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과 줄넘기 운동효과 알아보기 본문

다이어트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과 줄넘기 운동효과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4. 2. 18. 15:52

걷기와 달리기, 조깅 등의 다양한 유산소 운동이 있지만, 시간당 많은 칼로리 소모에는 줄넘기 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쉽게 전신운동이 가능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도 되는 최적의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한데요.

 

일상생활에서 단기간 체중감량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줄넘기 방법 및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쉬운 운동이라고 해도 모든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줄넘기를 하기 전에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관절과 근육을 풀어 주기 때문에, 운동효과도 좋고 만약 다칠지도 모를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를 시작하기 전에는 줄의 길이를 본인의 키에 맞게 조절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줄 가운데를 밟고 대칭을 맞출때 손잡이가 어깨와 배꼽의 중간부위까지 오게 길이를 조절하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한 상태에서 상체와 어깨의 긴장을 풀고 가슴을 쭉 편상태로 어느 쪽으로 기울지 않게 똑바로 서 줍니다.

 

줄넘기를 잡은 양 손은 허리 부위에 두고, 팔의 전체를 움직이는 것이 아닌 손목을 돌려서 줄을 돌려야 하고, 점프는 발끝으로 가볍게 해주면서 줄넘기를 시작합니다.

 

처음하는 분이라면 1분에 70개에서 90개를 목표 하고, 2분정도 숨을 돌린 후 다시 해주면 되는데요. 보통 하루 1,000개 정도 해주는 것이 좋지만, 체력적으로 부담된다면 자신이 할 수 있는 갯수 내에서 매일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줄넘기는 1주에 3일 이상은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스팔트나 콘크리트에서 하면 무릎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공원이나 흙, 충격완화 바닥 등이 있는 곳에서 해주면 됩니다.


 


줄넘기 운동효과

걷기나 가벼운 조깅과 같은 운동을 10분 동안 할 경우에 소모되는 칼로리량 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줄넘기입니다.


줄넘기는 신체를 전체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잘 안빠지는 팔뚝살과 종아리살은 물론 뱃살과 허벅지에 붙어있는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몸의 군살들을 균형있게 빼주기 때문에, 건강미 넘치는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신을 움직이게 하는 유산소 운동인 줄넘기는 스트레스해소와 체중감량은 물론,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심장과 폐기능을 향상시키며, 근력 및 지구력, 순발력, 민첩성, 유연성, 평형감각 등의 운동능력과 기초체력을 향상시킵니다.

 

본인의 몸상태에 맞는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 주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체력과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