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웨딩촬영 전에 준비사항과 웨딩촬영 준비물들 본문

결혼정보/결혼준비

웨딩촬영 전에 준비사항과 웨딩촬영 준비물들

블로그엔조이 2014. 2. 6. 22:57

웨딩촬영은 결혼식 전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혼의 기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순간인데요. 웨딩사진의 경우 평생동안 남아있고 두고 두고 보기 때문에, 많은 준비와 신경을 써서 촬영해야 합니다. 촬영전 꼼꼼히 준비해가면 예쁘고 행복한 순간과 모습이 만족스러운 사진으로 남을 것입니다.

 


웨딩촬영 전에 준비사항

 

1. 촬영하기 전날 음식조절 및 수면은 충분히 취하기
촬영하기 전날은 짠 음식이나 수분이 많은 음식들은 얼굴을 붓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잠자리에 일찍 들어서 얼굴이 붓지 않게 수면을 충분히 취해 주어야 합니다.

 

2. 신부 웨딩네일과 페디큐어 및 제모받기
손과 발을 클로즈업 하는 컷이 있다면 손톱과 발톱정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튀지 않는 색깔로 깔끔하고 단정하게 정리해 줍니다. 촬영 하루 이틀 전에 웨딩네일과 페디큐어를 받는 것이 좋고,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면 드레스나 민소매, 탑 등의 옷을 입기 때문에 제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메이크업샵 가기 전 머리

샵에서 머리를 감겨주기는 하지만, 예비신부의 경우 머리를 감았다면 머리를 건조시키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젖은 상태에서 머리에 스타일링을 하면 머릿결이 많이 상할 수 있기 때문이며, 생머리 보다 웨이브를 넣어주면 스타일링하기 편하고 더 예쁩니다.


예비신랑의 경우는 촬영 1주 전에 머리손질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촬영당일 머리를 하면 자연스럽지 못하고 스타일링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주일 전에 머리손질을 해준 후, 조금 자란 머리를 스타일링 하면 훨씬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4. 메이크업샵 가기전에는 기초화장만 하기

메이크업샵에 가기전에 예비 신랑신부는 기초제품만 바르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신랑은 깔끔히 면도를 하고 가는 것이 좋고, 예비신부는 화장을 과도하게 하면 신부화장을 할때 방해가 되므로, 스킨 및 로션 정도의 기초화장을 간단히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차량의 트렁크나 공간 비워두기

메이크업샵에서 웨딩스튜디오로 이동시에 차량은 예비신랑신부가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촬영 당일 짐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트렁크나 좌석의 공간을 여유있게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6. 포즈나 표정연습하기

촬영시 자연스러운 표정을 짖기 힘들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서 포즈나 표정연습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최대한 자연스러운 포즈와 표정을 지을수 있게 되도록 자주 연습해야 합니다. 사진사가 원하는 표정이 잘 나오면 촬영도 빨리 끝날 수 있고, 사진 또한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미리 미리 집에서 거울을 보고 웃는 연습이나 표정연습을 많이 해두시길 바랍니다.

 

 

웨딩촬영 준비물들


1. 여분의 가방준비하기

웨딩촬영을 할때는 다양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이동할 경우가 많고, 챙길 것 또한 많은데요. 여분의 가방을 준비해서 촬영할때 번거롭지 않게 필요한 물품들을 챙겨두어야 합니다.

 

2. 신부의 속옷 준비
드레스샵에 준비되어 있는 웨딩브라를 착용하면 되지만, 바다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슬림한 드레스를 입게되면 팬티라인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햄라인(Hem line)으로 신경을 써서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촬영중 먹을 간식 준비하기

웨딩촬영은 평균적으로 5시간 이상 정도의 촬영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식사시간이 부족한데요. 도와주는 헬퍼분들과 사진사님, 예비신랑신부가 촬영 중간에 나눠 먹을 정도의 간식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신부의 경우 음료를 마시는 것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빨대를 꼭 함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4. 캐주얼복과 자신만의 소품준비해가기

웨딩스튜디오에는 소품이 준비되어 있지만, 더 색다르게 촬영을 하고 싶다면 스튜디오의 컨셉과 예비신랑신부에게 어울리는 캐쥬얼복과 신발을 챙겨가는 것이 좋고, 안경이나 인형 등과 같은 자신만의 소품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5. 신랑 구두준비
드레스샵에서 구두를 대여하지 않을 시에는 검정색 구두를 준비해가도록 합니다.

 

6. 카메라 챙겨가기

웨딩촬영시 사진사가 찍어주는 사진외에, 친구나 지인들에게 부탁해 챙겨간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두면, 더 많은 순간들을 사진속에 담아놓을 수 있습니다.

 

7. 헬퍼이모 사례비 준비하기

촬영할때 중간 중간 머리를 만져주고 드레스도 펴주는 헬퍼이모 분이 계신에요. 헬퍼이모분의 사례비를 준비해서 촬영이 끝나면 직접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부부의 거실이나 방에 웨딩사진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웨딩사진을 통해 항상 결혼전의 설레임을 느낄 수 있게 최대한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촬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