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살빼기 성공 노하우와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량이 적은 사람을 위한 운동방법 본문

다이어트

살빼기 성공 노하우와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량이 적은 사람을 위한 운동방법

블로그엔조이 2014. 2. 10. 14:09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소수인데요. 살빼기에 성공을 했다고 해도, 다시 빠지기 전 상태로 돌아오는 현상 때문에 쉽게 마음을 놓을 수도 없습니다.

 

다이어트성공 기본원칙은 먹는 양보다 소모하는 양이 많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즉 필요한 양만큼 먹고 활발하게 움직여주면 되는 것인데, 말처럼 쉬울 수도 있지만 정말 힘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참고해야 할 노하우에 대해 살펴보고,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량이 적은 사람을 위한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빼기 성공 노하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근성과 흐트러짐 없는 마음가짐, 즉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나의 몸상태에 맞게 계획을 세워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하고, 다이어트가 끝났을 때 본인이 원하는 체형을 생각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줘야 합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는 소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매우 적은량의 지방 등을 고루고루 먹어주되, 본인의 기초대사량보다는 많이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본인의 기초대사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할 경우에는, 보통 사람들이 먹는 양의 2/3정도를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마늘이나 고추, 대파, 부추, 양파 등과 같은 채소들을 많이 먹어주어 지방분해에 도움을 줘야하고,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도 충분히 섭취해줘서 운동을 하면 생기는 활성산소를 잡아주어야 합니다.

 


본인의 근육량을 고려해서 유산소운동 위주로 운동을 해주면서, 틈틈이 근육운동을 해주어 빠져나간 근육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고, 유산소운동을 할때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에 살이 많이 쪘다면, 몸의 밸런스가 깨졌기 때문에 체형의 불균형 생겼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 꾸준한 운동을 해주면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킬 수 있으므로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정 부위의 있는 살을 빼는 특별한 방법은 없으며,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근육이 쳐진 부위의 지방덩어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탄력있는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하면 지방이 분해되는데요. 몸 전체적으로 일정하게 지방이 분해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이 많이 있는 부위가 더 많이 분해되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무릎을 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을  반복해주면 대퇴근과 하부 복근의 지방이 자극되어 해당 부위의 지방분해에 효과적입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운동량이 적은 사람을 위한 운동방법

 

하루 중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거나, 운동 할 시간이 적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운동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을 경우, 틈틈이 양쪽 무릎 안쪽 방향으로 계속 힘을 주면서 무릎을 붙입니다. 무릎사이에 얇은 책을 끼면서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 운동으로 허벅지 안쪽의 피하지방을 얇아지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TV를 볼 때, 바닥에 무릎을 끓고 앉아서 엉덩이를 들고서 상체를 뒤로 젖힌 다음, 바닥을 손으로 짚고 배를 위로 들어 올리듯이 운동을 해주면, 허벅지 안쪽이 땡기는 듯한 느낌이 들고 날씬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3. 오랜 시간 동안 서 있으면 다리가 붓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제대로 붓기를 관리하지 않게 되면 그대로 살이 됩니다. 붓기를 달래기 위해서는 휴식시간에 자신의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두는 것이 좋으며, 베개나 쿠션을 다리에 받치거나 누워서 벽에 양 다리를 기대고 20~30분 정도 있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칭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근육량을 많이 늘려주고 활성화시킵니다. 근육량이 많아지게 되면 기초대사량 또한 높아지고,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날때 마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말을 많이 해주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데요. 책을 읽거나 밥을 먹을 때,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칼로리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6. 평소 걸을 때 보다 1.5배 정도 빨리 걷는 것이 좋고, 걸을 때 발꿈치를 들고 걷게 되면 살빼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자주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