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생리통 원인이 되는 6가지 잘못된 습관, 난소가 일찍 노쇠해져도 생리통유발 본문

건강

생리통 원인이 되는 6가지 잘못된 습관, 난소가 일찍 노쇠해져도 생리통유발

블로그엔조이 2014. 3. 15. 11:25

무엇때문에 생리통이 생길까? 생리통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인데요. 생리중 우리가 소홀히 했던 작은 습관이나 행동들이 생리통을 가중시킬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생리통은 모두 잘못된 생활습관때문에 생긴다고 볼수 있습니다. 여성들한테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마법의 순간에 고통스러움을 완화하려고 한다면 잘못된 습관들부터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을 일으키는 잘못된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춥고 차가운 것을 좋아하는 습관
생리중에 몸이 차갑거나 추워지게 되면 자궁수축이 생기고 혈이 굳어지면서 생리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생리중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특히 발의 보온에 신경써야 합니다.

 

생리중에는 비를 맞거나 수영하는 것을 피하고 욕조에 담궈 목욕을 하는것도 피해야 하며, 가능하면 습하고 그늘진 서늘한 곳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차가운 음식은 먹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과일, 아이스크림, 차가운음료수 등.. 모든 차가운것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2. 영양부족
여성분들은 매달마다 생리중에 일정량의 혈액을 유실하기때문에 허약한 체질의 여성들은 모두 생리통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생리중에는 충분한 영양을 보충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생리중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적절하게 보충해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계란, 살코기, 생선, 콩제품 등을 보충해주고 피해야 할 음식은 맵고 자극적인 음식으로 이 종류의 음식은 생리량과다 또는 생리통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4. 과도한 피로
장기적으로 감당하지 못할정도의 일을 하여 과로하게되면 여성의 신경은 항상 긴장한 상태에 처해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여성들은 통증에 매우 민감해지게 됩니다. 생리중에는 합리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고 강렬한 운동과 노동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중에 과로하게 되면 생리기간이 길어지고 생리량이 많아지게 되며, 반면 너무 한가하고 편하게 되면 기혈이 응고되면서 생리통을 쉽게 유발할수 있습니다.

 

3. 너무 타이트한 바지를 입는 습관
너무 타이트한 바지는 대부분 가랑이와 엉덩이 둘레가 작은것이 특징인데요. 생리중에 이런 바지를 입게 되면 부분적인 모세혈관이 압박을 받으면서 혈액순환에 영향을 주고, 또 중요부위의 마찰이 증가하면서 충혈이나 부종이 쉽게 생기게 되며 심하면 비뇨, 생식계통의 감염 등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5. 커피를 마시거나 진한차를 마시는 습관
진한 차에는 카페인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신경과 심혈관을 자극하여 생리통을 쉽게 유발하고, 생리기간이 연장되거나 과다출혈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동시에 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산이 섭취된 장내 음식속의 철분과 결합하여 침전물이 생기면서 인체의 철분 흡수에도 영향을 주어 빈혈이 생길수 있습니다. 때문에 생리중에는 적당히 끓인물을 마셔주는것이 좋으며, 진한차나 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커피와 알콜이나 흡연 및 자극이 강한 음식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정서 기복
생리중에 정서기복이 있으면 기혈이 멈추고, 이로 인하여 어혈이 생기면서 생리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생리중에는 가능하면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어떤 일에도 격동하지말며, 항상 유쾌하고 명랑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난소가 일찍 노쇠해져도 생리통유발
만약 갑자기 생리불순 증상이 생긴다면, 또한 지속되는 시간이 비교적 길다면.. 예를 들어 생리주기가 앞당겨 지거나, 생리량이 적고 색이 연하거나, 생리기간이 짧거나 양이 적고 생리통증상이 심하다면, 난소가 일찍 노쇠될수 있는 전조 증상일수 있기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한 난소를 유지해야 정상적인 생리를 유지할수 있고, 생리통과 생리불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