을 피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뱃살유형에 알맞는 복부비만다이어트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ky@maker.so 2014.01.11 16: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1번인듯합니다. ㅎㅎㅎ

  2. Zoom-in 2014.01.11 2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잇살을 뱃살이라고도 하는데 이건 정말 보기 싫은데 떨어지지도 않네요.ㅠ

  3. 정선비 2014.01.12 11: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2번 유형인 것 같아요. 대부분 제게 해당되네요.
    관련 솔루션을 바탕으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4. S매니저 2014.01.12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로군요^^
    덕분에 너무 잘 보고 갑니다~

  5. 가을사나이 2014.01.12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비만 해결법이군요

  6. 쏘쿠베 2014.01.12 15: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비만 해결에 도움되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7. 별이~ 2014.01.12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비만에 좋은 정보 잘보고갑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저녁 보내세요^^

  8. +요롱이+ 2014.01.13 0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되는 소중한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9. Q의 성공 2014.01.13 1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부미만 정보에 대해 잘 알아 갑니다 ^^
    좋은 한 주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