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레몬 디톡스다이어트의 장점과 부작용!! 본문

건강

레몬 디톡스다이어트의 장점과 부작용!!

블로그엔조이 2014. 4. 5. 11:01

여성이라면 한번 정도는 다이어트를 시도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살빼는 방법 중에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신진대사의 촉진과 지방분해 효과를 얻는 방법인 디톡스다이어트의 장점과 부작용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디톡스다이어트의 장점과 부작용


디톡스다이어트는 몸속의 해독작용을 통하여 에너지를 얻고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을 볼 수 있는데요. 몸안에 쌓여 있는 독소를 해독시켜서 소화기능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고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으며, 몸의 해독을 통해 체질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즙과 물, 시럽을 넣어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레몬디톡스는 짧은 기간동안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는데요. 레몬디톡스를 7일에서 14일 정도 꾸준히 하게 되면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도 제거되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몸안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빼내주고 몸을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살이 잘 빠지게 됩니다. 비타민C를 한번에 대량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하루에 일정한 양을 나눠서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자연재료를 섭취하고 레몬과 물이 합쳐진 물을 먹는 것으로 저녁식사를 대신해 마셔주면 칼로리를 제한하기 때문에 몸속의 이물질과 독소를 배출시켜 다이어트효과를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단기간에 하는 디톡스다이어트는 문제점과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레몬이 신체에 비타민C를 공급해주긴 하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비타민이 필요하게되는데.. 레몬만을 섭취하는 디톡스다이어트를 계혹하게 되면 신체에 필요한 중요 영양성분과 비타민이 결핍되어 면역력도 약해지고 몸이 쉽게 피로해 집니다.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을 섭취하지 않은채.. 일방적으로 미량의 야채와 과일, 레몬만 섭취하게 되면.. 몸의 근육량이 줄어줄게 되면서 몸매의 탄력과 볼륨이 감소하게 되고 요요현상도 생기게 됩니다.

 

혈당조절이 힘든 분이나 당뇨가 있는 사람, 만성피로를 느끼거나 두통이 잦은 사람, 3개월내에 단기간다이어트를 한 사람, 모유수유를 하는 사람, 임산부 등은 레몬디톡스다이어트는 피해야 합니다.

 

디톡스다어트는 몸의 무게는 줄일 수 있지만 부작용이 많습니다. 몸에 무리를 주면서 단기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 보다, 서서히 몸의 탄력과 근육량을 높이고, 신체의 불균형을 줄여가면서 체중을 감량하는게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