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앞니치아성형이 필요한 경우와 단기간에 치료할 수 있는 앞니성형 방법 본문

뷰티

앞니치아성형이 필요한 경우와 단기간에 치료할 수 있는 앞니성형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4. 2. 11. 21:52

앞니는 아름다운 미소와 인상에서 큰 역할을 하는데요. 두개의 앞니가 토끼이빨 처럼 튀오거나 불규칙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빨은 어릴때에는 깜찍하고 귀엽다는 말을 듣지만, 성인이 되면 앞니가 돌출입처럼 나와 보이며, 웃을때 앞니가 크게 보여서 어색할 수 있고 콤플렉스가 되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매력적인 미소와 자신감을 얻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으로 앞니를 교정을 할 수 있지만, 기간이 오래걸리고 치아교정기를 낀 상태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아 꺼려하게 됩니다.

 

앞니 모양이 이상하거나 불규칙한 덧니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단기간에 치료할 수 있는 앞니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앞니치아성형이 필요한 경우


1. 치아가 돌출되어서 입모양 전체가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

 

2. 치아가 날때, 비좁은 자리로 인해 치열 위로 치아가 솟아나와 덧니가 된 경우.

 

3. 앞니 두개가 토끼이빨과 같이 크고 길어 보일 경우.

 

4. 어금니나 사랑니가 치열이 고정되려는 시기에 자라거나, 씹는 힘으로 인하여 앞니가 틀어진 경우. (이럴 경우는 틀어진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간단히 치아를 바로 잡을 수 있고, 틀어진 정도가 심하면 신경치료를 함께 해야 합니다.)

 

5. 잇몸이 치아를 과도하게 덥고 있어서 웃을 때 잇몸이 다 드러나는 거미스마일인 경우. (이 경우는 치아성형과 함께 잇몸성형도 병행해줘야 합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경우에 앞니치아성형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해당치아를 비롯해 인접치아, 4개에서 6개 치아를 시술하게 되며,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치아의 비율을 정해서 치아형태를 결정한 후에 시술합니다.

 


앞니성형방법


1. 라미네이트
앞니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시술이 라미미네이트인데요. 치아를 소량 삭제한 후에 그위에 인조손톱을 붙이는 것처럼 인공치아를 붙이는 시술로, 불규칙하게 튀어나와 있는 치아를 치료하거나 가지런한 치아사이의 틈을 없애는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2. 올세라믹

치아를 전체적으로 둥글게 깎아서 그 위로 세라믹으로 만든 보철물을 끼우는 시술을 올세라믹이라고 하는데요. 올세라믹은 라미네이트보다 치료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치아삭제량이 조금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올세라믹은 라미네이트시술로 치료하지 못할 정도로 삐뚤어진 치아나 심한 덧니를 치료할 때 사용합니다.

 

3. 레진

이빨이 조금 깨졌거나 이빨 사이가 조금 벌어졌다면 레진을 치아에 덧붙여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쁘띠치아성형

스케일링 → 자연치아성형 → 잇몸성형 → 미백 순으로 행하는 시술을 쁘띠치아성형이라고 하는데요. 이 중에 자연치아성형은 깨진치아나 돌출된 치아, 길이가 다른치아 등을 가지런하게 하는 과정이고, 잇몸성형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길이가 일정치 않은 잇몸라인과 웃을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것을, 레이저를 이용해 가지런히 정리해 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앞니성형은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소요되는 기간은 2주 정도로 짧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치료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과 진단이 꼭 이뤄져야 합니다.

 

수치과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의 치아에 맞게 치료받을 수 있는데요. 관심있는 분은 온라인상담신청을 통해 충분히 상담받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수치과 앞니성형 온라인상담신청 [바로가기]

 

본인의 치아상태에 맞는 앞니성형으로 깨끗한 이미지와 매력적인 미소를 갖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