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자 셀룰라이트 제거하는 방법과 습관 본문

뷰티

여자 셀룰라이트 제거하는 방법과 습관

블로그엔조이 2014. 4. 23. 17:15

살을 빼고 나서도 잘 없어지지 않는 것이 바로 셀룰라이트인데요. 주로 복부나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에 생기고 만지거나 눈으로 봤을때 피부가 귤껍질 처럼 울퉁불퉁하며 매끄럽지 않고 탄력이 적습니다.

 

제거 크림이나 운동 등으로도 없앨 수 있는데요. 오늘은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과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셀룰라이트 제거하는 방법과 습관


몸의 각 부위에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되는 이유는 지방세포에서 지방합성을 증가시켜서인데요. 이렇게 지방합성이 증가되면 피부의 탄력은 줄고 지방덩어리가 단단하게 형성되면서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임신중인 임산부는 더 쉽게 생길수 있는데요. 인슐린 호르몬 등이 증가하여 자궁크기가 커지고, 주변의 혈관을 압박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서 더 생기게 됩니다.

 

셀룰라이트는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만 생기는 것이 아닌데요. 정상적인 체중의 사람들도 생길 수 있으며, 몸이 마른 사람들도 허벅지 뒤쪽에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셀룰라이트는 피부에 생기는 질환이기 보단, 정상적으로 피부에 생기는 것이라서 치료를 꼭 할 필요는 없겠지만, 미용을 위해 제거하길 원하는 여자들이 많습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려면 생기게 되는 요인을 없애야 하는데요. 신체의 원할한 대사를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음주나 흡연을 피해야 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야하고 자신의 체질에 알맞는 균형이 잘 잡혀진 식사를 해줘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은 음식들의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특히 염분이 많은 음식섭취는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전곡류나 콩류, 통밀, 과일 및 채소 등과 같이 섬유질 풍분한 식품들을 수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과 균형잡힌 제철음식을 섭취하면서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셀룰라이트 제거는 물론 신체내의 독소를 제거해 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고 기초대사량도 높일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