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받는 결혼을 하기 위해서 준비할 것들이 많은데요. 그 중 결혼식에서 입는 한복은 부귀와 장수를 누리고 자손도 번창한다고 해서 맞춤한복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주 접하지 않던 한복을 결혼할때 준비하려고 하면 드레스만큼 신경쓰게 되는데요. 옷감과 자수, 한복업체, 디자인 등과 관련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오늘은 예비부부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맞춤한복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 맞춤한복 선택시 어울리는 디자인 선택법


결혼 맞춤 한복은 '녹의홍상' 즉 연두색 저고리와 빨간색 치마를 기본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유행이 변하면서 최근에는 옛스러움 보다는 예비신부에게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자태를 뽐낼 수 있는 한복이 더 인기있습니다.

 

전통미를 살리고 결혼식과 향후에도 오랫동안 입을 수 있게 목적과 취향에 맞는 맞춤한복으로 새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데요. 무조건 고가의 비용이 드는 화려한 장신구와 디자인으로 제작하지 않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본인에게 맞는 한복을 맞출 수 있습니다.

 

비싼 장신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단아한 자태는 물론 고전미를 보여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예비신부를 위한 맞춤한복이 될 것입니다.

 

 

결혼식에서 입는 한복도 유행이 있겠지만, 자신의 체형에 알맞는 디자인의 한복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체형에 단점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단점을 보완가능한 디자인으로 맞추는게 좋습니다.

 

상체가 발달한 사람이라면 소매 색상과 몸쪽의 색상이 일치하게 되면 더 부해보이고 넓어보이므로 색상을 다르게 하는 것이 좋고, 웨딩드레스는 목이 긴 사람이면 잘 어울리겠지만, 한복은 목이 긴 사람일 경우 목을 최대한 감싸야지 고전적 미를 한층더 돋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의 남자 맞춤한복은 일정한 디자인으로 정해져 있었지만, 요즘에는 예비신랑의 체형의 단점을 보완해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데요. 결혼식에서 입는 한복은 예비신랑과 신부가 함께 있을때 잘 어울리게 색상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혼수한복은 웨딩드레스 만큼 예비부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후회없는 디자인의 결혼맞춤한복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톡톡 정보 2014.04.16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혼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유다알리 2014.04.18 0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복결혼식도 참 아름다운 거 같네요.
    결혼 계획 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겠어요!!

  3. 赤烏 2014.04.18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혼 준비 시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4. 소스킹 2014.04.18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흔히 말하는 스드메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실 예비 신부님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같아요 :)

  5. 유다알리 2014.04.21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통혼례도 참 매력적입니다.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되세요.

  6. 청주노비카 2014.04.25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독 감사합니다 ^^ 내용 잘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