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체지방을 줄여 뱃살빼는 다이어트 비법! 본문

다이어트

체지방을 줄여 뱃살빼는 다이어트 비법!

블로그엔조이 2014. 4. 24. 04:46

복부비만이 있거나 배에 살이 많으면 생활하는데도 불편하고 신체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이렇게 복부비만이 되고 뱃살이 늘어나는 원인은 내장지방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내장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피하지방층이 두꺼워 지면서 몸에 다양한 문제들을 유발하게 됩니다. 뱃살을 빼려면 일단 과도한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체지방을 줄여 뱃살빼는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시 뱃살을 빼려면 균형이 잘 잡힌 식단에 하루에 2번은 단백질이 들어가 있는게 좋은데요. 많은 단백질 음식이 있지만 그 중에 흰살생선이나 계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채식 위주로 식사를 한다면, 생선이나 계란을 대신해서 콩이나 두부를 섭취해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배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에 단백질을 적절히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고 피부탄력과 머리카락, 손톱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단백질이 좋다고 해도 단백질만을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지방을 분해하지 않고 체지방으로 몸속에 쌓이게 되면서 내장지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침은 꼭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을 먹으면 체중감량은 물론 두뇌회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은 좋은질의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좋은질의 탄수화물음식은 현미밥이나 오트밀 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아침식단은 현미밥과 채소, 삶은계란으로 꾸미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 천천히 먹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음식들을 섭취하고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려면 20분에서 3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음식을 씹을때 침을 통해 나오게 되는 타액의 효소는 음식물을 분해하고 음식이 분해되면서 몸에 도움되는 영양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음식은 8번에서 10번 정도 꼭꼭 씹어서 삼키는 것이 좋고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게되면 소화도 매우 잘되고 체지방을 줄이는데도 도움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단기간에 효과는 볼 수 있지만, 몸에 탄력도 없고 라인도 잘 안서는 몸매가 될 수 있는데요. 몸은 활동을 하면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체지방을 태우지 못하고 오히려 체지방을 축적합니다.

 

특히 굶으면서 살을 빼려고 하면 몸의 신진대사와 영양도 깨지고, 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꼭 피해야 합니다.

 







Comments