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몸과 피부에도 도움주는 바나나껍질 활용법 본문

엔조이라이프/생활정보

몸과 피부에도 도움주는 바나나껍질 활용법

블로그엔조이 2014. 3. 12. 16:03

바나나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바나나를 먹고나면 껍질을 모두 버리게 됩니다.

 

많은 주부님들이 바나나를 먹고나서 껍질을 버리면서 이 껍질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한두번씩은 궁굼해 하실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바나나껍질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과 피부에도 도움주는 바나나껍질 활용법

 

1. 갈라터진 발꿈치 및 동상치료
매번 가을이나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발꿈치가 갈라터지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때 갈라터진 발꿈치에 살균된 바나나껍질을 수시로 며칠간 발라주게 되면 빨리 낫고 다시 재발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껍질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고 발 무좀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사마귀제거
살균된 바나나 껍질 안쪽을 긁어내어 사마귀가 생긴 부위에 매일 2회씩 붙혀주게 되면, 3일뒤 사마귀가 깜쪽같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방법은 깨끗한 스푼으로 바나나껍질속의 하얀색 부분을 긁어내어 거즈에 얹어놓은 다음, 사마귀 부위에 얺어놓고 밴드로 밀봉해 둡니다. 매일 2회 바꿔주면 됩니다.

 

3. 고혈압치료
바나나껍질 30g을 말려 물에 달여서 마시면 됩니다. 매일 3회씩 꾸준히 마셔주게 되면 한달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가죽제품 닦기
바나나 껍질로 구두나, 가죽옷, 가죽소파 등과 같은 가죽으로 된 제품을 닦아주게 되면 윤기도 나고 가죽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5. 과일을 빨리익힌다
바나나껍질을 익지 않은 과일과 함께 놓아두게 되면 빨리 익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빨리 익힐 수 있는 과일을 예로 들면 망고, 키위 등이 있습니다.

 

 

6. 난초의 영양제
집에 난초 화분이 있는데 풍성하게 잘 키우고 싶다면 바나나껍질을 화분의 흙에 묻어두세요. 바나나껍질에는 풍부한 마그네슘, 인, 아연,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와 광물질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난초에 영양을 보충시켜 난초를 풍성하게 자라도록 만들어 줍니다.

 

7. 피부를 부드럽게
얼굴과 피부가 거칠은 분이시라면 살균된 바나나껍질 안쪽을 긁어내 얼굴에 팩처럼 붙이고 10분간 있다가 뜯어낸다음, 물로 씻어주게 되면 얼굴을 더욱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8. 피부가려움증
연구결과 바나나껍질중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세균과 진균류의 번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진균류와 세균으로 인한 피부가려움증과 무좀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방법은 무좀이나 피부가려움증 부위에 반복하여 살균처리된 바나나껍질을 마찰시키듯 닦아주거나 또는 살균된 바나나껍질을 으깨서 환부에 발라주거나 또는 물로 달여서 씻어주는것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며칠간 반복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9. 치질과 혈변 치료
바나나 두개를 껍질째로 불에 얹어놓고 구워준 다음 뜨거울때 먹게되면 치질과 혈변 치료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숙취해소
음주한 다음날 바나나껍질 60g을 물에 끓여서 마셔주게 되면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나나껍질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